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2010년을 빛낸 베스트 토비토커들의 베스트 포스트를 소개 합니다

지엠대우톡 블로그를 마무리 하면서 빠질 수 없는 포스트는 바로! 토비토커 님들의 포스트 인 것 같습니다. 
토비토커 분들의 열정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저 역시 많은 토비토커 분들의 글 속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열정, 탐구 정신을 가득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2010년을 정리하면서, 한 해 동안 지엠대우 톡 블로그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토비토커 분들의 대표 포스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열정과 애정으로 지엠대우 톡 블로그를 함께하는 곳, 사람냄새 물씬 나는 역동적인 곳으로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 스페셜 땡스를 ~~가득 전합니다!!!

# 선셋 지엠대우의 새로운 엔진 유로5 디젤엔진을 소개합니다!

엔진


그 달의 가장 인기 있었던 포스트였던 선셋님의 유로5 디젤엔진 소개 포스트는 디젤엔진에 대한 엄청난 관심에 힘입어, 선셋님의 베스트 포스트가 되었답니다. 기존의 엔진과 비교하여 새로운 유로5 엔진은 어떤 점이 다른가 차근차근 짚어주셨습니다.
Cam arrangement 방식이 SOHC 에서 DOHC로 변경이 되었습니다.그리고 타이밍 드라이브가 벨트 드라이브에서 체인 드라이브로 변경이 되었습니다.아직 자동차에 대한 상식이 부족한 저는 이런 말들이 무엇을 뜻하는 지 잘모르지만 아무래도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되었다고 믿겠습니다!

 

# 어른곰 전국 단풍 예상도와 단풍사진 찍는 요령!

단풍


가을에는 집에서 맛있는 것만 먹고 뒹굴고 있는 사람들도 밖으로 나가게 했다는 디지털 카메라를 지르게 했다는 그 포스트 입니다! 단풍 예상지도는 물론, 단풍 예상시기 도표라는 과학적 데이터까지 기반하여 더욱 믿을 만한 포스트가 되었습니다! 아 단풍이 그리워 지네요~ 특히 함께 넣어주신 단풍사진들이 너무너무 고왔던 기억이 납니다. 사진에 굉장한 일가견이 있으신 것 같아요.

 

# 멀큰아이어린이용 보조시트 ISOFIX 너만 믿을께~

 

안전시트


어린이용 보조시트에 관한 멀큰아이님의 상세한 포스트 였습니다. ISOFIX는 “International Standards Organisation FIX”의 약어로, 우리나라에서는 "국제규격 유아용 시트고정장치"라고도 불립니다. 기존에 안전벨트를 이용하여 장착해오던 카시트를 보다 안전하고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전장치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이런 용어를 알게되니 제가 조금 더 똑똑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엠대우 차량 중에서 이를 장착할 수 있는 차종에 대한 소개와 직접 장착 모습을 시연, 다양한 사진으로 볼거리가 굉장히 풍부한 포스트 였습니다. 멀큰아이님의 귀여운 따님이 특별출연해주셨어요! 너무 귀여워요

 

# 다파라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판매량은?

 

라세티


월별 베스트 포스트이기도 했던 다파라님의 포스트 입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디젤 오너이시기 때문에 더욱 알차고 디테일한 포스트였습니다. 더불어 여러분의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에 대한 높은 관심도 알 수 있었구요! 특히 이번 라세티 프리미어 10년형은  디젤 엔진과 트랜스미션 연결 부위에 듀얼 매스 플라이휠(DMF)과 밸러스 샤프트 모듈을 적용해 디젤 엔진의 소음 및 진동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다고 합니다.


 

# 320Nm - 모터 스포츠 레이서들의 경기복장은?

레이싱복장


맞습니다. 저도 스포츠 레이서들의 멋진 복장에 대해 항상 궁금했었는데요, 이 포스트를 통해 그 궁금증을 통쾌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레이싱 슈트는 아래 위가 붙어있는 원피스 타입이라는 그리고 방염 소재라는 사실을 이제 모두들 아시겠죠? 특히 마지막에 넣어주신 레이싱 모델 분들의 의상, 그리고 다음번에 꼭 다룰 수 있었으면 한다는 320Nm님의 여운이 담긴 한 마디에 많은 블로거 분들이 다음 편을 소망했다는 후일담이 있죠!

