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아베오로 만든 음악, 아베오 뮤직비디오 비하인드스토리

"FUN AVEO! OK GO!"

이미 한국지엠톡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해드린바 있었던 인디락 밴드 'OK Go'의 뮤직비디오, 기억하시나요? 항상 유니크한 뮤직비디오로 이목을 끌고 있는 그들이 쉐보레와 손을 잡고 만들어낸 대박 뮤비 Needding/Getting. 아베오와 1000여개의 악기로 만들어내는 환상 뮤직! 사막을 질주하는 아베오의 영화같은 영상과 아기자기한 악기들이 만들어 내는 환상의 화음,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지금부터 아베오로 만든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겠습니다.

아베오로 연주한 음악 그리고 아베오로 대박난 음악, 아직 토비토커 라온제나님이 소개한 아베오로 대박난 음악들을 못들어보셨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어떠셨나요? 흥겨우셨나요? 위의 영상은 유투브에서 1700만 번의 조회수로 큰 이슈가 되기도 하였답니다. 로스엔젤리스 외곽에 2마일이 넘는 구간에 1000여개 악기를 세팅하고, 달리는 아베오에 장착된 암(arm)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형식으로 모든 소리는 아베오가 연주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로 음악을 연주하는 이 거대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죠!

이 뮤직비디오를 기획하고, 촬영, 예행연습까지 제작기간만 총 4개월에 예행연습만 나흘동안 치뤄졌다고 하니 이 정도 퀄리티는 어쩌면 당연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서 OK GO 밴드는 런닝머신을 이용한 뮤직비디오나 강아지가 등장시켜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등 신선한 아이디어로 많은 관심을 끌은 바 있었는데,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니 단순히 기발한 아이디어만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밴드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오랜 준비, 그리고 철저한 사전연습 없이는 이런 뮤직비디오가 절대 탄생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하늘을 나는 스카이다이빙과 10미터 상공에서 아찔한 번지점프를 즐기는 아베오(AVEO), 이제는 악기 연주까지 해냅니다. 이만하면 FUN 아베오 아닌가요? 다른 어떤 것보다도 음악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아베오!

앞으로 조금 더 기발하고, 산뜻한 아이디어로 찾아올 아베오를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한국지엠 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