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파워블로거들이 만난 아베오는 어떤 모습일까요? 파워블로그 시승기 모음


쉐보레 올란도 첫주자의 성공적인 론칭을 서두로 쉐보레 아베오 역시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베오의 깜찍한 모습에 모두들 놀라셨는데요! 저 역시 미디어 론칭 장소에 있던 깜찍한 아베오의 모습에 마음이 설레였습니다. 저희 집 앞 주차장에 새워놓으면 정말 블링블링 주차장 전체를 환하게 빛내줄 것 만 같은 디자인이 인상적이 었습니다. 하지만 아베오의 진가를 알려면 아베오의 시승 느낌, 특징 등이 매우 중요하겠죠. 단순히 외관의 깜찍함 만이 아닌, 더 중요한 무언가를 알기 위해서 파워 블로거 분들의 아베오 시승기를 모아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 카앤 드라이빙님 쉐보레 아베오에 대한 단평

아베오


카앤드라이빙님은 아베오는 일상 주행에서 부드러운 셋팅을 하고 있습니다. GM차량의 특징인 변속 포인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동모드로 운전하기에는 경험이나 노하우가 있어야 제대로 사용할 줄 아는 변속기 입니다. 수동모드로의 사용에서 상당히 훌륭한 질감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해주셨어요. 간단하지만 아베오의 특징적인 측면을 잘 알 수 있는 시승기 였습니다.

● 레드존님, 쉐보레 아베오 셔스펜션 셋팅 인상적이지만 엔진이 좀 더 강했으면.


아베오

최근 나오는 쉐보레 차량들이 그렇듯 서스펜션 셋팅은 환상적입니다. 특히 아베오는 서스펜션 감쇄력이 부드러워졌으면서도 주행 중 핸들을 좌우로 돌릴 때 롤링이 적고 자세를 빨리 추스리는 부분이 마음에 들더군요. 고속주행 안전성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핸들링도 나쁘지 않았지만 EPS 가 적용되서 그런지 유압식을 채택한 쉐보레 올란도보다는 핸들링이 약간 무딘 것같았습니다.

● 백미러님.쉐오레의 새로운 소형차 아베오를 타보니...

아베오

민첩한 정도는 아니나 적절한 재미를 줄 수 있는 핸들링이었습니다. 하체의 느낌은 단단한 편이나 쉐보레 크루즈의 탄탄함까지는 아니더군요. 대중성을 고려한 듯 보입니다. 서스펜션이 흐느적거리지 않아서 소형차 치고는 비교적 안정감있는 주행을 보여주었습니다. 공간적인 면에서 1열 공간을 꽤 넓다는 느낌을 줍니다. 쉐보레 크루즈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느낌이며
2열의 공간은 소형차 정도의 적절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2열의 등받이 높이가 좀 부족하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백미러님도 서스펜션에 대해서 짚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베오의 서스펜션에 대해 좋은 평가를 주셨네요 ^^

● 콰트로군님 더이상 저렴하기만 한차가 아니다. 쉐보레 아베오

아베오


개인적으로 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실질적인 경쟁 상대인 엑센트를 휘어잡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단순히 성능을 끌어올린 파워트레인을 적용하는 것에서만 국한되지 말고, 소위 핫해치스러운 자질을 갖추고 나와줬으면 한다. 스티어링의 반응이나 더 탄탄한 느낌을 전해주는 하체 감각이 더해졌으면 싶고, 무엇보다 변속기는 부디 더 운전자가 편하고,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면 한다. 사실 핫해치 컨셉트를 제시를 통한 성공 가능성은 그리 높진 않을 수 있지만, 그래도 쉐보레라는 진보적 성향을 이어나가는 메이커에서는 한 번쯤 이와 같은 모험은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디자인적인 모험보다는 소비자들이 직접 크게 체감할 수 있는 모험을 해주라는 의미다.  콰트로군님은 아베오가 가진 장점과 단점을 요목조목 잘 짚어주셨습니다

