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알페온

그들이 타본 바로 이 차! -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시승기 모음


안녕하세요 엘우즈 입니다.
지난 27일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에서 파주 임진각까지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승회가 열렸습니다. 
약 두시간정도 타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많은 분들이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를 시승해 보았는데요 ^^
지난 27일에 참석한 블로거분들의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시승기!
지금 부터 갑니다! Go~

카앤드라이빙 -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시승기


"가솔린 차량과는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이지만, 뛰어난 정숙성, 고속주행에서 안정감이 뛰어난 차입니다. 그리고 내부 디자인이 여러 체형에 맞춰 조정 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차입니다. 차량 자세를 제어하는 능력 또한 탁월 합니다. 준대형급에서 연비도 좋은 차량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차량입니다."

레드존 – 2400cc 엔진과 전기모터가 만난 친환경 대형세단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시승했습니다.


"요즘 워낙 기름값이 비싸 다 보니 대형세단을 구입하여 유지하는 운전자들의 기름값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직분사 엔진에 전기모터가 추가되어 동력을 어시스트 해주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정속주행시 연비상승효과를 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기존 2.4L 모델대비 공인 연비가 3Km/L 가까이 상승할 정도로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중저속에서 가속력이 좋고 승차감이 편안한 차입니다"

백미러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준대형 하이브리드의 시작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는 기존 2.4리터 알페온의 11.3km/L의 연비를 14.1km/L까지 올렸습니다. 25%의 효율성 향상을 보였으며 다른 수입차종의 개선수치가 10%대 임을 볼 때 상당히 괜찮은 수치 입니다. 게다가 하이브리드 차종이라 세제지원 혜택이 가능합니다. 개별 소비자와 교육세를 합쳐 약 130만원 감면이 가능하고 취등록세에서도 혜택이 가능합니다. 세제감면과 연비를 볼 때 경제적인 차량입니다"

오토앤모터 -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타보니.....


"국산 준대형차에서 하이브리드는 처음이며 개인적으로는 꽤 매력적인 선택지가 새로 생겼다는 생각입니다. 가격이 경쟁력이 있고 일단 가솔린 모델 대비 조금 비싸긴 하지만 2-4년 정도 이후에는 가솔린 대비 추가비용도 충분히 뺄 수가 있습니다. 높은 연비와 정숙성은 40~50대 주요고객군들에게 매력적인 장점입니다"

독설가 - 쉐보레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시승기


"개인적으로 높은 평가를 주는 차량으로 안정감, 승차감, 정숙성까지 두루 갖춘 차량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듀얼 콕핏 레이아웃이 실내를 감싸주어 편안함과 안정감까지 괜찮은 차 입니다. 그리고 쉐보레 차량들은 핸들링이 재미있다는 특징이 있는데, 알페온의 핸들링도 수준급입니다. 그리고 이 덩치 크고 무거운 처가 달랑 2.4L엔진으로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가속력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모터리뷰 -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신차 발표회 그리고 간단 시승기


"가솔린 2.4 대비 한층 가벼워진 몸놀림을 느낄 수 있으며 3.0과 비교 시에는 경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4L는 뭔가 아쉽고, 3.0L가 과하다고 느껴진다면 하이브리드 차로써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재빠르게 반응하도록 개선되었고, 부드럽고 빠르게 반응하는 모습은 충분히 합격점 입니다"

쭌스 - 알페온 이어시스트(eAssist), 전기모터가 서포트하는 중대형세단


"알페온은 럭셔리함에 하이브리드의 경제성과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E어시스트라는 글로벌 네이밍으로 쉐보레 알페온은 고급스러움에 전기모터의 효율성과 친환경의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그 동안 준대형 세단하면 화려한 외장과 인테리어 등을 떠올리지만 효율성은 포기해야 하는 세그먼트였지만, 알페온이 그 부분을 매워 주고 있습니다. 계기판에는 에코 게이지를 적용하여 연비 향상을 위한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별도의 ECO 에어컨으로 연비를 올리고 있습니다"

SK엔카걸 - 깐깐한 여배우 럭셔리 알페온을 파해치다.


"뒷자석의 얇고 긴 창문으로 시야가 넓었고 커다란 선루프에 반했습니다. 세밀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신경 쓴 차입니다. 딱딱한 느낌의 시트는 노면의 충격을 덜 받게 해주며 몸을 감싸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간 여배우 분이 만족하실 만큼 섬세한 느낌을 가득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8인 블로거들의 시승기를 모아보았습니다.
다들 공통적으로 알페온의 연비와 정숙성 및 주행 안정성에 대해서 주목하셨습니다. 알페온은 중대형세단으로 고급차 시장에 나왔지만 높은 연비로 경제성도 인정받는 차입니다. 앞으로 알페온의 높은 비상을 기대합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