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원한 여름특집 2탄. 캡티바와 함께 무더운 여름, 바다로!~ (서핑특집 *^ㅂ^*)


우왓! 여름이다!!!~ 지난번 자전거 특집을 쓰고나니 훌쩍! 무더위가 찾아왔어요~
여름하면 바다죠! 제가 2년전부터 즐기고있는 서핑을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니 서핑이라니? 바다에서 널빤지 타는 그거 말인가? 그게 한국에서 가능해?

한국에서 서핑을 한다고 하면 대부분의 첫 반응입니다~ 서핑을 한국에서 할 수 있냐고요?! 네 한국에서 합니다. 하구말고요!
사실 한국은 삼면이 바다라서 서핑을 하기에 이미 유리한 조건을 갖고있습니다. 심지어 제주도도 있으니까요! 

겨울엔 시베리아 기단이 북쪽으로 부터 내려와 동해쪽에 좋은 파도를 만들어주며 여름엔 남단, 특히 태풍이 바람과 함께 남해(부산, 제주도 중문)에 좋은 파도를 만들어 준답니다~
 

서핑에 대해 잠깐 소개해볼까요?

서핑의 기원과 역사

서핑은 B.C 2000년 경 타히티(TAHITI)의 폴리네시아인 조상에 의해서 시작된 후 동쪽으로 넘어 왔던 폴리네시아인들에 의해 하와이로 건너왔습니다. 그 후 서핑은 하와이에 왕족, 귀족들이 즐기는 전통 스포츠로 계속 이어져왔죠~

하와이가 관광지로서 번영하기 시작했던 100년전, 20세기 초기에 우수한 서퍼(Surfer)이자 수상안전요원, 또한 미국 올림픽 수영 국가대표였던 듀크 가하나모쿠가 서핑의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미국 본토와 호주까지 소개되면서 서핑이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아시아권에서는 1960년대 초 일본에서 보급되기 시작했고 이어서 인도네시아, 대만 등에서 활성화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1990년 이창남씨가 전국을 돌며 서핑 알리기에 노력을 했으나 레저스포츠에 대한 인식 부족, 생활여건 등 여러 악조건으로 보급이 힘들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러한 분들의 꾸준한 노력결과 1995년 제주도와 부산에 서핑클럽이 창단되며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답니다!

그럼, 우리나라 서핑의 역사 및 서핑 장면이 상세히 묘사된 영상을 참고해볼까요~



서핑의 소개

서핑, 일명 파도타기는 먼 바다에서부터 밀려오는 파도의 힘을 이용하여 부력이 있는 서프보드 위에 올라서서 파도에 경사진 면을 타고 오르는 스포츠입니다. 자연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그 장소가 한정되어있고, 자연요건의 변화가 가능해 예상치못한 위험도 있는, 위험하지만 매우 매력적인 스포츠입니다.

체력, 끈기, 인내, 도전정신 그리고 집어 삼킬듯한 파도와 맞설수 있는 담력이 서퍼가 될 자격(?)이며 거친 파도속에 몸을 내 던지는 서핑은 지금의 익스트림 스포츠의 모태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서핑 이후로 땅에서 탈 수 있는 스케이트, 눈위에서 즐기는 스노우보드가 생겨나게 된거죠.

지금은 지구촌 곳곳에 알려져 파도가 있는 곳에서는 항상 서퍼들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 보실 수 있습니다.
>> 클릭해 주세요


그럼, 한국엔 어느곳에서 서핑을 할 수 있나요?

위 소개에서와 같이, 파도가 있는 곳 어디에서든 서핑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서핑이 처음이라면 역시 서핑스쿨이 있는곳에서 시작하는게 좋은데요, 우리나라는 현재 양양에 두곳, 부산의 송정, 해운대 그리고 제주도 중문과 쇠소깍에 서핑스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핑을 알리기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주말이면 몇몇 서핑스쿨은 무료강습도 진행하고 있구요, 무료가 아니더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장비를 빌려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지금 한국에선 서핑 대회가 한참입니다!
이번주 주말 (6.24~26) 부산대회에 이어 다음주 (7.1~3) 엔 제주도 중문에서 국제 서핑대회가 개최됩니다!!


 
국제서핑대회는 국내외 실력있는 서퍼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일년에 몇번 없는 대회입니다.
서핑 참관 신청자들에겐 서핑의 보급을위해 무료 서핑 세션도 갖고있는데요, 실력있는 서퍼들의 대회모습도 참관하고 매력있는 서핑도 체험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누려보세요!~


이런 서핑대회 개최 뿐 아니라 영상으로 한국에 서핑을 알리려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있는데요.
대표적인 영상 두편을 감상해보시죠~ ^_^

인도 롬복에서 찍은 영상 (서핑하는 분들은 모두 한국인 맞습니다! ㅎㅎㅎ)



제주도에서 찍은 영상



현존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핑챔피언! 캘리 슬레이터는 이렇게 말했답니다.
It's like the mafia. Once you're in - you're in. There's no getting out" _ Kelly Slater


*주의요망*
서핑을 처음 도전해보시는 분들은 조심하세요...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에 허덕이실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말 열리는 부산 국제서핑대회 참가를 위해 쉐보레 캡티바를 타고 출동합니다! 
캡티바와 함께하는 부산 국제 서핑대회 리포트를 기대해주세요!~ ^_^


파도야 기다려줘~~~~ >ㅂ< /
그럼 모두 즐거운 서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