 

# 위저드아이언 - 자동차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무슨일을 하는걸까?

 

엔지니어센터


 위저드 아이언님의 전문성이 느껴지는 이 포스트도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은 포스트 였습니다. 차가 잘 달리기 위해 다양한 부분별로 테스트하는 엔지니어 분들이 계시다는 사실을 알고, 새삼스럽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죠.
저는 특히 브레이크 전문 엔지니어 분들이 계시다는 사실이 너무 흥미로웠어요. 차가 달리려면 잘 멈출 수 있어야겠죠? 브레이크 부분만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엔지니어분들이 연구소 밖에서 항상 끼익~~~~~~하는 소리를 낸다고 하셔서...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일을 하시지만,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라온제나-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 10선 vol2 가슴 따뜻해지는 가을노래!

 

음악


열화와 같은 성원은 없었으나 vol1에 이어 돌아왔다는 멘트가 너무 재미있었어요. 라온제나 님의 특별한 선곡실력이 눈에 뛰었는데요 특히 노래를 직접 들을 수 있게 구성해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저도 이 노래들을 하나하나 감상하면서 센치함에 빠져들었다는....저와 취향이 같으신지 1,2 시리즈 모두 너무너무 감미로운 곡들이 제 귀를 행복하게 해주었더랍니다

 

# 막시무스 - 만산홍엽의 가을 속으로 강원도 용대 자연휴양림과 마장터 트레킹

 

단풍


이 포스트에서 가을에 정말 멋진 휴양지인 강원도 용대 자연 휴양림과 마장터를 소개해 주셨는데요! 강원도에서 단풍 구경하면서 옥수수 감자 쪄먹으면 그게 곧 행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답답한 가을에 떠나고 싶은 모든 분들의 가슴에 불을 지폈던 대표적인 포스트 였습니다. 특히 멋진 사진들이 일품이었어요,

 

# 더플린보이님 -양산 시작한 올란도 미리 만나 볼까요?

올란도


지난 9월 파리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여 많은 관심을 받은 올란도! 저는 둥글둥글 귀엽게 생긴 올란도의 외향에 참 마음이 끄리더라구요. 이 포스트를 통해 올란도의 박스카라는 장점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 플 프랫이 가능한 시트 방식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포스트는 엄청난 댓글을 통해 블로거 분들의 올란도에 대한 엄청난 관심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름도 올란도,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그 영화배우의 이름을 떠올리게 하는군요.

 

# 에이쓰 -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2011년형 첫 출고후기 편 1

 

라세티


이 포스트도 월별 베스트 포스트에 선정되었는데요~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이 등장했을 때 많은 분들이 가지시는 호기심을 풀어줄 수 있도록 굉장히 세세하게 많은 부분을 짚어주셨기에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라세티 프리미어가 달라진 것은 뒷부분의 리어 스포일러인데, 기존에는 트렁크 라인이 갑자기 꺽여 조화롭지 못한 느낌이 들었는데 리어 스포일러로 인해 스포티한 느낌의 뒷태가 더욱 살아난다고 덧붙여 주셨어요


사람은 가슴이 뛸 수 있는 일을 만들어 내는 것이,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가슴이 뛰고, 하고 싶어 하는 일을 준비하고,
이루어 내는 과정을 통해 자기 자신의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게 된다.

-한정훈의 9일간의 유럽여행 중에서
 


이 문구를 보면서 저는 토비토커 분들을 떠올려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토비토커 분들의 베스트 포스트들을 구경하셨습니다!! 토비토커 분들의 전문적이고 세세한 포스트들을 보면서 저역시 정말 많이 배우고 있는데요~ 항상 열정을 가지고 유용한 정보들을 나누고자 하는 토비토커 분들의 노력이 없었더라면 2010년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영광 또한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2010년 모든 토비토커 분들과 지엠대우 톡 블로그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에도 힘차게 달려보자구요!!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