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아침의 하얀 불청객! - 성에 예방법 및 제거법


안녕하세요 엘우즈입니다.
요즘 날씨가 갑자기 추워 졌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밖에서 몸이 떨리고 물이 얼 정도로 완연한 겨울입니다. 겨울이 되면 운전자 분들에게 불청객도 찾아 옵니다. 바로 서리 입니다. 바쁜 아침 차 앞유리에 하얗게 낀 성에를 보면 한숨이 나올 텐데요,
그럼 이제 이 성에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성에가 꼈다면?

아침에 성에가 꼈다면? 짜증나는 상황이지만 성에를 완전히 제거 하지 않고 떠난다면 겨울철 빙판길을 달리는 것 만큼이나 위험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성에의 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께요~



1. 성에 제거제 사용하기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성에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프레이 형으로 출시된 성에 제거제를 사용한다면 아침에 손쉽게 서리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시동을 5분간 켜 놓자
자동차 시동을 키고 내부 온도를 높여 성에를 녹여냅니다. 성에가 녹은 다음에는 와이퍼로 닦아 냅니다. 기다리는 5분동안 맨손체조를 한다든지 하면 아침운동 효과도 함께 볼 수 있겠죠? 다만 바쁜 아침에 5분은 굉장히 소중한 시간이므로 시간이 좀 여유로우실때 하시길 바랍니다.



3. 날카롭지 않는 플라스틱이나 고무로 서리를 긁어낸다.
가장 빠른 방법으로 성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로 카드나, 화투 패 등을 이용하시는데 사실 깨끗하게 제거 되지는 않는 데다, 앞유리 손상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자주 그리고 강하게 긁어 내시는 건 좋지 않습니다.

4. 급할 때는 에어컨을 틀자
에어컨을 트는 것이 히터를 트는 것 보다 더 빨리 성에를 없엘수 있습니다. 성에는 내외부의 공기 온도 차이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내 온도를 외부에 맞춰 주면 빠르게 없앨 수 있습니다.

2. 앞유리 성에 예방법은?


1. 주차는 실외 보다는 실내에, 볕이 잘 드는 곳에
추운 날씨 때문에 앞유리에 성에가 끼는 것이기에 조금이라도 온도가 높은 지하 주차장이나, 이른 아침 볕이 잘 드는 곳에 주차를 하신다면 성에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2. 주차시에 창문을 조금 열어 둔다.
성에는 실외와 자동차 실내의 온도 차이가 커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내 외부의 온도 차이가 적다면 성에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앞, 뒷 유리를 박스나 신문지로 덮어 주세요
이는 위에서 말씀드린 내 외부의 온도차이를 역 이용한 것으로 유리의 외부 온도를 높여 성에가 끼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다른 고정장치가 없어 불편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볼품이 좀 없기에! 성에 방지 커버를 구입하셔서 씌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4. 항상 유리창은 깨끗하게
유리창이 더러울 경우 깨끗한 유리창 보다 성에가 낄 가능성이 훨씬 커집니다. 유리창에 있는 이물질을 중심으로 성에가 끼기 때문인데요, 유리창은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성에 제거시 주의 사항!


1. 뜨거운 물을 부어서 성에를 없앤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갑작스러운 온도에 유리창에 무리가 가게되며, 아주 추운 겨울날은 녹은 성에가 금방 다시 얼어버리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 보다는 온도 차이를 이용해서 천천히 성에를 제거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칼로 성에를 긁어 낸다
유리를 위해서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칼이나 열쇠 같은 날카롭고 뾰족한 물건으로 성에를 긁어 낸다면, 유리창에 스크레치가 생기게 되고 나중에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이상 성에의 예방법과 제거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알 수있는 상식이겠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바쁜 아침에 성에 제거로 고생하고 계십니다. 한번 더 마음에 예방법을 숙지하시고 바쁜 아침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D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