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안전도 월드클래스 럭셔리!- 알페온,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 차량 수상!


알페온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 차량  수상!

한국지엠의
 월드클래스 럭셔리 세단 알페온(Alpheon)이 지난 21일 국토해양부 선정 ‘2011 올해의 안전한 차’ 시상에서 쉐보레 올란도(Orlando)와 함께 각각 최우수 차량과 우수차량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알페온과 올란도의 멋진 수상 소식! 지금부터 하나도 빠짐없이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 )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올해의 안전한 ’ 는 국토해양부가 주관하는 신차안전도 평가(KNCAP: Korea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충돌분야 항목 최고 등급 5 (★★★★★)획득하고 종합등급 점수 50 이상(총점 54) 달성한 차량에게 각 분야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의 영예가 돌아가게 되는데요. 


신차안전도 평가는 제작사가 안전한 자동차를 제작함으로써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1999년부터 시행됐으며, 평가 항목은 정면충돌, 부분 정면 충돌, 측면 충돌, 기둥측면충돌, 좌석 안전성, 보행자 안전성, 주행 전복 안전성, 제동 안전성 8 항목으로 평가된답니다.

올해
신차안전도 평가는 최근 출시되어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수입차를 포함한 11종의 승용차를 대상으로 충돌테스트를 시행하고 그에 따른 종합점수를 산정하는 방식으로 평가되었는데요.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이 최우수 차량(1) 우수차량(23) 특별 시상했으며,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과 손동연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이 나란히 최우수 차량과 우수차량을 수상했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아카몬 사장은 “‘올해의 안전한 수상은 고객의 만족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지엠의 경영 정책이 이룬 성과라며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갖춘 차량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들과 이번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겠다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는데요.

알페온은 지난 9 발표된 상반기 신차안전도 충돌분야 평가에서 최초로 만점(가점포함) 역대 최고 점수를 받은 바 있는데요. 알페온은 차체의 70% 이상에 초고장력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승객 공간의 안전성을 극대화한 한편, 최대 8개의 최적화된 에어백 시스템과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액티브 헤드레스트, 듀얼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락킹 (Locking Tongue) 벨트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차량이랍니다.


이와 함께 이번 올해의 안전한 시상에서 우수차량을 수상한 쉐보레 올란도도 역시 2011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도 5(★★★★★) 획득하며 최고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한 있는데요. 더불어 올해의 안전한 선정된 쉐보레 소형차 아베오도 2011 유로 NCAP 에서 5 (★★★★★) 획득한 바 있답니다.

한편,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최근 발표한 ‘2012 가장 안전한 (Top Safety Pick)’ 알페온과 더불어 쉐보레 크루즈, 아베오가 나란히 선정되며 한국지엠 주력 차종들이 한국과 미국의 안전성 평가에서 높은 점수로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는 받는 쾌거를 이루면서 쉐보레 차량의 안전성이 전세계에 다시 한번 입증되었는데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 100년 역사의 산물, 월드클래스 럭셔리라는 말이 아깝지 않는 단 한 대의 차량! 알페온의 활약을 더욱 더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이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