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락에서 힙합까지 돌고 돌아 드디어 라온제나의 마음의 고향! [헤비메탈]까지 왔습니다!!ㅋ
카마로나 콜벳같은 스포츠카와 함께하는 광란의 드라이브 음악을 원하신다면 더더욱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이번 추천 음악은 스피드한 운전을 위한 신나는 락음악/메탈특집입니다!ㅋ 얕은 지식으로 음악을 추천하는 일은 언제나 조심스럽지만ㅋ 마지막 추위를 날려버리자는 취지로 [헛개나무 쿠퍼스] 이상의 파워를 전해 줄ㅋ 제대로 달리는 곡들로 아낌없이 선정해봤습니다!ㅋ 거창하게 시작했지만 뭐 별거 없습니다ㅋ 락매니아 분들이 좋아하실만한 냅따 달리는 곡들만 있을뿐!!!
고다경 선생님이 부검을 하는 심정으로ㅋ 집안의 메탈음악 시디를 샅샅히 뒤진 후, 전통의 강호 멜로딕데쓰메틀부터 현재 락/메틀씬을 이끌고 있는 메탈코어 사운드까지 너무 과격하지 않은 선에서 스피디한 드라이브에 듣기 좋은 죽이는 노래들로 심혈을 기울여 선곡하였으니 즐겁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ㅋ 이번에는 제대로 한번 달려보자구요!!! 무비무비!!!
(커버사진은 개인소장앨범의 사진이며, 모든 앨범 커버의 저작권은 앨범제작자 혹은 커버 아티스트에게 있습니다!)
1. Bullet For My Valentine - The Last Fight(2010)
자! 가볍게 달려볼 첫곡은 영국출신의 4인조 메틀밴드 불렛 포 마이 발렌타인의 곡입니다!! 최근 신보에 수록된 곡으로 인트로의 질주감 아주 끝내줍니다!ㅋ Avenged Sevenfold와 함께 아마 차세대 메틀씬을 이끌어 가지 않을까는 밴드로, 팝적인 스타일 때문에 욕도 많이 먹지만 헤비메탈 음악으로 이만큼 대중적인 사운드를 뽑아내는 재주는 정말 최고인듯!!
2. In Flames - Scorn(1999)
자! 두번째 곡 들어갑니다! 멜로딕 데쓰메탈의 제왕 인플레임스의 명반 Colony앨범 수록곡입니다!ㅋ 일전에도 한번 올린적이 있는 음반으로 폭포수 같은 헤비기타 리프가 흘러 넘치는 아름다운 헤비메탈 사운드! 지금의 육중한 뉴메틀 스타일도 멋지지만 이 당시의 스트레이트한 곡진행은 정말 최고라고 말할 수 밖에! 스피디한 운전을 위한 머스트겟 아임템!
3. Blood Stain Child - Freedom(2007)
트랜스 뮤직과 헤비메탈의 결합?! 당신은 이런 음악을 들어본적이 있는가?ㅋ 저도 처음 듣고 충격먹었던 일본출신의 익스트림 메틀밴드 블러드 스테인 차일드의 네번째 앨범 Mozaiq에 수록된 곡입니다! 로버트 마일즈류의 잔잔한 트랜스 비트로 시작하다 터져나오는 샤우팅의 청량감은 진짜 신세계였습죠!ㅋ 차안을 광란의 도가니탕으로 만들어 줄겁니다!!
