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아베오와 올란도 최고 안전등급 획득 - 유럽을 들썩이게 만든 쉐보레의 두 형제들!


"쉐보레 아베오, 올란도 두 차량 모두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습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유럽에서도 역시 쉐보레는 달랐습니다. 유럽 현지 시간으로 24일, 유로 NCAP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쉐보레 아베오와 올란도가 최고 안전 등급인 별 5개 (★★★★★)를 획득하며 다시 한번 세계 시장에 쉐보레의 위력을 입증시켰습니다. 유럽을 들썩이게 만든 쉐보레의 자랑스러운 두 형제들, 아베오와 올란도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쉐보레 '아베오', '올란도' 유럽에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쉐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와 쉐보레 올란도(Chevrolet Orlando)가 2011년 유럽 자동차 안전 성능평가 기준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는 2009년 새로운 종합평가방식 도입 이후 경소형차(Supermini)부문에서 역대 최고 점수로 별 5개를 획득하며, 경소형차 뿐 아니라 동급을 뛰어넘는 훌륭한 안전성을 다시 한번 증명하게 되었는데요.


쉐보레 아베오는 GM의 소형차 연구개발본부인 한국지엠에서 개발, 올해 초 국내시장에 출시된 차량으로 고속에서 차량 충돌시 승객 상해 정도를 측정하는 승객 상해 보호 부문(Adult Occupant)에서 100점 만점에 95점을 획득하였답니다.

특히 아베오는 승객 상해 보호 부문 중 '차량 정면 충돌(Frontal Impact) 시험'에서 동급 최고 수준인 15.4점(16점 만점), '차량 측면 충돌(Side Impact)시험'에서는 8점 만점, 측면에서 기둥이나 가로수와 충돌할 경우, 탑승자 안전성을 측정하는 '측면 전주 충돌(Side Pole)시험'에서도 7.8점(8점 만점)을 받아 정면과 측면 충돌에서 모두 만점이거나 만점에 가까운 최고 수준의 점수를 획득하였답니다. 이를 통해 쉐보레 아베오가 동급 차종 가운데 승객 상해 보호 분야 최고의 안전성을 갖춘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한국지엠의 안전성능개발 담당 김동석 상무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경소형 차종에서 종합 평가 역대 최고 결과를 기록한 아베오의 유로 NCAP 평가 결과는 아베오가 GM을 대표하는 안전한 글로벌 소형차임을 잘 보여준다"고 평가 하였는데요.


이번 유로 NCAP 평가에서는 쉐보레 아베오를 비롯하여 쉐보레 올란도 역시 비교 경쟁 차종 가운데 가장 우수한 차량으로 입증되며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였습니다.

쉐보레 올란도는 매력적인 SUV 스타일과 세단의 안정적인 승차감, 패밀리 밴의 실용성 뿐만아니라 세계 자동차의 선진 시장인 유럽에서 최고 수준의 차량 안전성까지 공식 입증 받아 차세대 글로벌 준중형차 크루즈와 함께 쉐보레의 판매 성장을 이끌어 나갈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쉐보레 올란도는 이번 NCAP 평가에서 차량 충돌 시 차체의 강성을 포함한 승객 상해 정도를 측정한 결과, 100점 만점에 95점을 획득해 승객 상해 보호 부문(정면, 측면전주, 후방충돌 포함)에서 가장 안전한 차임을 검증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올란도는 '차량 정면 충돌 시험'에서 16점 만점에 15.7점을 받아 동급 최고 점수를 기록했고, 운전석 승객의 측면 충격 시 상해 정도를 평가하는 '차량 측면 충돌 시험'에서도 8점 만점을 기록하여, 우수한 정면, 측면 충돌 안전성을 입증하였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내고 있는 쉐보레의 튼튼한 두 형제들 소식! 어딘지 모르게 마음이 뿌듯해지고 어깨에 힘이 들어가시진 않으시나요? 알페온에 이어 연일 들려오는 NCAP 최고 등급 안전도 획득 소식!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국지엠이기에 가능한 일이 아닌가 생각해보게 됩니다. 

유럽은 물론이고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들썩이게 만든 쉐보레의 당당한 두 형제, 아베오와 올란도의 더욱 더 멋진 활약을 기대해보며, 이상 한국지엠 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