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사회공헌

한국지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및 기증식에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막시무스입니다.

지난 12월 12일, 한국지엠 디자인센터는 부천대학교 산업디자인 학과와 운송 디지털 디자인 교육의 활성화 및 디자인 교육의 질적 수준향상을 위한 교육지원 및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였답니다. 그리하여 제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캡티바


자~, 그럼 산학협력 MOU 체결 및 기증식의 현장인 부천대학교로 함께 가 보실까요?

부천대학교의 대표학과인 산업디자인학과는 몽당기념관에 있는데요…
'몽당 기념관'은 부천대학교의 설립자이신 애국지사 '몽당' 한항길선생님을 기념하기 위한 복합건물이라 합니다.

몽당기념관


부천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현재 3학년 과정으로 편성되어 있는데요.
1학년 과정에는 기초디자인 공통 과정을 배우고, 2학년 과정에는 전공기초를 배우고, 3학년 과정에는 전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얼마전 부천대학교와 산업디자인학과에 큰 경사가 있었는데요… 정부로 부터 4년제 인가를 받아 2012년 부터는 4학년 과정으로 운영한다고 하네요.

또한 산업디자인학과는 3개의 전공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운송디지털모델링전공, 제품디자인 전공, GUI디자인 전공으로 운영하고 있답니다.   


먼저, 산학협력 MOU 체결 및 기증식에 앞서 산업디자인학과 투어를 하였습니다.

이 곳은 디자인 실기를 실습 할 수 있는 전공 실기실 이군요.

실기실



건물 곳곳에는 학생들의 스터디를 위한 자율 실기실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전공



학기말을 맞아 그동안 수업을 진행했던 내용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수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살짝 참관 하였답니다… ^^

컴퓨터 수업



산업디자인학과가 있는 건물 곳곳에는 금년도 졸업생들의 졸업작품전 판넬들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지난번 여름에 한국지엠에서 인턴을 했던 친구의 작품을 볼 수 있었구요…   많은 학생들이 조기취업을 확정지있더군요…

졸업작품



이곳은 학생들이 컴퓨터를 이용하여 아이디어 스케치를 할 수 있는 전공 실기실 입니다.

컴퓨터 스케치



다른 강의실에도 학생들이 수업에 열중하고 있더군요.

렌더링



다시 발길을 옮겨 실기실로 향했습니다.
이곳은 학생들이 모델제작을 위한 장비들이 있는 목형실이네요.

목형실



이곳은 학생들이 직접 클레이(Clay:점토)로 모델을 만드는 클레이 실습실 입니다. 
학생들이 작업하던 1/10 스케일 모델이 있군요.

모델



부천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홈페이지를 보니 이렇게 학생들이 모델실습을 하는 사진이 있더군요.

클레이



이상으로 산업디자인학과 투어를 했는데요…
부천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은 좋은 환경과 훌륭한 시설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산업디자인학과 투어를 마치고 산학협력 MOU 체결 및 기증식 장소인 산학협력단에 도착을 했습니다. 

부천대학교



한국지엠은 이번 산학협력 MOU를 통해 부천대학교와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 되었다고 할 수 있겠고요.  디자인센터가 기증한 교육용 재생 클레이는 부천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운송디지털 디자인 관련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자동차 개발 과정을 미리 경험 함으로서 실무에 쉽게 적응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MOU



이번 기증식에는 한국지엠 디자인센터를 대표해서 모델실의 김국중 실장님이 참석했고 부천대학교에서는 산학협력단장이신 이경천 부총장님과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님들께서 참석해 주셨답니다.

산학협력



이상, 경기도 부천에 있는 ‘부천대학교’에 다녀온 토비토커 막시무스 입니다.


막시무스막시무스


여러분 날이 많이 추워졌습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