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술관 옆 주차장 - 북촌, 경복궁 근처 미술관을 가다.


안녕하세요 엘우즈입니다.

오늘 날이 정말 춥더군요.  어젠 눈이 펑펑오더니 하늘은 맑은데 날이 너무 추워졌습니다. 그러나! 오랜만에 가진 휴일인데..... 집안에만 콕 처박혀 있을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굳은 결심으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났습니다! 어디갈지 고민하다가 그동안 사라져버린 감성을 채우고자 미술관으로 향했습니다. 미술관, 갤러리가 빼곡히 차있는 북촌, 경복궁 근처로 gogo~


대충 지도에서 미술관 들을 표시해 보아도 이정도입니다. 이 지도에 나오지 않은 소소한 미술관들까지 정말 미술관의 천국인 북촌 입니다~ 일단 북촌은 차로 이동하기 보다는 지하철이 더 편리합니다. 골목골목마다 옛날이 살아있고, 놓칠 수 없는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 북촌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 걸어다니기란 정말 힘드므로 ㅜㅜ 제가 나중에 알려드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시고 근처 미술관을 관람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북촌의 미술관


임의로 시립 정독도서관을 기준으로 그 근처를 북촌의 미술관으로 정했습니다 ㅇㅅㅇ~
이곳에서 가볼만한 미술관은 북촌 미술관과 아트 선재 센터가 있습니다.


북촌 미술관은 중국 미술품 200점, 한국 현대미술품 150점, 조선시대 고문서 2500점 등 총 2850여점의 소장품을 지닌 미술관입니다. 항상 가보고 싶었는데 제가 갔던 날이 장날이라 휴관일이었네요....

화~일 : 오전 11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관)
어른 2000원, 아이(0~7) 1000원


북촌 미술관 외에도 아트 선재 센터가 있습니다.


주로 실험적이고 젊은 작품을 많이 전시하는 미술관입니다. 미술 외에도 영화를 상영하기도 하고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하는 종합 예술 센터 입니다.

화~일 : 오전 11시 ~ 오후 7시 (월요일 휴관)
일반 3000원, 학생 2000원, 아이(3~7) 1000원


북촌 중심에 위치한 미술관들을 관람하실때 편리한 주차장은 정독 도서관 입니다.

북촌의 한가운대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 박물관이나 미술관으로 이동하기가 편리합니다.


넓지는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주차할 수 있어서 좋고 도서관 이용시에는 한시간 무료 주차도 가능하니 미술관 관람이 주목적이라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평일 07:00~23:00
토,일요일 : 07:00~23:00
10분 단위로 300원씩 가산
경차, 저공해차량 50%할인
도서관 이용시, 확인 부서 도장 제출시 1시간 무료

정독도서관이 만차이고 주말이라면 재동초등학교 운동장을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주중에는 이용할 수 없지만 주말 토, 일요일에는 운동장을 무료로 개방해서 주차가 가능합니다.
무료이긴 하지만 북촌 외곽 쪽이라 미술관들과는 조금 떨어져 있다는 게 단점입니다. ㅜ

경복궁 길, 미술관의 거리


경복궁 옆 돌담길 건너 거리에는 미술관이 가득차 있습니다~ 날도 추운대 한곳에 몰려 있으니 관람하기 편해서 고마운 일입니다. ^ㅇ^ 들릴 만한 미술관으로는 금호 미술관, 겔러리 현대, 국제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이 금호 미술관 인데요, 크진 않지만 깔끔하고 적은 작품이 널찍널찍하게 걸려있어서 부담없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시는 젊은 예술가들의 작품 위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간혹 예술이 그렇듯 이해할 수 없는 것도 있었지만 좀더 솔직한 느낌이었다고 해야 할까요~ 일상적인 배경의 그림들이 많아서 친근했습니다. ㅇㅅㅇ!

주차는 미술관앞에 정면주차가 가능합니다. 다만 10대 밖에 주차 할 수 없는 협소한 공간이지요!

화~일 : 오전 11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관)
일반 2000원, 학생,어린이 1000원

금호 미술관 바로 옆에 위치한 갤러리 현대 입니다. 신관, 본관이 있으며 둘다 북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김환기씨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들르지는 못했지만 다음번에는 한번 꼭 와봐야 겠습니다.

화~일 : 오전 11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관)
성인 5000원, 학생 3000원

이곳 갤러리들은 주차시설은 가진 곳도 있지만 대부분 협소하고 주차 구획이 몇 안되기 때문에 경복궁 길 미술관들을 관람하실 때는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경복궁 주차장은 길건너편에 바로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미술관 관람하시고 경복궁을 관람하시기도 좋습니다. 지하주차장도 있으니 추운 날에는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소형차 : 기본 2시간 2000원
중/대형차 : 기본 2시간 4000원
기본시간 이후 초과시 15분당 300원


오랜만에 북촌을 가서 미술관들을 둘러보고 오니 몸은 비록 추웠지만 뭔가 뿌듯한 느낌이 밀려옵니다. 조금 더 예술적(?)으로 저 자신이 변한 것 같기도 하구요.... 자주 이런 기회를 스스로에게 주어야 겠습니다~ 여러분도 춥다고 집에만 있지 마시고 미술관, 박물관 등을 찾아서 감성 충전 하시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소복히 눈내린 북촌을 찾았던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