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이야기가 있는 블로그,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3기 토비토커 워크샵 현장 취재


갖가지 색상의 이야기가 만나 한데 어우러지는 곳! 그 곳에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놓는 유쾌한 사람들!
어느덧 지엠대우 톡 스퀘어가 3기 토비토커를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이야기가 있는 블로그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숨은 이야기꾼들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엠대우의 톡 스퀘어의 숨은 이야기꾼, 토비토커들의 유쾌한 현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지엠대우톡

지난 화요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신촌에 위치한 모임공간 토즈에서 3기 토비토커분들의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일년여동안 지엠대우 톡 스퀘어가 다른 블로그 보다 더욱 새롭고, 전문적이며, 그렇지만 유쾌한 이야기들을 전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사내 토비토커들의 눈부신 활약때문이라고 할 수 있죠 ^^


사내 업무로 각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을 토비토커분들이었지만 한분도 빠짐없이 모두 참석하여 토비토커 활동에 대한 넘치는 의욕을 보여주었답니다.


이번 뽑힌 14명의 3기 토비토커 중에는 멀리 지방에서 올라오신 분들도 있었고, 부부가 함께 지원하신 분들도 있어 앞으로 좀 더 새롭고 다양한 지엠대우의 이야기들이 소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톡 스퀘어에서 빈애니메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온라인커뮤니케이션팀의 송욱진 차장님의 환영 인사말과 그간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활동 연혁에 대한 간략한 소개로 이날의 워크숍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3기 토비토커 중에서는 몇년전 지엠대우 광고의 직원 모델으로 활동하셨던 분도 있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이분은 빈애니메이터님의 날카로운 기억력 덕분에 과거가 드러나고 말았다며 쑥쓰러움을 표시하기도 하였답니다.


빈애니메이터님과 더불어 역시 지엠대우 톡 스퀘어에서 동굴탐험이라는 필명으로 포스팅을 해주고 계신 온라인커뮤니케이션팀 김명기 차장님도 기업 블로거로서의 사명과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며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새로운 비젼을 제시해 주었답니다.


이날의 워크숍은 블로그의 짧지만 굵은 역사와 더불어 블로거라면 누구나 알아야할 기본 상식들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는데요.   


새롭게 출발하는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3기 토비토커들을 위해 톡 스퀘어의 트랜지기, 박찬우 실장님이 강의를 맡아주셨습니다. 돈으로 그 가치를 매길 수 없는 실속있는 강의로 블로거로써 첫 발을 내딛는 토비토커분들에게 희망과 동시에 부담을 심어주셨어요~


팀 블로그에서 포스팅하는 방법과 운영 방식, 관련 용어등 블로그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들은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들을 가지고 알기 쉽고, 또 재미있게 강의해주신 덕분에 이날 워크숍의 분위기는 마치 새학기의 대학 강의실의 풍경을 떠올리게 하였답니다.  


저도 열심히 필기를 하며 강의를 들었는데요. 매 순간마다 놓치기 아까운 소셜네트워크에 대한 핵심정보들로 눈이 번쩍 뜨이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했던 시간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후 일정은 토비토커 2기로 활약이 돋보였던 어른곰님의 사진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비싼 카메라가 아니어도 충분히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을 적절한 예시와 함께 알기 쉽게 풀어주어 강의를 하는 2시간 내내 모두 유쾌한 분위기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답니다.


이번 토비토커 3기에는 전과 다르게 2명의 여성 토비토커분들이 함께 하시게 되었는데요.
자동차 블로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여성 토비토커의 등장으로 이날  현장의 분위기도 매우 훈훈해졌습니다.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2기 토비토커답게 멀큰아이님은 어른곰님의 강의를 실시간으로 페이스북에 올리기도 하였는데요.
3기 여성 토비토커분에게 스마트폰의 기능을 소개해주시는 모습이 평소와 다르게 자상해보이시죠? 


공식적인 워크샵이 끝나고 홍대에 위치한 고기집에서 함께 저녁시간을 보내며, 활발한 활동을 보였던 2기 토비토커들을 격려하고 지엠대우 톡 스퀘어에 새롭게 수혈된 젊은 피! 3기 토비토커들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몇개월동안 함께 활동했지만 토비토커 선셋님의 필명이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포스팅이 가능하여 붙여진 것이었다는 사실과
어른곰님이 얼마전 득남과 함께 사진콘테스트에서 수상하였다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된 토비토커 간에 친목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뒷풀이에서는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2기 토비토커 막시무스님의 생일파티도 함께 진행되었어요.^^
역시 오토캠핑 마니아답게 이날 모임에서도 유익한 오토캠핑 정보들을 이야기해주셨답니다.
곧 지엠대우 톡 스퀘어에서도 새로운 정보를 포스팅하실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이번 3기 토비토커 모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이야기꾼들은 바로 이분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앞으로 지엠대우 톡 스퀘어에서 부부 블로거로서 재미있는 사내 연애 스토리와 자동차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이야기 해주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차차 한분 한분의 토비토커 분들을 소개해 드릴 예정이에요. ^^ 기대해 주세요)


오전 아홉시 부터 저녁까지 장시간 이어진 워크숍 일정이었지만, 새롭게 뽑힌 3기 토비토커 분들과 다파라, 선셋, 멀큰아이, 막시무스, 어른곰, 2기 토비토커분들이 함께하여 더욱 즐거운 자리였는데요. 1기 부터 3기까지 함께 하고 있는 다파라님과 막시무스님, 그리고 새로운 이야기들을 가지고 합류한 3기 토비토커분들의 더욱 더 눈부신 활약이 기대되는 현장이었습니다.

지엠대우 톡 스퀘어가 지엠대우 톡 블로그를 거쳐 세 번의 변화를 맞이했던 것처럼 더욱 더 강력해진 입담을 자랑하는 3기 이야기꾼들과 함께 시작하는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내일이 더욱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