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태원 프리덤! - 이태원 주차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엘우즈입니다.
이태원 프리덤! UV의 명곡중에 명곡인 이 노래를 들을 때 마다 생각나는 이태원! 이국적인 분위기와 멋진 바, 카페들이 모여있는 이태원은 그 명성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그래서 주차할 곳을 찾기도 마땅치 않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태원의 주차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엔 저녁에 이태원을 방문했는데 덤으로 이태원을 멋진 밤도 함께 즐겼답니다. :D

1. 한강진역 공영 주차장


한강진역 바로 옆에 위치한 공영 주차장 입니다. 이태원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넓고 편하게 주차 하실 수 있습니다. 걸어서도 이태원에서 10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걸어다니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이곳은 따로 주차원이 있지 않고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주차권을 받고 결제는 카드로 하는 형식입니다.


따로 주차권을 받지 않아서 편하지만, 결제가 카드로 밖에 되지 않는 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주차장 전경입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장애우 및 여성 주차구역이 마련되어 있고 간격이 넓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10분에 300원 이며, 승용차요일제 참여차량 30%할인, 지하철 환승 목적 차량은 50%할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주차장에서 이태원까지 많은 볼거리가 있기에 좋은 선택이 될겄입니다. :D

2. 한남동 공영주차장


제일기획 왼쪽으로 들어가면 있는 주차장으로 한강진 주차장 보다는 이태원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밀턴 호텔까지는 500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으로 걸어가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이태원 대로변공영주차장은 경쟁률이 매우 치열해서 자리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조금 떨어진 이 곳에 주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이 조금 을씨년스럽군요..... 요즘 추워지는 날씨에 날도 흐려서 날이 금방 지더군요....
이곳에는 승용차 78대를 주차할 수 있으며 대형버스 11대가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 요금은
10분당 300원으로 한강진 주차장과 동일하며 대형버스는 10분 단위로 1000원이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3. 이태원역 공영주차장


이태원역에서 제일기획까지 이어진 대로변에 주차가능한 노상 주차장입니다. 이태원에서 가장 가깝고 길옆에 차를 주차하면 되기 때문에 근처 음식점이나 목적지까지 가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제는 제일기획 앞쪽 도로는 도로 공사 때문에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곧 마무리 된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주세요~


이렇게 도로 한쪽에 주차를 하게 됩니다. 차량들이 따닥따닥 붙어 있기 때문에 주차에 익숙치 않다면 조금 고난이도의 주차가 될 수도 있겠네요;; ^^;;

주차요금은

10분당 500원으로 조금 비싸고 오후 10시까지만 운영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워낙 경쟁률이 쌘 주차장이라 만차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위의 두 주차장을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이상 이태원의 주차장 3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개인 주차장 들이 많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주차하시기에는 위 3곳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태원을 갈때 주차 걱정없이 가시길 바라며


이상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