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올란도 연비 이야기 - 첫번째 60,80,100 km/h 구간 연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컴백한 JJLANI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힘든 2011년 입니다. 남은 기간동안 좋은 일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ㅋ

요즘 같이 기름값이 많이 오른 시점에 저도 연비에 대해 상당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실제 우리 올란도의 상황별 연비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올란도 연비 이야기  총 3부작으로 작성 될 예정입니다.

첫번째  60,80,100 km/h 구간 연비이야기

 


출고일 11년 3월 29일, 어느 덧 19000km를 달렸습니다. 제 Michigan safety(차 애칭)을 타고 열심히 달렸네요. 


오늘의 test 구간은 서인천IC -> 인천항 입니다.                                                            <출처 네이버지도>


오늘은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벽시간대를 이용해야 됩니다.


차량 온도계는 영하 7도,,, 그래도 열선 시트가 있어서 그리 춥지 않습니다.
영하의 날씨에도 냄새 잘 나는 방향제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오늘 TEST 구간 경인 고속도로 서인천IC를 향해 GoGo!! 
빛이 없어 iso 12800을 사용하여 노이즈가 짜글짜글 합니다. 이해해 주세요~


60km로 크루즈 컨트롤 주행 시작합니다.

 

속도는 GPS 기준입니다. 새벽이고 인천항쪽 길이라 차량이 거의 없습니다. 60km로 달리니 쪼끔 지겨운 느낌도 드네요.


매일 같이 보는 간판입니다. 조금 있다 또 봐!!! 


60km/h 평균 연비 결과 입니다. 17.7km/l !! 생각보다 너무 좋게 나왔습니다. 5단 기어를 사용해서 일까요??


반환점 입니다. 저는 저기 안에서 근무합니다. 오늘 저 글씨를 세 번 봐야 된다니,,, 올라 갑니다.
서울 방향은 차량이 많아 저속 주행이 불가능 했습니다. 어쩔수 없이 pass합니다.


80km/h 평균 연비 결과 입니다. 18.3km/l !!! 역시 경제속도는 80km/h 입니다. (4일전 이른 출근길에 촬영했습니다.)


100km/h 평균 연비 결과 입니다. 16.7km/l가 측정되었습니다. 여행 중에 18~19km/l 도 심심치 않게 측정되었는데,, 그래도 결과를 인정해야죠. 경인 고속도록 막판 오르막길에서 연비가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109km/h를 시도하려 했지만 양쪽 방향 모두 차량이 증가하여 더 이상 진행을 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연비 TEST 결과

>> 60km/h  평균 연비 : 약 17.7km/l
>> 80km/h  평균 연비 : 약 18.3km/l
>> 100km/h 평균 연비 : 약 16.7km/l

예상했던 것과 같이 80km/h가 일등을 했습니다. 물론 도로사정에 따라 연비는 틀려질 것이지만 이정도면 우리 올란도님은 차량 무게, 2000cc 등등 대비 연비가 좋다고 저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올란도 사시고 TEST 한번 해보시길,,,말투가 영업사원같네요,,,

- 번외편 -
창문열고 달리면 연비는 어떨까?? 서울방향으로 이동시 테스트를 했습니다.

영하 8도,, 그래도 앞뒤 창문 모두 열였습니다. 남자는 추위를 모릅니다.



서인천 IC 도착전 연비는 17.3km/l 입니다.(100km/h)  창문 닫고 연비는 차량이 많아져서 측정을 못했습니다.

이 관련 이야기는 2편 창문 열고, 닫고, 에어컨 키고 연비 비교 편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