4. As I Lay Dying - The Sound Of Truth(2007)
자! 이쯤에서 육중한 곡으로 한곡!ㅋ 가장 좋아하는 메틀코어 밴드!!!NWOAHM(New Wave of American Heavy Metal)을 이끄는 애즈 아이 레이 다잉의 2007년 작품에서 골랐습니다! 초반 살벌한 더블 베이스 드러밍과 트윈기타 사운드으로 시작하여 보컬 Tim의 스크리밍으로 이어지는 부분에서 온몸의 털이 벌떡 일어서 주시는 아주 제대로된 메틀사운드!!ㅋ
5. Children Of Bodom - Hate Me!(2001)
핀란드에는 자일리톨만 있는것이 아니다!ㅋ 2000년대 초반 소위 멜로딕데쓰메틀 황금기의 정점에 있었던 밴드! 핀란드 출신의 칠드런 오브 보돔의 곡입니다! 워낙 빼어난 멜로디 라인때문에 스크리밍 보컬이 주를 이루는 곡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달콤하게 들리는 곡입니다ㅋ 곡구성, 스피드, 헤비함 어느 하나 나무랄 것이 없었던 명곡! 깜찍한 저 커버하며!ㅋ
6. Arch Enemy - Enemy Within(2001)
40초간 휴식!!ㅋ 차가운 피아노 연주 후 터져나오는 타격감은 그 어떤 헤비메탈곡에도 뒤지지 않는 짜릿한 쾌감을 선사합니다!ㅋ 메탈계의 큰언니 안젤라 고소우가 속한 멜로딕데쓰메틀 밴드 아치에너미의 4집 앨범의 첫트랙으로 아모트 형제의 육중하고 테크니컬한 기타사운드와 안젤라 언니의 그로울링 보컬이 당신에게 광란의 드라이브를 선사할 겁니다!ㅋ
7. Darkest Hour - Demon(s) (2007)
다음곡은! 아메리칸 헤비니스와 유리피언 메틀의 감성을 동시에 지녔다고 평가받는 미쿡출신의 메탈코어 밴드 다키스트 아워의 2007작 Deliver Us에 수록된 멋진곡입니다! 헤비메탈 음악이 다 똑같이 들리는 분들은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ㅋ 건조한 초반부를 지나 클린 보컬로 노래하기 시작하는 중반부의 섬세한 멜로디 라인은 언제나 눈물나는 감동입져!!ㅋ
8. Scar Symmetry - Ghost Prototype I(2008)
대부분의 곡들이 그로울링 보컬 위주라 목이 약간 텁텁하실것 같은 관계로 깔끔한 클린 보컬의 메틀곡 하나 들어갑니다!ㅋ 멜로딕 메틀과 데쓰 메탈의 완벽한 조화라고 평해졌던 멜로딕데쓰메틀 밴드 스카 시메트리의 Holographic Universe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크리스티안의 시원하기 짝이 없는 보컬과 변화무쌍하고 그루브한 리프로 가득찬 멋진곡!!
9.The Wake - Failed Generation(2003)
가슴을 후벼파는 인트로의 기타리프!! 이런 아름다운 리프를 듣고 반하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2집을 끝으로 해체한 비운의 밴드! 핀란드 출신의 더 웨이크의 데뷔앨범 Ode To Misery에 수록된 멜로딕데쓰메틀 넘버입니다! 시종일관 시원하게 달리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를 잃지 않는 트윈기타 소리가 귓가를 계속 맴도는 거칠지만 아름다운 헤비메탈!!
10. Heaven Shall Burn - Endzeit(2008)
마지막곡은 아주 끝장을 보는 곡으로!!ㅋ Caliban과 함께 유러피언 메틀코어 씬을 이끌어 가는 독일출신의 메틀밴드 헤븐 쉘 번의 다섯번째 앨범에 수록된 죽여주는 곡!ㅋ(데쓰메틀을 제외하고 듣기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가장 압도적 헤비니스를 들려주는 팀 중의 하나ㅋ) 헤드뱅잉과 함께 하는 광란의 질주의 마지막 곡으로 투척합니다! 자!! 갑시다!!!ㅋ
이전 드라이브 음악 시리즈를 듣고 싶으시면 아래를 클릭하세요!(다른 음악 시리즈는 라온제나로 검색을!ㅋ)
▶ 드라이브할때 듣기 좋은 힙합&락!「아드레날린 분비용 10첩상!」
▶ 드라이브에 좋은 쫄깃한 힙합&락! Vol.2「추천 드라이브 음악 Top11ㅋ」
▶ 드라이브 음악 3탄!「재즈힙합 & 턴테이블리즘 좋아하시나요?」
이상 한국지엠 톡 라온제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