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쉐보레 아베오(Aveo), 안전도 1등입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 안전도 1등입니다!

다이나믹한 스타일과 경제성, 실용성까지 두루 갖춘 최고의 차, 쉐보레 아베오(Aveo)가 안전성까지 획득했습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는 통합형 바디 프레임(BFI)를 적용하여 정면충돌, 측면 후방 충돌에서도 최고의 안전성을 획득하였는데요. 지금부터 깨알같은 쉐보레 아베오(Aveo)의 안전도 테스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는 어퍼 바디구조와 프레임이 하나의 구조(BFI: Body frame intergral)로 결합되어 충돌 시 뛰어난 내 충격성능을 확보하였는데요. 고장력강판 65%, 초고장력 마텐자이트 강판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에 적용된 마텐자이트(Martensite) 강판은 강철을 담금질하여 얻어낸 강철 중에서도 가장 단단한 조직으로 부식저항이 크고 인장강도 및 경도가 뛰어나 드릴, 끌, 다이스 등 다른 금속재료를 자르거나 깎는 공구의 재료로 쓰인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모델 대비 30% 많은 스팟용접을 차량 곳곳에 적용하여 차체의 강성과 내구성을 대폭향상 시켰는데요.


차량 사고 시 정면 충돌에 대비하여 3중 충격분산 롱크레 이들( 상단/중앙/하단)을 적용하여 정면 충돌 시 충격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충격흡수 브라켓(무릎 볼스터)를 적용하여 정면충돌 시 탑승객의 다리 및 무릎을 보호하였습니다.

또한 차량에 적용된 고장력,초고장력강판은 정면/측면 충돌로부터 탑승객콕핏을 보호할뿐만 아니라 도어빔에 적용된 고장력강판은 측면 충돌로부터 탑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에 적용된 고장력/초고장력강판은 측면과 후방 충돌에 대비하여 루프와 B필러에도 적용되어 있어 차량전복 시 탑승객을 보호하고 높은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차량 시트마운팅부분에 H스파이더 구조를 적용하여 측면 충돌로 부터 운전자를 보호하고, 초고장력강판 크로스멤버는 면충돌 시 추가적인 충격을 분산해주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후방 충돌에 대비하여 리어레일에도 고장력,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였는데요. 이는 연료탱크를 보호하여 사고시 발생할 수 있는 2차 사고의 위험 또한 고려하였습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의 자체 내부 테스트 결과 정면, 정면부분, 측면 충돌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하였고, KNCAP 기준으로 종합 평가등급 1등급을 획득하여 2011년 올해의 안전한 차량 선정에 목표를 두었습니다.

평가 기준으로 작용한 KNCAP는 도로교통 안전공단이 주관하여 자동차 성능 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으로 신차 안전도에 대한 등급 평가를 공개하여 소비자가 보다 안전한 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또한 보험개발원(KIDI)의 기준으로 수리성과 손상성에 대한 자체 내부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쉐보레 아베오(Aveo)가 14등급을 획득한 것은 물론이고 정면 오프셋 안전도 평가 항목에서 US NCAP 테스트와 IIHS 테스트 기준에서도 모두 최고 등급을 획득하였는데요.


보험개발원(KIDI)의 수리성과 손상성 테스트는 등급이 높을 수록 적은 보험료를 부담하게 되며 쉐보레 아베오에 적용된 저속충돌 손상방지 범퍼는 시내주행 중 저속에서의 가벼운 충돌 시 범퍼가 충격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함으로써 차량 손상을 최소화하여 탑승객의 안전은 물론이고 수리비용까지 절감하는 효과를 동시에 획득하였습니다.

실제 도로 주행시 가장 자주 일어나는 교통사고의 유형인 정면 부분 충돌, 정면 오프셋 안전도 테스트에서 까다로운 미국 및 유럽의 기준들을 모두 충족시키며 자체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을 획득하는 등 안전도 측면에서 최고의 차량임을 이미 확정받았는 데요.

다이나믹한 스타일과 경제성, 실용성 거기에 안전성 까지 모두 갖춘 차! 쉐보레 아베오(Aveo) '올해 최고의 차' '올해의 안전한 차량'으로 선정되기에 충분하지 않을까요? 2011년은 쉐보레 아베오의 해가 되기를 바라며, 토끼처럼 날렵하게 도로를 질주하는 아베오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