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캡티바

이것이 정통 SUV다! 쉐보레 캡티바의 매력 집중탐구!


"캡티바 CAPTIVA, 정통 SUV를 부르는 또 다른 이름!"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쉐보레 콜벳을 비롯하여 쉐보레 캡티바, 쉐보레 크루즈 해치백 등 참으로 다양한 쉐보레의 신차들이 처음으로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쉐보레 캡티바는 곧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더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답니다. 오늘은 SUV의 원조격인 쉐보레 캡티바의 매력을 집중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캡티바(CAPTIVA)는 오늘날 SUV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1935년 출시된 쉐보레 서버번(SUBURBAN)에서 그 원형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쉐보레 캡티바의 모태가 되는 서버번(SUBURBAN)은 올해로 76년을 맞이하여 자동차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판매되고있는 차량으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쉐보레 서버번(SUBURBAN)의 오랜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쉐보레 캡티바(CAPTIVA)는 경제성과 다양한 활용성을 바탕으로 SUV가 갖추어야 하는 성능, 안전, 스타일을 두루 갖춘 정통 SUV 차량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매력 탐구에 들어가 보도록 할까요?

1. 세련미와 강인함이 공존하는 스타일



쉐보레 캡티바는 쉐보레 라인업을 리드하는 '듀얼 메쉬 그릴'을 적용하여 세련되고 강인한 스타일을 연출하였으며, 역동적 '쇼울더 라인'과 '루프 라인' 등을 살려 유려한 캡티바의 스타일을 완성시켰습니다. 또한 고성능 SUV 머신을 단단하게 받쳐주는 '19인치 알루미늄 휠'과 전후방 '스키드 플레이트' 적용을 통해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캡티바만의 스타일을 탄생시켰습니다.

2. 감각의 빛으로 장식된 인테리어



오직 쉐보레만을 위한 컬러, 아이스 블루 실내 조명을 적용하여 감각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실내 공간의 활용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듀얼 센터 콘솔' 및 '대형 컵홀더'와 2열 3열 폴딩 시트를 적용하여 대형 MPV 차량에 버금가는 다양하고 풍부한 공간 활용은 물론이고 세련된 인테리어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3. 위험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안전성



상상가능한 모든 위험상황에 대비한 캡티바는 'ESS 급제동 경보 시스템' 적용으로 급제동에 기인한 대형사고에 대비하였으며, 'ESC 전자식 주행안전제어장치' 적용을 통해 돌발 차체불안정을 즉시 제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충돌상황에 즉시 대응하는 전방위에어백(운전석,조수석,사이드,커튼)과 충돌에너지를 4방향으로 분산.흡수.승차공간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충격분산 차체 구조를 통해 앞뒤전후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의 안전을 생각하였습니다.

4. 진동소음에 완벽한 저감설계로 정숙성 실현



쉐보레 캡티바는 안전한 차체구조와 더불어 진동 소음에 완벽한 저감설계를 통하여 정숙성을 실현시켰습니다. 시저스 캠 기어 간섭소음 저감, 어쿠스틱 풀리 커버, 오일팬 방사음 저감, 터보차저 어쿠스틱 댐퍼, 발란스샤프트 기어 코팅, 고무절연 마운팅 시스템 등 획기적인 엔진 진동 저감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차체 흡차음 패키지를 통해 SUV 특유의 소음과 진동에서 자유로워졌습니다. 

5. 쉽고 편안한 편의사양



에어컨/ 히터 조작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와주는 '스티어링휠 에어컨리모콘' 적용을 통하여 보다 쉽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해졌으며, 'EPB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적용을 통하여 운전자의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주차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번거로운 연결선을 제거하고 핸드폰 핸즈프리 및 MP3 작동이 가능하도록 '첨단 블루투스 시스템'을 적용하여 보다 즐겁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해졌는데요. '6개 구획 트렁크 트레이'는 숨겨진 공간을 더욱 알차게 활용할 수 있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쉐보레 캡티바는 연비와 파워, 친환경 등 21세기 첨단 엔진에 요구되는 모든 항목들을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2.2L 차세대 고효율 저진동 디젤 엔진을 장착하여 184마력 40.8 Kg.m의 고출력을 자랑하는데요.

이는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한 기준중 하나인 유로 5의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키면서도 고성능, 고연비를 실현시킨 것으로 성능, 안전, 스타일을 모두 갖춘 정통 SUV 캡티바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얼 SUV 캡티바의 매력, 이만하면 SUV의 절대강자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겠죠? 쉐보레 캡티바의 더욱 멋진 활약을 기대해보며 이상 한국지엠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