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한국지엠의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연속 수상의 비결은?


연일 각종 매체들을 통해 시상식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바로 어제였죠? 일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대설(大雪)에 첫눈 소식 만큼이나 반가운 수상 소식이 전해졌답니다. 빰빠라~ 밤!!!!! 바로 제 4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지엠이 자동차부문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것인데요.

올해로 벌써 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연속 2회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된 한국지엠의 수상소식과 함께 시상식 현장의 이모저모를 지금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D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11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기분 좋은 수상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기업별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각 분야의 기업 및 기관들을 대상으로 하여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답니다.
 


평가기준은 '인터넷 소통지수'와 '소셜 소통지수'를 토대로 기업의 웹사이트, 온라인 대외활동,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활용정도 등을 평가한 것이며,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간 전국의 성인남녀 4000명의 고객 패널과 기업 및 기관 실무자, 국내 소셜미디어 분야 전문가 27명으로 구성된 인터넷 소통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더욱 더 신뢰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한국지엠이 자동차 부문 소셜미디어대상을 무려 두 번씩이나! 연속 수상할 수 있었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한국지엠과 한국지엠톡 블로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그 해답을 이미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한국지엠은 올해 3월 정식 출범 후 쉐보레 브랜드의 도입과 더불어 올란도, 아베오, 말리부 등 신제품의 출시 및 시승행사를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하여 라이브캐스트로 생중계 하였답니다.


또한 지난 해 7월 업계 최초로 '소셜댓글'이라는 고객 커뮤니티를 도입하여 운영해왔으며, 매회 신차 발표회마다 신차 관련 온라인 질의 응답을 갖는 등 소셜미디어 및 뉴미디어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자 하였답니다.


이번 수상은 이러한 한국지엠의 도전과 한국지엠톡의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현재 한국지엠톡 블로그에는 일평균 8,0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약 4만명의 페이스북 팬과 1만여명의 트위터 팔로워 등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다양한 수치들을 통해 올 해에도 국내 완성차 업체 중 한국지엠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가장 노력해왔고, 또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입증시켰답니다.


그밖에도 한국지엠은 국내자동차업계 최초로 2009년 기업 블로그를 오픈함과 동시에 그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250만명이 넘은 고객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왔는데요.


바야흐로 소통의 시대! 한국지엠이 2년 연속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은 물론이고 2010년 소셜미디어 4개상 석권의 영광까지 안을 수 있었던 것은 기존의 기업 블로그가 가지는 무겁고 권위적인 이미지를 넘어, 보다 진솔하고 가슴 따듯한 일상의 이야기들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였기 때문이 아닐까생각해 봅니다.

첫눈 소식보다 반가운 수상 소식에 한국지엠을 사랑해주시는 팬 or 팔로워 여러분과 가족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