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폭설 후 스노우 체인은 부르는 게 값? - 스노우 체인 구매시 유의점을 알아보자!


오늘 전국에 많은 눈이 내린다고 합니다. 갑작스런 눈 소식에 당황해 하실 분들도 여럿 계실 것 같은데요. 겨울철 안전용품을 미리 구매해 놓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이 눈 소식이 반갑게만 들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월동 준비를 서둘러야 하는 분들을 위한 지침서! 오늘은 폭설 속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는 아이템! 스노우체인! 구매시 유의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노우체인


지난 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수도권 도로 취약구간 200곳에 대해 적설량 5cm가 넘을 경우 스노우 타이어 및 스노우 체인을 장착하지 않은 차량을 통제할 계획이라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그 이후 부쩍 스노우 타이어 및 스노우 체인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각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스노우 체인 기획전 등을 열어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인터넷 쇼핑몰 마다 다양한 제품군과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스노우체인


올해 초에는 연일 계속되는 갑작스러운 폭설로 인해 스노우 체인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었습는데요. 평소에는 3~4만원인 스노우 체인 가격을 10~15만원까지 올려 부르며 폭리를 취하는 자동차 용품점들로 인해 많은 오너분들이 눈물을 머금고 체인을 구입하기도 하였다고도 합니다.

스노우체인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이번 겨울에도 눈과의 전쟁에서 빗겨갈 수는 없을 것 같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고생을 겪기 전에 미리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스노우 체인 구매에 앞서 스노우 체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아야 할 것 같은데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스노우 체인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만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노우체인


일반적으로 타이어에 둘러 감는 형식의 스노우 체인은 눈길과 빙판길 모두를 따져보았을 때에 스노우 타이어보다 우수한 성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다만 노면에서는 다시 체인을 제거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대부분의 운전자 분들이 스노우 타이어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일단, 스노우 체인을 구매할 때에는 타이어의 지름, 폭 등을 고려하여 정확한 사이즈로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노우 체인의 사이즈가 중요한 이유는 사이즈가 다른 체인을 장착했을 경우 휠 표면에 손상을 주거나 차체에 손상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스노우체인


그뿐만 아니라 스노우 체인은 눈이 없는 노면을 달릴 때에는 반드시 제거 후 주행하여야 합니다.
자칫 방치하여 두었다가는 노면과 체인 사이의 마찰로 인해 체인이 끊어지거나 차체에 손상이 갈 수도 있기 때문에 구매를 할 때에는 반드시 장착과 탈착이 편리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노우 체인을 구매할 경우 3~4만원 정도 가격대의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여성들을 위해 착용법이 간편한 우레탄 소재의 체인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간편하게 체인을 바닥에 펼친 후 타이어를 감싸고 벨트를 묶는 방식으로 조여만 주면 되기 때문에 여성은 물론 남성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어떠한 제품을 선택하든지 스노우 체인을 선택할 때에는 그 재질이 견고하고 유연하여 장착과 보관이 편리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가격이 저렴하지만, 일일이 만져보고 꼼꼼히 따져볼 수 없는 인터넷 쇼핑인 만큼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실 때에는 충분한 정보 수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올 겨울에도 스노우 체인으로 안전운전하시길 바라며,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