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자동차는 운전만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매일 출근 1시간, 퇴근 1시간을 차 안에서 보낸다고 계산하면 1년의 거의 1달을 차 안에서 생활하는 셈이 되는데요. 이처럼 자동차는 이미 집, 회사 다음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운전자뿐만 아니라 주말이면 가족과도 함께 생활하는 곳인 자동차!
 이렇게 비중이 높아진 자동차의 실내생활을 편리하고 즐겁게 보내기 위해 다양한 노하우의 액세사리들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악세사리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준비해봤습니다.

* HEALTH LAFE

새차 증후군 예방

새 차를 구입했다는 기쁜 마음도 잠시, 평소와는 다르게 조금만 운전을 해도 머리가 아프고 피곤해집니다. 이것은 바로 실내 내장재 및 접착제등에서 배출되는 포름알데히드 등 각종 화학물질로 인해 생기는 새차 증후군입니다. 새 차 증후군은 자동차를 구입 후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용품점 등에서 새 차 증후군을 없애기 위한 분무형 은나노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새 차 구입후 헝겊을 이용해 실내를 한번 닦아준다는 생각으로 내장재를 코팅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세차 증후군 제거 업체에 의뢰를 해도 되지만, 1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 부담이 큽니다.
새 차의 유해 성분은 주차 되어 있는 동안 가장 많이 쌓이니, 차를 타자마자 꼭 환기를 한 후에 운행하는 것이 좋으며, 3개월이 지나기 전까지는 운행시에도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숯을 활용한 운전 피로 회복 방법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흔히 숯은 공기정화, 해동작용, 탈취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집안, 사무실과 같은 실내에도 숯을 많이 놓아두는데요. 이런 숯을 잘 활용하면 건강한 자동차 실내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1Kg정도의 숯을 작은 바구니 등에 담아 운전석과 조수석 아래에 놓아두는 것만으로 충분한데요.
숯을 놓게 되면 우선 차내 공기가 정화되어 상쾌해지고, 숯에서 나오는 음이온이 정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운전시 피로를 덜어줍니다. 또 오래된 차 안에서 나는 악취와 에어컨의 곰팡이 등을 없애는 기능도 있으며, 엔진 소리가 부드러워지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

겨울철 습도조절 '자동차 미니 가습기'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자동차 실내에서는 계절의 변화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이 지나면 건조해진 공기 탓에 목이 컬컬해지고 오랫동안 운전하면 눈도 빡빡해지는 것을 금방 느낄 수 있으며, 특히 가을, 겨울철 자동차 실내의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지 못하면 호흡기 질환에 쉽게 걸릴 수 있는데요.
자동차 실내의 습도조절을 위해서 USB, 시거잭 등에 바로 꽂아 사용할 수 있는 미니 가습기나, 가습기 구입이 쉽지 않다면 젖은 수건등을 걸어두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가죽시트의 경우 물에 닿으면 얼룩이 생기기 때문에 조심해야 겠죠?

* ENJOY LIFE

비디오 게임기를 내 차 안으로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명절만 되면 자동차에 오랫동안 갇혀 있어야 하는 아이들의 짜증에 지쳤다면 비디오 게임기를 자동차에 장착해 보는 것도 좋은 해결책입니다. 외부영상입력을 지원하는 차량용 DMB/네비게이션 등을 장착하고 있다면 조수석 아래 글로브 박스안, 트렁크 등에 게임기를 설치한 후 차량용 어댑터를 구입해 전원을 연결하면 됩니다.

카PC, 디빅 플레이어 등 멀티미디어 기기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DMB, 네비게이션을 장착한 차량이 늘어나면서 이미 설치된 LCD모니터를 활용하기 위해 PC나 DivX플레이어 등을 함께 설치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PC를 설치하면 MP3, 동영상 플레이어의 기능을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용 PC의 가격은 조금 비싸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굳이 PC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하드디스크 DivX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다량의 영화, MP3 등을 넣어 다니며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뒷자석을 아이들의 놀이터로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주말 나들이나 명절에 꽉 막힌 차 안에서 안전벨트를 하고 얌전히 있는 아이들은 없을 것입니다.
이런 아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뒷좌석의 빈 공간을 채워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놀이방 액세사리가 있습니다. 단, 정체 상태가 아닌 상황에서는 아이들에게 위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EASY LIFE

자동차용 냉온장고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여름과 겨울철에는 차 안에서 차가운 음료수, 따듯한 캔커피 한잔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런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자동차용 냉온장고가 있습니다. 냉온장고는 사이즈도 다양하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겨울의 필수 아이템 열선시트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최근 출시된 자동차들에는 앞좌석 열선시트가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지만, 뒷좌석에는 열선시트가 적용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열선시트는 겨울철 차가운 몸을 금방 녹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매우 높은데요.
꼭 옵션에서 선택하지 않더라도 따로 다양한 열선시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순정과 같이 시트 내부에 직접 설치하는 것, 시거잭에 꽂아 방석처럼 사용하는 것등이 있는데요. 가격적인 면과 설치적인 번거로움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열선시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기타 알아두면 편리한 액세사리들

자동차 실내생활 100% 업그레이드하기!

그 밖에도 햇빛을 가려주는 차량용 커튼, 바쁜 출근길을 위한 차량용 면도기, 애완견용 시트커버, 여른철 차량요 모기향과 썬루프 잔용 모기장, 책, 음료 등을 올려 놓을 수 있는 트레이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실내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오랜 시간을 보내는 자동차 실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은 이외에도 굉장히 많습니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하는 중요한 공간인 자동차 실내를 조금 더 건강하고 즐겁게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처럼 조그만 악세사리 하나, 노하우 한가지면 충분하니 지금부터라도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었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