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올란도 실시간 Q&A - 올란도가 너무 궁금한 당신을 위한 올란도 일문일답!


여러분들은 올란도에 대해서 어떤 것들이 궁금 하신가요??
지난 9일에 진행 된 올란도 신차 발표회에서 8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실시간으로 올란도를 볼 수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올란도에 대해서 질문을 할 수 잇었습니다.
올란도 웹사이트에 실시간 인터넷 채팅을 통해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올란도와 관련된 1천여개 이상의 질문이 올라오는 등, 그 관심이 매우 뜨거웠습니다.  올란도 생중 실시간 접속자 수만해도 총 243.056 명이라고 하니, 올란도의 엄청난 인기를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지난 9일날 진행된 웹사이트를 기반한 질의 응답 중에서 많이 올라온 질문들을 살펴볼까요?
여러분도 올란도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참고하시고 속 시원하게 풀어보세요!

올란도


실시간 질의, 응답은 연구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10명의 사내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이 실시간으로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습니다! 질의 응답 생방송 인터뷰를 보니, 다양한 질문 중에서도 올란도의 전반적인 제원에 대한 질의가 굉장히 많더군요~ 그럼 지금부터 9일 올란도 미디어 론치에 올라온 올란도에 관한 일문일답을 살펴보시겠습니다!

● 올란도에 관한 기본 정보에 관한 질문들

1. 올란도의 뜻은 무엇이며, 엑티브 라이프 비히클은 무엇인가요?

올란도는 플로리다에 위치한 가족 중심 관광 도시의이름에 어원을 두고 있습니다! 올란도라는 차량이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엑티브 라이프 비히클이란 세단의 부드러움과 SUV의 강함이 적절하게 조화된 새로운 세그먼트의 차량으로 능동적인 삶을 이끄는 올란도의 특징과 매력을 잘 담고 있는 새로운 개념입니다.

2. 색상은 총 몇 가지인가요?

7인승 답게 감각적인 7색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 USB는 기본적용인가요? 순정 네비게이션은 있나요?

USB는 최저사양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용이며 순정 네비게이션은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4. 차량 개발 기간은 얼마나 걸렸으며 판매는 언제부터인가요?

차량 개발 기간은 총 30개월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올란도 개발에 있어 중점을 둔 부분은 탁월한 주행성능/조용한 실내/그리고 프리미엄한 인테리어 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먼저 첫 출시 되는 올란도의 본격적인 판매는 3월 2일 부터이니 모두들 기대해 주세요 ^^

 

올란도의 기능에 관한 질문들

5. 수동미션 제조사가 유럽수출 모델과 내수 모델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수동미션은 지엠 유럽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수출, 내수 모델은 동일합니다.

6. 2열좌석시트의 전체 폭 좀 알려주세요. 카시트 2개와 성인 한 명이 앉을 수 있을까요

1420mm로 카시트 2개와 성인 한명이 앉을 수 있습니다

7.후면 리어도어는 자동 개폐장치는 어떤 방식인가요? 후륜 서스펜션은 라세티 프리미어와 같나요?

후면 리어도어는 개스식 리프트입니다. 후륜 서스펜션은 컴파운드 크랭크입니다

8.  올란도 하이브리드는 계획없나요?

고려중입니다. LPG는 하반기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9.  윈스톰 엔진하고 똑같은 엔진이 탑재 되는건가요? 또한 연비는 어떻게 됩니까?

올란도에는 Fam Z 유로5 디젤 엔진 탑재로 윈스톰 엔진과는 전혀 다른 엔진입니다. 엔진의 간단한 스펙은 2.0디젤 163마력 토크는 36.7kgf.m입니다 연비는 MT 17.4 AT 14.0입니다

10. 알로이휠은 트림별 몇 인치인가요?

알로이휠은 16/17/18인치가 있으며 각 트림에 해당합니다


11. 열시트와 2열시트 접으면 바닥이 평평한지요.

2/3열은 플랫폴딩이 되기 때문에 바닥이 평평합니다

 

올란도에는 있나요? 올란도 기능 유무에 관한 질문들

12. 전.후진 감지장치 있는지요?

후방감지센서 있습니다


13. 스페어타이어 넣을 공간은 어디에 있나요?

차량 뒷부분의 밑에 장착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14. 루프렉은 있는건가요?. 활용가능한건지. 밀착형보단 일반형이 실용적이지 않나요?

밀착형 루프랙입니다. 별도의 가로바 악세사리를 활용하시면 실용적입니다.


15. 열시트 등받이 각도조정은 얼마(몇도)정도 되나요?

3.5도씩 4단계로 조정 가능하여 장거리 여행시 편합니다 참고로 2열 열선은 1열 운전석과 동반석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16. 헤드램프는 상향 하향 분리형인가요?분리형이라면 전구타입은 무엇인지?

상향 하향 일체형입니다.


17. 하이패스,사이드리피터,커튼에어백,온열핸들,LED테일램프,프로젝션헤드램프,뒷좌석열선시트,전동시트,이러한 옵션들은 한국사람들 많이 선호하는데요 다른 옵션이 더 추가되는가요?

커튼에어백은 현재 옵션에 있고 하이패스는 하반기에 출시예정입니다. 다른옵션은 검토중에있습니다 

● 올란도 특장점에 관한 질문들

18. 올란도의 안전장치는 어떤것이 있나요? 타사차종은 운전석,보조석,동승석(차량뒤쪽)까지 에어백이 기본사양이 많은데 올란도는 에어백의 옵션은 기본인가요 아니면 옵션인지요? 국내 공식연비는 또 어떻게 되는지요?

올란도는 운전선/조수석/사이드 에어백까지 기본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커튼 에어백은 옵션) 안전 등급은 최고 등급을 획득 예정입니다. 국내 공식 연비는 14.0(AT)/17.4(MT)입니다.

19. 이번에 차를 새로 구입하려하는데 타 차종을 가진 분들은 7인승의 경우 수납공간도 부족하고, 자석의 간격이 좁아 불편하다고 하는데 괜찮은지요? 요즘 차들이 너무 많이 출시가 되어 어떤차를 구입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올란도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급대비 가장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넓은 내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올란도


올란도와 관련된 질의 응답에 올라온 주요 질의 응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히 답변자 패널 분들이 센스가 정말 돋보였던 질의 응답 시간이었던 같습니다. 틀에 박힌 정형화된 답변에서 벗어나서 실제로 면대면 대화를 하는 느낌을 주는 편안한 답변들이 친절했다. 좋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올란도와 관련된 여러분의 모든 궁금증들은 다 올란도를 향한 여러분의 애정이라고 생각하며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미디어 론치를 끝났지만 지엠대우 톡 블로그에 댓글로도 많이 많이 달아 주세요 ~

지금까지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