● 모터리뷰님 쉐오레 아베오 해치백 1.6 시승기

아베오


아베오의 경우 NVH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하는데, 그 덕분인지 정속주행 또는 일상주행시 소형차라서 씨끄럽다거나 불쾌한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다만 엔진 출력을 끌어내고자 할때 rpm을 높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아쉬운 면모를 보였는데요. 이런 부분은 NVH를 강화한다던가 출력을 개선하는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해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경쾌함은 떨어지지만 신뢰할 만한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주행감각, 개성있는 디자인과 활용도 높은 실내가 쌓은 점수를 깎아내리는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 ESC라 불리는 주행안전장치의 부재인데요. 전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가능한 경쟁차와 달리 옵션에서 조차 선택 할 수 없는 부분은 최근에 출시되는 차 답지 않은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 sgoon님 기본이 탄탄한 소형차 아베오

아베오


주행느낌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인상입니다. 다이나믹한 겉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상당히 조용하고 편안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확실히 소형차는 시끄럽다는 인식을 바꾸기에 충분할 정도로 조용합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도 가볍지만 어색함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입니다. 전반적인 하체느낌은 편안함 쪽입니다. 부드러운 주행느낌에 신경을 쓴 아베오인 만큼 주행느낌이 매우 부드러웠다는 의견입니다.

● 독설가님. 붙어보자 액센트 아베오 시승기


특히 경쾌한 핸들링을 시작으로 승차감과 고속 주행(150km/h까지 밖에 못 밟아봄)에서의 안정감까지 잡은 것은 박수를 쳐 줄만하다. 빠른 속도로 요철을 그대로 넘어간다던가, 갑작스레 차선 변경을 하더라도 카운터 스티어링을 실행하더라도 반응이 즉답적이고 섬세하며 편안하다. 다만, 스티어링의 기어비는 늘어지는 느낌이다. 스포츠 카가 아닌 이상에 스티어링 휠 기어비가 타이트하지 않은 것이 단점이 될 수는 없으니 역시 훌륭한 부분이다.(현대의 MDPS가 일단 넘어야 할 산은... 국내 '쉐보레'브랜드의 전자식 핸들이다. - 차이가 꽤 크다.)주행 소음에 대해서는 딱히 이야기 할 것이 없다. 하지만, 기존 소형차에서 느껴지던 그것과는 '다르다.'라고 할 수 있다.

● 재율아빠님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 신차발표회


자동중립 기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신호 대기중 또는 장시간 정차 시에는 운전자가 굳이 변속을 하지 않아도 중립으로 변경되어, 엔진과 변속기의 부하를 덜어주어 좀 더 효율적인 주행에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내부 디자인 측면에서 기어노브 뒤로 배치된 시가잭, 사이드 브레이크와 동전 수납공간과 투포켓 컵홀더 공간은 간결하게 배치되어 있었습니다.그래서 편리함을
더해주는듯 합니다.  재율아빠님은 아베오의 주행 측면외에도 디자인적인 장점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다뤄주셨습니다! 선택을 할 때 더욱 많은 부분을 고려하게 만드는 좋은 포스트였습니다.

● 쭌스님 쉐보레 아베오는 외유내강이다. 아베오 해치백 시승기


아베오만의 특징을 살리는 기능으로 6단 자동변속기에 위치한 수동변속을 위한 스위치입니다. 실제 드라이빙에서 수동 변속 스위치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으며 반응은 올란도에서 느꼈던 것처럼 쉬프트업보다 다운 쉬프트에서 더욱 빠른 반응으로 보여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기능이었습니다. 주로 사용하게 된 3-5단 사이의 쉬프트 업다운은 만족스러운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연비면에서도 확실히 도움을 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베오는 연비가 성능대비 안정적인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변속에 따른 충격은 거의 느낄 수 없이 부드러운 변속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파워 블로거 분들의 아베오 시승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항상 많은 파워 블로거 분들의 다양한 시각들을 조합해보면서 여러모로 배우고 있는 저 블링블링 엘우즈입니다. 역시 많이 알면 알수록 많이 보이는 법인가 봅니다. 아베오의 외관에 대해서만 감탄했던 저 역시 아베오가 가진 알찬 속까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베오가 지닌 꽉찬 매력을 알려주신 파워블로거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한국지엠 톡 블로그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