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신차구입 하셨다면 갖춰야할 차량용품 BEST 10!

 
"카카오톡~ 큰맘먹고 차 한대 뽑았는데, 뭐부터 사야해?" 

신차를 뽑았다는 친구의 자랑섞인 연락에 살짝 배가 아픈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입니다. 지금껏 신차를 몰아본 일이 없는 저로서는, 신차를 구입했을 때 필요한 것들이 대략 어떤 것들일지 단번에 떠오르지 않았는데요. 친구를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의외로 신차 구입시 필요한 차량용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신차라면 갖춰야할 차량용품 베스트 10 !! 내 차에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올란도


1. 방향제

오직 신차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새차 냄새"인데요. 신차에서는 가죽냄새를 비롯하여 갖가지 냄새들이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고 있답니다. 이럴 때에는 자주 창문을 열어 환기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밖에도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방향제를 이용한다면 새차에서 느낄 수 있는 불쾌한 냄새들로 부터 조금은 자유로워질 수 있답니다. 방향제를 선택할 때는 향이 진하지 않은 자연향을 선택하는 것이 향기로 인한 두통이나 피로를 줄일 수 있는데요. 만약 향기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바구니에 숯을 한 두개 정도 놓아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차량용 방향제


2. 스마트폰 거치대

요즘은 스마트폰이 아닌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을 주위에서 보기 힘들정도로 스마트폰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스마트폰은 차량 안에서도 꽤나 유용하게 사용된답니다. 이제는 CD를 넣거나 MP3를 연결할 필요가 없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고, 네비게이션으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만약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스마트폰 거치대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선택할 때에는 차량에 충분히 밀착되어 충격에 의해 분리 혹은 파손될 위험이 없는 재질로 만들어진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3. 카시트 커버

어느덧 남자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 탓에 가죽시트에 닿는 차가운 감촉이 사뭇 불쾌하게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이럴 때 적절한 재질의 카시트 커버를 구입하여 장착한다면, 조금 더 포근하게 주행할 수 있는데요. 카시트 커버를 선택할 때에는 세탁이 용이하고, 가급적 오염이 적은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운전자 성향에 맞는 카시트 커버는 차 안의 분위기를 보다 아늑하고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장시간 운전으로 자주 피로를 느끼거나 차량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잦은 분들이라면 적절한 카시트 커버 및 차량용품으로 차 안 분위기를 바꾸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세차 및 차량관리용품

여성들의 아름다운 미모와 피부 건강을 가꾸어주는 화장품처럼, 차에도 필요한 관리용품의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특히 차량을 세차할 때 필요한 세제와 세차용품들은 종류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선택에 어려움이 따르는데요.  세차용품을 선택할 때에는 차량의 표면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고, 그밖에도 차량의 외관을 보호할 수 있는 용품들을 사용하여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성에나 김서림이 잦기 때문에 미리 성에방지제 혹은 김서림방지제를 사용하여 미리 관리해주어야 한답니다! 

세차용품


5. 안전삼각대

2차 사고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안전삼각대 및 차량 안전용품의 비치는 필수로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요즘 출시되는 신차의 경우 안전삼각대가 기본적으로 차량에 비치되어 있기때문에 별도로 구매를 해야할 필요는 없답니다. 그러나 자동차 사고는 언제 어느 때 일어날지 예측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고시 가장 찾기 쉬운 곳에 보관해 두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더불어 설치방법과 위치 등 안전삼각대와 관련한 지식들을 미리 습득하여 사고시 당황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안전삼각대


6. 차량용소화기

차량 사고가 발생했을 때, 영화에서 보면 엔진부분에 화재가 일어나 활활 타오르는 장면이 자주 등장하곤 하는데요. 차량용 소화기는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차량 화재 사고를 대비하여 차량에 구비해두시면 유용한 아이템이랍니다. 차량용 소화기에 경우 인터넷에서 구입하시면 1~2만원 사이의 가격대에서 구입이 가능한데요.

소화기를 선택할 때에는 비치와 조작이 편리한 스프레이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간혹 유통기한이 초과되어 효과를 제대로 내지 못하는 제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 또한 미리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 한답니다. 


차량용 소화기


7. 차량 세이프티 킷 

갑작스러운 차량 고장 및 이상이 발생하였을 때를 대비하여 차량용 렌턴이나 케이블 등이 구비된 세이프티 킷을 비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차량용 세이프티 킷은 차량 방전시나 위급상황시에 보다 손쉽게 차량을 점검, 수리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오토캠핑이나 장거리 여행이 잦은 운전자, 혹은 RV 차량을 소유한 오너분들에게 매우 편리한 안전용품이랍니다.

차량 세이프티 킷


8. 주차번호판 

복잡한 도심 속, 주차장은 적고 시간은 없고, 그러다보면 모든 빈공간이 주차장으로 보이게 되는데요. 언제, 어디에 주차를 하든 주차번호판은 타인을 위한 배려이자 매너라고 할 수 있답니다. 간혹 주차번호판을 작은 명함이나 종이 쪽지에 휴대전화 번호 적어 놓는 것으로 대신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눈이 나쁘신 어르신 운전자분들이나 다른 운전자들을 위해서 적절한 주차번호판을 비치하는 것이 훨씬 보기에 좋답니다. 만약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가 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안심주차 번호를 발급받아 비치해 놓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차번호판


9. 차량용 블랙박스

차량용 블랙박스는 아직까지 시중에서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선뜻 구입을 결정하기에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인데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와 그 처리비용을 생각해보면, 구입이 그리 망설여지는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 시의 앞 뒤 정황을 카메라에 포착하여 동영상으로 저장하게 되는데요. 목격자가 없는 사고의 경우에는 차량간의 과실 여부를 따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하기 위한 보험 정도로 생각하시고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랙박스


10. 차량용 미니 청소기

가정에 아이들이 있는 분들이라면 차량용 청소기는 반드시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아이들이 먹다 흘린 과자부스러기, 먼지들이 차량 공기를 오염시키는 주범이기 때문이랍니다. 작은 과자 부스러기들이 차안 곳곳에 끼어 장시간 방치될 경우 곰팡이가 생기거나 부패하여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차량용 미니 청소기가 있다면 말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답니다. 또 미니 청소기는 여름철 바닷가로 여행을 가거나 겨울철 스키장에 다녀왔을 때도 차량 안의 먼지와 이물질들을 청소하기에 매우 편리한데요. 청소기를 선택할 때에는 크기가 적당하여 휴대하기 편리하고, 짧은 충전시간과 긴 사용시간을 가진 것이 좋답니다. 더불어 소음이 적고, 흡입한 먼지를 배출해내기 쉬운 것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미니청소기

 
이상 지금까지 신차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신차에 필요한 차량용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이중에 간혹 한 두가지 정도 없어도 운전하는데에는 아무런 지장도 없겠지만, 앞서 소개해드린 차량용 소화기, 안전삼각대, 휴대용 렌턴 등은 사고시 요긴하게 쓰이는 물건들이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더라고 반드시 차량 내에 비치해두어야 하는 것들이랍니다.

또한 차량의 안내서 및 설명서는 신차라면 반드시 차내에 비치해두고 틈이 날때마다 정독하는 것이 좋은데요. 신차 운전에 앞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차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또 주의하는 마음가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도 언제나 신차와 같이 새로운 마음으로 주의운전, 안전운전 하셔서 건강한 드라이빙을 즐기셨으면 합니다~ : )

이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