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모터쇼

2011년 당신을 설레게 할 세계 모터쇼 일정


안녕하세요~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블로거 여러분! 여러분도 모터쇼 좋아하시나요? 사실 저는 모터쇼를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답니다. 현재 가장 잘 팔리고 있는 신차들을 마음껏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래의 자동차인 컨셉트카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모터쇼! 2011년에는 자동차를 좀 더 잘 알아야 겠다는 마음으로 모터쇼에 꼭 한 번 구경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생각만 해도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블로거 분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세계 모터쇼 일정을 정리해 보려고 해요!


북아메리카 국제 오토쇼
1월 10일-23일


미국의 디트로이트 코보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모터쇼입니다. 자동차 도시로 유명한 디트로이트가 더 유명하게 된 것은 바로 이 북미 국제 모터쇼 덕분이기도 하죠. 프랑크 푸르트 모터쇼, 제네바 모터쇼, 파리모터쇼, 도쿄모터쇼와 함께 세계 5대 모터쇼로 손꼽히며 새해의 모터쇼의 시작을 여는 모터쇼로 유명하죠.

모터쇼


특히 이번 모토쇼의 한 자동차 공모전에서는 미래의 자동차에 대한 공모전이 열려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미래의 에너지 고갈과 환경 보호를 고려해 친환경 적인 미래 자동차들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는데요. 저도 구경하는 동안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정말 수십년 뒤에는 도로 위의 모습이 우리가 지금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멋지게 변화될 것만 같더라구요


도쿄오토살롱 2011
1월14일-16일

도쿄오토살롱


여러분은 모터쇼와 오토살롱의 차이점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모터쇼는 자동차 회사에서 만드는 신제품을 중심으로 소개하는 전시회이며, 오토살롱은 튜닝한 제품들 중심으로 이뤄지는 전시회를 뜻한다고 하네요~ 오토살롱 전시회 중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도쿄 오토살롱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300개 업체에서 출품한 600여대의 차량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저도 사진으로만 봤는데 정말 자동차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켰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동차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인상깊었던 것은 만화 캐릭터드를 자동차 전체에 입힌 작품이었는데요~ 일본의 느낌이 물씬 나는 그런 작품들이었습니다. 자동차 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보면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오토 살롱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11년 시카고 국제 오토쇼

2월11일-20일


이제 곧 개최될 시카고 국제 오토쇼! 오토쇼를 좋아하는 분들 중에는 이미 방문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이번 시카고 오토쇼에는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친환경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는 다양한 차량들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토쇼에 가서 한발 먼저 변화해가는 자동차 모델들은 미리 만나보는 것도 정말 흥미진진한 일일 것 같습니다.


제81회 제네바 국제모터쇼
3월3일-13일

제네바 모터쇼


제네바 모터쇼 또한 세계 5대 모터쇼 중의 하나 입니다. 유럽에서 열리는 모터쇼 중에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파리모터쇼
보다 규모는 작지만 풍부한 볼거리를 가진 모터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 자동차 생산으로 유명한 나라들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 새로운 자동차들의 데뷔무대로 널리 알려져 있죠~ 또 스위스는 자국 양산차가 없어 제네바 모터쇼는 비교적 객관적인 성격을 띤 모터쇼라고 알려져 있습니다.특히 이번 모터쇼에서 국내에 출시될 쉐보레 크루즈 해치백이 처음으로 공개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서울모터쇼
4월1일-10일



드디어 제가 이번 해에 꼭 방문해 보고 싶은 서울 모터쇼를 소개 드리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의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모터쇼는 드넓은 전시 공간에 진화, 바퀴 위의 녹색 혁명을 주제로 멋진 자동차 축제의 장을 펼쳐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역시 요즘 모터쇼의 가장 큰 화두는 친환경인가봐요~ 서울 모터쇼에서 이 큰 화두를 최첨단 자동차 기술과 조합해 어떻게 풀어나갈 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


뉴욕 국제 오토쇼
4월22일-5월1일

뉴욕모터쇼


어떤 분이 뉴욕 국제 오토쇼를 방문한 뒤 써놓은 포스트를 참고하자면 뉴욕 국제 오토쇼는 한국의 모터쇼와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토쇼의 거의 모든 차량을 탑승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레이싱 걸 대신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어시던트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 자동차의 기술적인 측면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모터쇼라고 평하셨더라구요~ 무언가 많이 배울 수 있는 오토쇼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서울오토살롱
7월7일-10일

서울오토살롱


다른 나라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의 빠른 발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바로 서울 오토 살롱이 아닐까 합니다. 2011년 개최되는 오토살롱은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행사인데요. 국내 주요 자동차 정비, 부품 및 자동차 튜닝 관련 업체가 다수 참가하여 국내 외 자동차 애프터 마켓의 트렌드와 기술 동향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랑크루프트모터쇼
9월15일-25일

독일모터쇼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모너쇼와 프랑스의 파리모터쇼는 19세기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 모터쇼는 지금까지 이어온 역사와 연륜만큼이나 세계적인 모터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각각 홀, 짝수 격년제로 열리는데 이번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모터쇼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전시 면적만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3배라고 하니 그 규모가 짐작도 안될 만큼 어마어마 합니다.


세마쇼

11월1일-4일

누군가는 자동차를 사랑하는 이에게 세마쇼는 천국이라고 평했습니다. 세마쇼가 유명한 것은 단순한 쇼가 아닌 다양한 자동차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참가한 양질의 비지니스 이벤트들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세미나와 소규모 행사들이 열려 전문가들의 정보 공유의 장이 넓다는 점이 세마쇼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합니다.


도쿄모터쇼
12월3일-11일

12월은 도쿄모터쇼와 모터쇼의 긴여정을 마무리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철저하고 확실한 시스템하에 진행되어 체계적인 행사라는 호평을 받고 있지만, 자국 메이커를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한다는 비평도 받고 있는 모터쇼입니다. 하지만 도쿄 모터쇼가 지니고 있는 흥행성과 인기는 널리 알려져 있죠 ^^

모터쇼




                                                                 2011 모터쇼 일정표

  북아메리카 국제 오토쇼  1월 10-23
  도쿄 오토살롱  1월 14-16
  시카고 국제 오토쇼  2월 11-20
  제네바 국제 모터쇼  3월 3-13
  서울모터쇼  4월 1-10
  뉴욕 국제 오토쇼  4월 22-5월 1
  서울 오토살롱  7월 7-10
  프랑크루르트 모터쇼  9월 15-25
  세마쇼 11월 1-4
  도쿄모터쇼 12월 3-11

지금까지 2011년 모터쇼 일정을 알아보셨습니다. 자동차계의 대표적인 축제라고 할 수 있는 모터쇼~ 모터쇼는 자동차 업계 분들에게는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반응, 시장의 동향을 알 수 있는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감각적 자극을 얻을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죠. 특히 2011년에는 굵직한 모터쇼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모터쇼를 사랑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행복한 한해가 될 것만 같습니다. 저 역시 다짐한 대로, 이번 해 서울 모터쇼에 구경가서 새로운 에너지를 많이 얻고 와야 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지금까지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