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질문으로 알아보는 지엠대우가 쉐보레로 변경되어야 하는 이유!

어제 신라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적으로 지엠대우가 쉐보레 브랜드로 변경됨을 발표하였는데요.
이에따라 국내 출시 예정인 신차와 기존 제품의 연식변경 모델 등 모든 신제품이 쉐보레 브랜드로 출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엠대우는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추고 있는 쉐보레를 공식 브랜드화함으로써 한국 시장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었는데요.
그렇다면, 지엠대우가 쉐보레로 변경되어야 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Q1. 지엠대우는 왜 쉐보레(Chevrolet)로 변경하는 건가요?

지엠대우는 세계적으로 구축되어 있는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하여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도입을 전격 발표하였습니다. 이미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80% 이상의 수치를 나타낼 정도로 긍정적이며, 사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도입 후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엠블램으로 교체하겠다는 소비자도 50%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미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Chevrolet) 가능성은 열려있으며, GM의 신차 개발과 생산의 주요 거점으로서 쉐보레의 세계적 성장을 이끄는 동력원이 될 것입니다. 

Q2. GM의 여타 브랜드 중 쉐보레(Chevrolet)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쉐보레(Chevrolet) 브랜드는 전세계에서 4위의 판매량을 고수하고 있는 거대한 브랜드이며, GM의 가장 큰 글로벌 브랜드 입니다. 또한 지난해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는 총 425만대를 돌파하였으며, 평균 7.4초당 1대씩 판매되었습니다. 지난해 판매되었던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제품 4대 중 1대는 한국에서 생산된 바 있습니다.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도입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구매하고 또한 보다 넓은 선택권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Q3. 모든 제품의 브랜드명이 바뀌게 되는 건가요?

모든 제품의 브랜드는 쉐보레(Chevrolet)로 변경됩니다. 다만 알페온, 다마스, 라보는 제외될 것입니다. 또한 이후 2011년 출시되는 카마로(Camaro), 올란도(Orlando), 아베오(Aveo)와 SUV 신모델 및 프리미엄급 중형세단 등 신제품들도 모두  쉐보레 브랜드로 출시될 것입니다.



Q4. 쉐보레(Chevrolet) 브랜드로 전환 시에 로열티를 지불하게 되나요?

아닙니다. 쉐보레(Chevrolet)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Chevrolet)브랜드의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최고 수준
의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이 주는 사랑과 감동이 로열티가 될 것입니다.

Q5. 한국에서 사용될 쉐보레(Chevrolet) 브랜드가 전세계적으로 공용화 되는 것이 맞나요?
쉐보레(Chevrolet)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전략 및 제품 개발기준에 맞추어서 운영될 계획 입니다. 그러나 한국 문화의 고유성과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쉐보레 브랜드 도입에 관한 궁금증이 어느 정도 해소 되셨나요? 
글로벌 브랜드인 쉐보레(Chevrolet)의 도입을 통하여 국내 소비자들도 글로벌 서비스의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