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한국지엠톡에서도 어른곰님이 대치동 쉐보레 갤러리를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특히 카마로를 비롯해 국내에선 보기 힘들던 올드카 두대가 전시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와 벨 에어, 포토 바이 어른곰.
여기를 방문해 보신 분들 중에는 오래된 차들의 훌륭한 관리 상태에 대해 놀라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이 오래된 차들은 어디서 구해서 여기에 전시해 놓은걸까요?
보도자료에서도 언급된 것 같은데, 미국 디트로이트에는 "GM Heritage Center"라는 곳이 있습니다.
약 7500㎡ 넓이에 GM의 역사 그 자체인 자동차들을 모아서 전시해놓은 공간이죠.
아쉽게도 일반에는 공개하지 않는 곳인데, 예전 출장길에 가 본 적이 있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널찍한 공간에 약 200여대의 차를 전시중이고, 보유중인 차는 600여대라고 합니다.
역시 옛날부터 GMC는 트럭, 쉐보레는 승용차였나 봅니다.
잘 보이지 않지만 둘 다 차 그릴 위쪽에는 조그만 쉐보레의 보타이 앰블럼이 있습니다.
이런건 정말 여기 아니면 보기 힘든 차들일 것 같습니다. 1950년대 컨셉카인 파이어버드I, II, III.
서킷을 누비던 레이싱카도 있고
이런것까지 있네요. 2차대전때 미군이 쓰던 수륙양용 트럭 DUKW.
이젠 역사가 되어버린 허머H2.
역시나 이제는 사라져버린 폰티악 파이어버드. 어릴때 제일 좋아하던 장난감 자동차가 바로 저 파이어버드였는데...
역대 콜벳들. 왼쪽 빨간색 콜벳이 지금 쉐보레 갤러리에 가 있는 바로 그 콜벳인 것 같네요.
미국차만 있는것도 아닙니다.
자동차만 있는것도 아니네요. 2차대전 최고의 전투기용 엔진 중 하나였던 R2800
지금껏 소개해 드린 거 말고도 신형 양산차들도 하나씩 나오는대로 이곳에서 바로 바로 소장을 한다고 합니다...만, 개인적인 방문객들은 받지 않는 비공개 시설이라 여러분들께서 쉽게 가보시긴 아무래도 힘들 것 같네요. 그룹 투어는 받는다고 하는데, 혹시라도 관심 있으신 분들은 GM heritage center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쿸 물 좀 먹어본 320Nm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