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축구 좋아하세요? - 상암 월드컵 경기장 주변 주차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엘우즈 입니다.

다들 축구 좋아하시나요? 저는 축구를 아주 아주 아주 좋아한답니다. 고향이 대구라 대구 월드컵 경기장을 자주 찾곤 했는데, 서울에 와서는 생각보다 많이 못가서 아쉬웠습니다. 서울에는 상암 월드컵 경기장이라는 아주 멋진 경기장이 있는데 말이죠!


상암 월드컵 경기장은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경기가 자주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지만 영화관, 월드컵 박물관, 대형마트 그리고 사우나! 까지 많은 편의 시설들이 가득차 있습니다. 거기다 주변에 평화의 공원, 하늘 공원, 난지 캠핑장 등에서 가깝기 때문에 꼭 축구 때문이 아니더라도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장소 입니다.


월드컵경기장 주변에는 크게 월드컵 경기장 자체 주차장, 월드컵 경기장 앞 주차장 그리고 평화의 공원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월드컵 경기장 주차장에는 대형마트 전용 주차장과 경기장 주차장 두 구획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조금씩 다르고 해서 조금 복잡하답니다. :D 이제 부터 차근차근히 이 3개 주차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월드컵 경기장 앞 주차장

월드컵 경기장 서쪽에 있는 주 출입구 길 건너편에 있는 주차장입니다.



따로 주차장 구획이 나눠져 있는게 아니라 넓은 공터에 주차가 가능한 형태 입니다.
월드컵 경기장이 혼잡할 시에 이용하기 좋은 주차장입니다.
주차 요금은 승용차 기준 하루 5000원으로 8t 미만 10000원, 그 이상은 20000원 입니다.
위에서 보이는 곳은 승용차 전용 주차 구역으로 승용차만 주차 가능합니다.
위 사진에는 버스 등이 서 있지만 경기 등의 이벤트가 있을 시에는 승용차 전용으로 확실히 운영된다고 합니다.

2. 월드컵 경기장 주차장

월드컵 경기장 주차장은 두 구획으로 나뉩니다.


서쪽과 북쪽은 경기장 전용 주차장이고 동쪽과 남쪽은 경기장에 입점한 대형마트 전용 주차장 입니다.
대형마트 전용 주차장은 쇼핑 목적 이외로 차를 주차 할 경우 요금을 따로 부과한답니다.
우선 경기장 전용 주차 구역부터 보시죠. :D


차들은 서쪽에 준비된 주 출입구로 출입하게 됩니다.
주차요금은 2시간까지는 시간당 1000원 그 이후는 10분당 300원으로 경기가 없을 시 적용되게 되며, 경기가 있을 시는 5000원 정액제로 부과됩니다. CGV 영화관을 이용하시려면 이 쪽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경기장 둘레에 주차 구역이 설치되어 있으며 여성 전용 구역 등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경기가 열려서 혼잡할 시에는 다소 비좁아 보이기도 합니다. 독특한 건 경기장 내로 향하는 다리 밑의 공간을 소형차 전용 구획으로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조그만 부분까지 활용하는 공간활용이 돋보입니다. :D

위에서 월드컵 경기장 주차장은 대형마트 전용 주차 구역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렇다면 경기가 열리는 날에도 이 쪽은 이용이 불가능 한건가? 그건 아닙니다!


홈플러스가 대형마트로 입점해있습니다. 1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3만원 이상은 2시간, 5만원 이상은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경기 전에 일찍 오셔서 쇼핑도 하시고 경기를 보시는 것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굳이 경기 때문에 쇼핑할 필요는 없다면.....? 그때는 그냥 차를 주차하셔도 되지만 30분 당 1000원의 주차요금이 부과 됩니다.

3. 평화의 공원 주차장

이 주차장은 경기장 주차장과 동일하게 요금이 적용 됩니다.
10분에 300원이 붙으며, 경기가 있을 시에는 5000원 정액제
로 운영됩니다.


남문쪽으로 바로 통하는 다리가 나있어서 도로를 건널 걱정 없이 차를 여기에 주차하고 편하게 경기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 주차장은 상당히 넓어서 오히려 경기장 주차장 보다 더 편안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평화의 공원 주차장은 A,B,C 등 알파벳으로 구역이 나눠져 있는데요, 이곳에서 가장 놀랬던 건 B와 C 구역에 약 240개의 여성 전용 주차 구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숫자는 제가 직접 손으로 센거라 조금 오차가 있을 지는 모르지만, 이렇게 많은 여성 주차 구역이 있는 건 처음 봤답니다. :D 여성 분들이 이 곳을 찾기에 더 편할 것 같네요.

주차장 관련 포스트 모음


이상 상암 월드컵 경기장 주변 주차장을 살펴 보았습니다. 지금은 K리그 정규 시즌이 끝났지만 아직 서울FC와 울산의 플레이 오프가 남아있답니다! 19일 토요일 3시에 그 경기가 펼쳐지니 축구를 사랑하시는 분들! 많이 찾아 주시길 바랍니다.
저도 한번 경기를 보러 갈 생각이니 다함께 축구를 즐겨요!

이상 엘우즈였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