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올란도를 즐겨라! 올란도 제원 공개!


매번 신차가 출시될 때면 자동차의 제원이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곤 하는 데요. 자동차의 신체검사표라 할 수 있는 제원은 차량을 구매할 때 가장 객관적인 자료로 작용하여 소비자의 구매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한답니다.

자동차 성능과 관련된 사항을 치수, 무게, 기계적인 구조, 성능 등 수치로 나타낸 제원표! 배우자도 건강검진표를 봐야 안심하고 얻는다는 이 시대에 Active Life Vehicle 올란도! ALV 올란도의 제원을 지금부터 당당히 공개하겠습니다.  


ALV (Active Life Vehicle) 로 명칭하는 올란도는 세단, SUV (Sports Utility Vehicle: 스포츠형 다목적 자동차), MPV (Multi-Purpose Vehicle: 다목적 자동차)의 속성을 두루 갖춘 새로운 컨셉의 차량입니다.


우선 제일 먼저 전장(자동차 앞범퍼에서 후미등까지 측정 길이)을 살펴보면 4,665mm로 동급 경쟁 차량과 비교해봤을 때 경쟁차량의 전장이 4,545mm인 것으로 보아 동급 경쟁 차량 보다 넓은 전장을 자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폭(차문을 닫은 상태에서 백미러를 제외한 최대 너비) 역시 1,835mm로 동급 경쟁 차량(1820mm) 보다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구요.

전고(승객이나 짐을 싣지 않은 상태에서 지면부터 자동차의 가장 높은 부분까지의 측정높이)의 경우에는 1635mm로 동급 경쟁 차량에 비해 낮은 전고로 안정감 있는 주행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축간거리로도 명시되는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차축 중심 사이 측정거리)는 2760mm로 동급 경쟁 차량(2700mm)에 비해 넓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으로 휠베이스가 길수록 무게 중심을 효과적으로 분배해주기 때문에 휠베이스가 길어질수록 승차감이 좋아지게 되는데요. 동급 경쟁 차량보다 넓은 휠베이스를 통해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차륜거리, 즉 윤거(좌우 타이어 접지면 중심선 사이의 거리)는 전 1584mm, 후 1588mm로 동급차량 (전 1575mm, 후 1570mm) 보다 넓어져 코너링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전, 후 윤거의 차이는 앞바퀴 폭과 뒷바퀴 폭 차이로 발생하는데, 윤거가 길면 코너링 시 안전성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공차중량 1695kg/1705에 배기량 1998cc으로 동급 최대의 휠베이스와 동급 최대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으며, ALV 올란도 LS 일반형에는 2.0 VCDi 엔진(Euro 5)과 수동6단 변속기, 64리터 연료탱크, EBD-ABS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ALV 올란도! 동급 경쟁 차종에 비해 넓은 전장과 전폭, 휠베이스로 보다 넉넉한 실내공간을 연출하였으며, 보다 낮은 전고로 안정감있는 주행안전성을 확보하여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은 물론이고 편의성과 안전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세계적 명성의 다목적 차량으로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