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자동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 이젠 안녕~


상쾌한 아침, 출근을 위해 자동차를 탔는데 차안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면 어떨까요?
아무리 좋은 차라도 혹은 내가 아끼는 차라고 해도 굉장히 불쾌해 질껍니다.
차 실내에 밴 냄새는 차 안을 아무리 깨끗히 청소한다 해도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 이젠 안녕~


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굉장히 많으시죠?
냄새 제거를 위해 방향제를 사기도 하고, 전문 실내 새차를 받아 보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을 써봐도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 하는 법을 준비해봤습니다!

1. 커피찌꺼기를 차안 곳곳에 둔다.

자동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 이젠 안녕~


오너가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라면, 차 안에 담배 냄새가 배기 쉽습니다. 담배 냄새는 한 번 배면 그 어떤 냄새보다 제거하기 힘든데요. 담배 냄새를 제거할 때는 커피찌꺼기가 많이 사용됩니다.
커피찌꺼기는 커피를 내리고 난 후, 버리게 되는 커피가루를 말하는데요. 가까운 카페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타벅스나 커피빈과 같은 체인점을 가보면 손님들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포장해 두었더라구요.
커피 찌꺼기를 잘 말려서 차 안에 두면 차 안에서 향긋한 커피냄새와 함께 그 동안 차에 밴 냄새가 사라지게됩니다.
이때 좀 더 확실하게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청소하기 전에 커피 찌꺼기를 차 안 여기저기에 뿌린 다음 조금 있다가 청소기로 빨아들이는 것입니다.


2. 녹차 잎을 이용한다.

자동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 이젠 안녕~


녹차 잎을 이용하여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차를 우려내고 남은 녹차잎을 잘 말려 마른 헝겊에 싸서 차 안 곳곳에 놓아두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녹차 잎을 이용해 좀더 확실하게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녹차를 태워 연기를 낸 후 차안 곳곳에 그 연기가 미치게 한 후, 환기시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확실하게 냄새를 제거 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을 위해 차안에서 불을 킨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조심해야합니다.
또, 홍차 잎이나 여러 허브잎을 사용해도 효과있습니다.


3. 귤이나 레몬 껍질을 이용한다.

자동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 이젠 안녕~


향이 좋은 귤이나 레몬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레몬같은 경우엔 향이 강해서 레몬을 썰어서 차 안에 두거나, 레몬즙을 담아 차 안에 두면 효과가 있기도 하고, 귤 껍질을 차 안에 두면 효과가 있습니다. 좀 더 확실하게 냄새를 제거 하는 방법은 귤이나 레몬의 껍질을 태우는 것인데요. 껍질을 태우게 되면 그 껍질이 타면서 냄새를 모두 빨아들입니다.
이것 또한 좋은 방법이긴하나, 차 안에서 불을 피워서 하기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하는 방법입니다.


4. 양초를 켜놓는다.

자동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 이젠 안녕~


실내 냄새를 제거할 때도 많이 이용하는 방법인 양초를 이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양초를 키면 일산화탄소가스가 연소되어 이산화탄소가 되기때문에 공기가 깨끗해지게 됩니다.
특히, 요즘엔 향이 나는 양초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런 향이 나는 양초를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양초를 켜 둘때는 반드시 안전한 촛대를 이용하고, 평평한 곳에 두어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주의해야합니다.


5. 사과를 깍아 하룻밤 놓아둔다.

자동차 실내에 밴 찌든 냄새, 이젠 안녕~


사과를 이용하는 방법도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퇴근 후 주차를 한뒤 사과 반쪽을 깍아서 차 안에 하룻밤 놓아두면 다음 날 차안의 악취는 사라지고 상쾌한 기분을 맛 볼 수 있습니다. 그 어떤 방법보다도 빠르고,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사과를 놓아둘 때는 깍아서 두는 것이 효과적이니, 이점 주의하시길 바래요!


또, 위에 소개한 5가지 방법 이외에도 차 안에 신문지를 깔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문지를 깔아두면 신문지가 냄새를 흡수하고 신문지의 냄새가 차안에 퍼져 악취를 제거 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에 비해 훨씬 더 경제적이란 생각이드네요^^
많은 분들이 차 안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방향제를 뿌리거나, 차안에 놓아 두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방향제는 냄새를 제거하는데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향제보다는 냄새탈취제를 이용하는 것이 공기중의 떠다니는 냄새를 흡수하여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꼭 기억해 두고 냄새탈취제나 위에 소개해 드린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래요~~

그 동안 차안의 찌든 냄새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
오늘은 확실하게 냄새 제거하여, 쾌적한 자동차 실내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었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