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 귀경길 안전운전을 위한, 이것만은 꼭 지키자~!


즐거운 한가위 보내고 계신가요? 추석연휴도 벌써 이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과 같이 큰 명절때는 대이동이 있다보니, 특히 사고소식이 끊이질 않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안전운전에 대해 더 신경을 써야할 것 같습니다.

귀성길 안전운전을 위한, 이것만은 꼭 지키자~!


가족들과 함께하는 명절인 만큼 나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안전까지 책임지는 귀경길을 위하여,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출발전 차량점검은 필수!

귀성길 안전운전을 위한, 이것만은 꼭 지키자~!


귀경길 장거리 운행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차량점검입니다.
단거리 운행과는 다르게 장거리 운행엔 점검해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점검은 안전과 가장 직결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꼭 해두시길 바래요!

만약 미처 차량점검을 하지 못했다면 '지엠대우 추석연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와 국도의 14개 휴게소에서 추석연휴동안 서비스가 계속해서 제공되니 이용하시길 바래요.



2.  비상용 장비 휴대하기

운행중 갑자기 발생한 차량사고를 대비하여 비상용 장비를 휴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가 고장났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 고장 자동차 표지판이나 그외 비상용 장비 그리고 구급약품등을 차안에 비치해두세요. 차량사고시 자신이 수리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가급적이면 견인차나 인근 정비업소에 연락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 준비해두시면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지엠대우 추석연휴 서비스에서는 가까운 현장출동도 가능하니 연락처를 미리 적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 어린이 탑승에 대한 주의

어린이를 동반하는 가족들은 어린이들의 안전에도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린이들은 반드시 뒷자석에 그리고 두툼한 방석등을 깔아 안전띠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유아일 경우 카시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또, 어린이를 태울때는 어린이들을 먼저 태우고, 내릴때는 맨 나중에 내리도록 하여 만약에 있을 사고를 예방해 주세요.


4. 과속, 중앙성침범, 졸음운전 사고 조심하기

과속, 중앙성침범 그리고 졸음운전은 사고를 가장 많이 유발시키는 3대 사고원인이라고 합니다.
해마다 명절에는 교통량이 평상시보다는 많기 때문에 교통사고의 발생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주의하셔서 꼭 안전 운전하세요!



5. 슬리퍼 운전 위험

귀성길 안전운전을 위한, 이것만은 꼭 지키자~!


장시간 운전을 하다보면 불편하다고 슬리퍼를 신고 운전을 하는 운전자들 많으시죠?
하지만 슬리퍼를 신고 운전할 경우 발이 미끄러져 브레이크나 가속 페달의 오작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운전에 가장 적합한 신발은 운동화라고 합니다. 가끔 여성분들 힐을 신고 운전하는 경우도 볼 수 있는데요.
이것 또한 슬리퍼만큼이나 위험하므로 운전시에는 꼭 운전에 적합한 신발로 갈아신고 운전해주세요.


6. 휴대폰, DMB, 네비게이션은 주정차 중에만 사용

명절에는 교통량이 많아지다보니 차가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무료함을 달래기위해 운전중 휴대폰, DMB, 네비게이션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운전중 휴대폰, DMB,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7. 음주운전 절대 금지

귀성길 안전운전을 위한, 이것만은 꼭 지키자~!


오랜만에 가족, 친척들과 모이면 가볍게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성묘나 제사를 드릴 때 술을 몇 잔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성인 남자(70kg)을 기준으로 했을 때 소주 2잔반만 마셔도 면허 정지 대상이라고 합니다.
음주운전은 단순히 면허 정지 여부를 떠나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절대 하지마시길 바래요.




명절에는 평소에 비해 차량도 많아지고, 장거리를 이동하다 보니 그 어느때보다도 주의하는 자세가 필요할 때입니다. 오랜시간 운전시 몸에 피로가 쉽게 쌓이게 됩니다. 최소한 2시간에 10분씩은 차에서 내리셔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고, 운전 중에도 수시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세요~~

가족들에게 명절의 가장 큰 선물은 안전한 귀성길, 귀경길이 아닐까 합니다.
다 아는 내용이라고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다시한번 되새기고 주의하시길 바래요.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었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