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올란도, 무슨 뜻일까?


오는 2월 9일은 무슨 날일까요? 그저 평범한 수요일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오산입니다. 2월 9일 수요일은 바로 올란도 미디어발표가 열리는 날인데요. 여러분이 그동안 그토록 궁금해하셨던 올란도의 모습이 이날 공식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카마로, 올란도, 아베오 등 한국지엠의 2011년 라인업 대표 빅3로 소개된 이후 부터 올란도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올란도!

뭔가 범상치 않은 이 느낌의 이름에는 어떤 뜻이 담겨져 있을까요?     


ALV (Active Life Vehicle) 로 명칭하는 올란도는 세단, SUV (Sports Utility Vehicle: 스포츠형 다목적 자동차), MPV (Multi-Purpose Vehicle: 다목적 자동차)의 속성을 두루 갖춘 새로운 컨셉의 차량으로, 나와 내 가족의 활동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이끌어가는 라이프스타일 중심 차량입니다.  


그래서 ALV 올란도의 명칭에도 그러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데요. 올란도 어원의 의미는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대표적인 가족휴양 도시 올란도에서 따온 것이랍니다.


   
미국의 가족휴양도시 올란도에는 디즈니월드, 씨월드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파크들이 밀집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 밖에도 쇼핑, 레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밀집되어 있어 미국 최고의 대표 휴양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휴양도시 올란도에서 그 어원을 찾을 수 있듯이 ALV 올란도는 신선하고, 놀랍고, 새로움이 가득한 공간으로 가족 모두를 즐겁게 만드는 행복의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6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ALV 올란도는 스포츠, 아웃도어 레저, 도심 주행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켜 줄 젊은 도시 가족에게 알맞는 차량입니다. 

최근 들어 국내에도 오토캠핑을 비롯해 자동차를 이용한 다양한 레저 활동과 문화 생활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ALV 올란도는 가족 중심의 자동차 문화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리더로서 국내 시장에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쁜 일상 중에 가족들의 얼굴을 천천히 볼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집보다는 캠핑장, 휴양지에서 오히려 더 가족들과 친밀한 시간을 보내게 되지는 않으시나요? 2011년, 올해부터는 가족 생활의 중심에, 자동차 문화의 중심에 ALV 올란도가 서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