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즈넉한 강변풍경, 맑은 물... 강원도 평창 동강에서 봄 맞이하기

안녕하세요? 막시무스입니다.

혹독했던 겨울은 지나가고...  이제 꽃샘추위도 막바지인가 봅니다. ^^

이번 주말부터는 완연한 봄이 되리라 생각되는데, 봄맞이 여행으로 강원도의 동강이 어떨까? 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곳은 강원도 평창 동강 부근으로 제 아웃도어 라이프의 컨셉인 '캠핑&트레블'을 할 수 있었던 곳 입니다.

제가 캠핑했던 곳은 '두룬산방'이라고 하는 곳인데요...
'두룬산방'은 전에는 강원도의 오지였던 진탄나루의 근처에 자리잡은 캠핑장인데요. 캠핑장이라기보다 '두룬산방' 말 그대로 산방이라고 생각하면 편한 곳입니다. '두룬산방'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아래 그림과 같은 동강줄기를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자, 그럼 고즈넉한 강변풍경과 맑은 물이 있는 '두룬산방'으로 출발 해 볼까요~ !

동강,두룬산방

먼저 여행코스를 간단히 소개해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박2일 캠핑 & 여행 : 평창 두룬산방(캠핑) ==> 동강 생태박물관 ==> 웰컴 투 동막골 촬영지

저는 네비게이션에 '두룬산방'을 입력하고 도로안내를 받았습니다.

찾아기시는 길은 영동고속도로- 새말IC를 나와 평창방면 42번 국도 타고가다 어름치 마을 입구(민물고기 생태관)로 해서 '두룬산방'을 찾아갑니다. 새말IC에서 두룬산방까지는 약 1시간 10분정도 소요됩니다.
* 지도를 클릭하시면 큰 그림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민물고기생태관

두룬산방으로 들어 갈 수 있는 강원도 평창군 마하리 어름치 마을 입구 안내도입니다.
여기에서 왼쪽으로 쭉 들어가면 두룬산방과 백룡동굴로 갈 수 있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민물고기 생태관이 있고요...

어름치마을

어름치 마을 안내판의 쭈~ 욱 들어가면 '두룬산방'의 안내석이 보입니다.

두룬산방

캠핑장에 도착하고 제가 싸이트를 구축하는 동안 막내는 망치와 팩을 가지고 재미난 놀이를 하는군요...

팩

캠핑과 여행을 병행하자니 많은 캠핑장비는 비효율적입니다. 그래서 저는 미니멀한 캠핑을 추구하게 되었답니다.
가스난로겸 스토브(버너)로 사용할 수 있는 장비에 코펠을 올려 간단하게 식사준비를 합니다.

센츄리 1구,버너,코펠,낭만

봄 비가 내렸는데...  어는덧 비가 그치고 소나무 잎에 물 방울이 맺혔네요...

빗물

잠시 주위를 돌아 보았습니다.

캠핑

아래쪽에서 바라본 두룬산방 전체모습 입니다.

두룬산방

라세티 프리미어와 함께 오토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오셨습니다. ^^
그냥 지나칠수 없죠... 인증 샷 한 방 날려봅니다. ^^

라세티

아직 보슬보슬 비는 내리고 있지만 천천히 주변 탐색에 들어가려 길을 나섰습니다.

동강

먼저 어름치 마을 진입로에 있던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으로 향했습니다.
생태관 앞의 다리는 아이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주는군요... ^^

마하리,민물고기 생태관

생태관 주차장에는 멋진 어름치 조형물도 있더군요. 비를 피하기 딱 좋았답니다. ^^

어름치

자연속에서 하나가된 친환경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의 모습입니다.

민물고기 생태관

관람요금은 성인 2,000원/소인1,500원 이었습니다.

생태관에 들어서면 천정의 어름치들이 관람객을 반깁니다.

노란색 너무 예쁘죠...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황금쏘가리"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전시물들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학습재료들... 직접 체험을 해 봅니다.

밖으로 나오니 생태관 주변에 조그만 어로가 있어 물고기들이 다니고 있었습니다.

두번째 코스로 영화 "월컴투 동막골" 세트장을 향합니다.

아직 잔설이 남아 있네요...
사실 지난해 3월말, 이지역은 폭설 주의보가 내렸었습니다.
눈이 조금 오다가 비가 내리고 있었던 것 입니다.

혹시 웰컴 투 동막골 보셨나요? 안보신분이 거의 없는 영화죠... ^^
영화에서 나오는 촌장님댁. 귀틀집입니다.

스미스가 타고 불시착한 비행기도 그대로 전시가 되어 있더군요.

아마 그림을 보시면 기억이 나실지도 모르겠네요... ^^

이렇게해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1박2일을 보내고 서울로 돌아왔답니다.
평창에서 돌아오는 길에 안흥에 들러 유명한 안흥찐빵도 구입을 했는데...  얼마나 맛 있던지 돌아오던 길에 다 비웠답니다. ^^

소문난 터미널 찐빵집... 다들 원조라고는 하지만 ...   역시 원조란 글씨가 들어간 안흥찐빵의 맛은 다르긴 달랐습니다. ^^
지금의 쉐보레 캡티바(윈스톰)으로 바꾸기전 레조의 모습입니다. ^^

강원도 평창 여행 TIP :

* 캠핑
  두룬산방 - 강원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 168  (TEL : 033-334-0920)
  제가 머물렀던 '두룬산방'은 지난해 5월 말부터 펜션과 캠핑장 영업을 중단했으나 올해 다시 영업할 예정이라 합니다.
  저는 이번 4월초쯤에 '백룡동굴' 체험과 '칠족령' 트레킹', '동강 할미꽃'을  보기 위해 두룬산방에 방문예정 입니다.

* 주변관광지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 : http://fish.maha.or.kr/main/main.asp
  백룡동굴 생태체첨장 : http://cave.maha.or.kr/main/index_01.asp

캠핑과 여행을 즐기시는 여러분~  항상 건강하십시요... ^^
이상,  캠핑과 여행이 함께하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토비토커 막시무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