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2010 라세티 프리미어 ID (1.8 가솔린) 미디어 시승회 현장


우리나라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준중형차 시장에서 지난 해 10월 라세티 프리미어가 출시되어 가격, 디자인 등 여러 측면에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충분한 만족과 호평을 이끌어낸바 있는데요.
 
지엠대우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좀더 발전되고 한층 강화된 사양으로 1.8리터급 가솔린 모델 '라세티 프리미어 ID'를 개발, 내달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지난 22일, 지엠대우는 10월 차세대 준중형 라세티 프리미어 ID의 판매를 앞두고 시승행사를 개최했는데요. 
라세티 프리미어 ID 출시 발표회와 시승이 이루어졌던 이번 행사는 여러 기자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엠대우 청라 프루빙 그라운드와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신차 발표회가 있었던 지엠대우의 청라 프루빙그라운드입니다. 
다양한 매체의 기자분들와 관계자분들로 발표 회장안이 가득 찬 후 본격적인 신차 발표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먼저, 지엠대우의 영업, 마케팅, A/S 총괄 릭 라벨 부사장님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번 출시될 저희 글로벌 컴팩트 차량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청라에서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여러 환경과 조건에서 실험이 진행되었고 글로벌 차량으로 개발된 만큼 130개 이상의 국가에 판매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경제의 타격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준중형차를 특히 선호하는 편인데 이에 지엠대우는 연비와 관대한 사양, 강한 엔진으로 준중형급에서 타의 추중을 불허하는 모델을 제공하려 합니다.
지난 11월에 출시된 라세티 프리미어 이후 훌륭한 스타일링과 동급차량을 선도하는 라세티 프리미어 ID가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차량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지지와 행사에 참여한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영어의 높은 벽을 허물어 준 사랑스런 동시통역기... 아주 유용했다죠~

라세티 프리미어 ID


계속해서 라세티 프리미어 ID 개발 담당 신동욱 상무님의 엔지니어링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1.8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여 출시된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견고하고 안정된 구조를 확보하고 고속 주행시 안전과 안정적인 핸드링을 제공합니다.

또한 안전에 중점을 두어 차체에 고강판을 64%이상 사용함으로써 에어백 없이도 충돌 시험시 최고 등급 별 5개를 획득하였습니다. 이렇게 강화된 라인업으로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준중형 시장을 주도하고 세계 최고의 성능과 안전성을 겸비한 최고의 준중형 차량이 될 것입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그 다음 가진 질의 응답 시간에서는 기자분들의 날카로운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1.6 가솔린 차량에서 향상된 1.8 라세티 프리미어 ID의 전략, 개선 사항들과 준준형 시장에서의 입지에 관한 내용들이 주를 이뤘는데요.

그에 '1600cc준중형과 2000cc 중형 사이의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1800cc에코텍 3세대 가솔린 엔진으로 엔진 효율을 향상시키고 지난 모델보다 높은 최대 출력(142마력)을 실현시켰습니다'라며 또한, '더욱 세분화된 변속기능으로 보다 다이나믹한 주행은 물론, 연비도 향상했다'고 했습니다. '지난 라세티 프리미어 출시 초기 발행했던 문제점은 당시 개선하여 소비자에게 만족을 얻어냈고 이번 라세티 프리미어 ID에서도 가속패달은 물론 연비까지 개선시켜 소비자의 필요 조건을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준중형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만큼 적절한 마케팅 전략과 헌신적 노력으로 변화하는 고객들에 맞춰 회사도 함께 변화할 것이고 라세티 신차 출시로 판매를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의 설명과 질의 응답 시간이 끝난 후 자리를 옮겨 사진 촬영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사진 촬영을 위해 참석해 주신 배우 한은정씨가 라세티 프리미어 ID를 더욱 빛내주셨고
레이싱 모델 이채은, 이성화씨도 참석하여 라세티 프리미어 ID와 멋진 포즈를 취해 주셨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에 장착된 고효율 1800CC 에코텍 3세대 가솔린 엔진인데요.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을 적용하여 최적의 흡기 및 배기 밸브의 개폐 시기를 조절해 엔진의 효율을
향상시키면서도 배기가스를 줄입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디자인면에서는 이전 모델에서 큰 변화가 없는 듯 했는데요. 워낙 전 모델인 라세티 프리머어가 디자인면에서 동급 차량 대비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에 성능면에서 많은 변화와 개선이 된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에서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 낼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시승 시간이 되자 서서히 하나 둘 출발하는 라세티 프리미어 ID. 인천에서 출발하여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에 도착하는 일정이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

 
파주 임진각을 향해 달리는 라세티 프리미어 ID.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차량의 힘이 좋고 반응이 빠른데다 부드러운 핸들링으로 조작이 용이하여 좀더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엔진의 소음이 적고 휠 떨림이 줄었고 정숙성이 강했는데요. 코너 주행시 흔들림 없는 안정감도 좋았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도착했는데요. 바람의 언덕의 탁트이고 예쁜 배경에 세워져 있는 3종의 라세티 프리미어 ID.
화창한 날씨에 배경까지 더해져 라세티 프리미어 ID가 더 멋지게 반짝이고 있었습니다.

더욱 향상된 성능과 편의 사항들로 세계 준중형시장까지 사로 잡을 라세티 프리미어 ID.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생긋이었습니다.


지엠대우 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