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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스파크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지난 추석 연휴, 모처럼 여유로운 시간에 그동안 하지 못했던 취미 활동을 꺼내 보았습니다. 바로 프라모델 제작입니다. 기억나시나요? 문방구 앞에서 부의 상징, 킹 모그라스 탱크며 독수리오형제 사령선을 만들며 놀던 그시절이..

그동안 여러 경로로 구입만하고 실제 제작을 하지 못한 킷들 중 하나를 추석연휴기간에 만들고자 마음 먹었습니다.
바로 달려라 번개호 또는 마하 GO,GO,GO 최근에는 스피드 레이서로 불리우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번개호를 말이죠. (제 기억으로는 번개호로 기억하고 있으니, 이하 달려라 번개호로 통일하겠습니다. )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실제 차량 도색과 유사하게 바디색상을 3번 올리고 마무리 유광 클리어를 3번 올렸습니다. 단순한 킷으로 생각하고 이틀 정도를 제작기간으로 예상하였는데 무려 2주가 넘게 걸렸습니다. 번개호 킷 자체가 정말 오래된 킷이라 색분리가 안되어있어 부분 도장에 건조, 이 부분에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애니메이션 속에 자동차인데도 실제 자동차와 유사하게 제작하다 보니 갑자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슬로건이 떠 오르는군요. 그래서, 완성작을 소개하는 김에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자동차를 서로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름하야,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외관부터 비교해 볼까요? 먼저 번개호부터 살펴보시죠.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달려라 번개호의 번개호(마하5)는 1967년 실제 존재하지 않는 차량이지만 그 디자인의 베이스는 1950년대 중반부터 60년대 중반까지 레이싱 머신(페라리, 마제라티, 쉐보레 등)의 부드러운 유선형으로 당시 차종의 주류 디자인을 반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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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입니다. 물론 레이싱카와 경차를 비교하는데는 무리가 있습니다만, 현실적인 부분을 베이스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공통점이 있군요. 바람을 타고 흐르는 듯한 라인이 살아 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내부 인테리어를 비교해 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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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호의 내부는 레이싱카의 특성을 살린건가요? 온통 레드칼라입니다. 전면 인테리어는 깔끔하군요. 여기에 무언가 비밀을 숨기고 있는 다양한 스위치가 달린 핸들 그리고 대시보드가 있습니다. 놀라운건, 오늘날 네비게이션과 유사한 기능과 모양을 한 TV가 인상적입니다. 번개호는 1967년에 등장했는데요^^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다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입니다. 확실히 실제 현실의 차라 더욱 구체적이군요. 경차임에도 번개호 못지않은 스포티함이 전면인테리어에서 느껴집니다. 바디 컬러를 인테리어에 적용해 외관디자인과 인테리어 디자인이 아름답게 조화되는 부분은 번개호와 유사합니다. 번개호에 없는 부분은 많은 수납공간과 샤워덕트 등이군요. 번개호는 에어컨 대신 오픈카로 바람을 즐기는가 봅니다.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번개호의 엔진입니다. 무려 12기통이네요. 최근 007 본드카로 알려진 애스턴 마틴도 8기통이랍니다. 12기통의 자동차는 1886년 벤츠를 시작으로 현재 슈퍼카의 일부는 V형 12기통을 장착한다는군요. 역시 번개호가 1등을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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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1000CC, DOHC 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배기량 70/6,400(ps/rpm) 최대 토크 9.4/4,800(kgm/rpm) 입니다. 동급 최초로 DOHC 엔진을 장착함으로써 동급 최강의 라이드& 핸들링을 실현하고 같은 배기량의 SOHC 엔진보다 좋은 힘을 발휘합니다.

이제 다음으로 자동차 디자인의 꽃, 헤드램프를 비교해 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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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호의 헤드램프는 특이하게 하단부분에 위치합니다, 전체적인 번개로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군요. 실제 자동차에 이런 방식이 적용이 가능할까요? 저도 궁금해 지는 부분이네요.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다이아몬드 헤드램프입니다. 번개호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헤드램프의 공통점은 사이즈군요. 시원시원합니다^^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이제 도어 쪽을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 부분과 도어가 맞물려 과연 저 도어가 열릴까 싶네요. 도어핸들도 보이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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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달려라 번개호를 보신분들은 잘 알고 계실 것 입니다. 드라이버 훈이가 항상 위의 그림과 같이 넘어 타고 넘어 내리죠. 간지 작렬입니다. 그렇다면 문은 왜 만든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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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리어 도어입니다. 시크릿 리어 도어지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깔끔한 측면 디자인을 위해 스포티한 3도어 느낌을 주는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숨어있는 도어 핸들을 찾으셨나요?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마지막으로 트렁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번개호의 트렁크는 레이싱카의 특성상 작습니다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이름이 기억이 안나지만 꼬마 애와 원숭이가 항상 숨어 동행하는 공간이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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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말입니다. 영화 스피드레이서에서는 번개호의 트렁크가 많이 커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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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트렁크입니다. 레이싱모델분께서 친절하게 열어주셨습니다. 어떠신가요, 꼬마애와 원숭이가 숨을 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겠죠!

이제 번개호만의 상상력을 살펴보겠습니다. 번개호 상상력의 중심은 핸들에 장착된 특수 기능 버튼입니다.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잘 기억나지 않지만 위키피디아의 정보를 참조 해 정리해본다면,

A- 장애물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제트 추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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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험한 지형을 달릴 수 있는 타이어로 전환
C-전방의 장애를 제거할 수 있는 한 쌍의 전기 톱날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D- 방탄유리로 전환
E- 초강력 수퍼 헤드라이트 빔
F- 수중에서 운행 가능하도록 산소 공급과 잠망경 기능
G- 메신저 로봇 비둘기 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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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가동식 카메라 장치 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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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박입니다. 이러한 기능들이 언제쯤 실차에 적용이 될까요?
실제로 이런 번개호를 구체화 하는 몇몇의 작업들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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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호의 도면을 상상해 보기도 하고, 급기야 영화 스피드레이서 촬영을 위해 실차로 만들었답니다. 물론 대부분의 특수 기능은 CG였지만요.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하기야, 상상력의 자동차라 하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전신 스키즈만 하겠습니까? 아예 로봇으로 변신하는 외계 생물체였으니.....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상상력이 자동차가 되다! 지금까지 번개호를 프라모델로 제작하고 나서 여러가지 생각에 잠겨보았습니다. 조만간 라세티 프리미어 후속 모델로 달려라 번개호를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지엠대우의 신차 달려라 번개호...
생각만 해도 재밌네요^^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아, 혹시 달려라 번개호를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페이퍼 크래프트로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http://paperinside.com/speed-racer/

물론 도면 다운로드는 무료구요, 출력하셔서 아래와 같은 두 가지 타입의 번개호를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달려라 번개호 vs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이상, 달려라 번개호에 2주 동안 빠져 지낸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빈 애니메이터 였습니다.
상상력의 자동차가 현실이 될 때까지...고, 고,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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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