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사회공헌

한국지엠, 어려운 이웃 돕는 편안한 발이 되다!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지난 2002년부터 지속적으로 차량기증식을 진행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랑을 전달하였는데요. 매년 차량기증 사업을 펼쳐온 한국지엠에서 이번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을 잡고 사랑을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어제였죠? 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국지엠'의 차량기증 협약식이 이루어졌는데요.

 

 가슴 따듯한 차량 기증식 현장, 그 소식을 지금부터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지엠 차량기증사업, 한마음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집

 

“한국지엠, 어려운 이웃 돕는 편안한 발이 되겠습니다!”


-   아동전문 복지기관인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차량 기증 협약식 개최
-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지난해까지 전국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에 총 206대 기증


한국지엠의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에서 아동전문 복지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차량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한마음재단은 25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과 김성환(탤런트행복메신저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차량기증사업에 대한 협약을 맺고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총 35대의 차량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지엠 차량기증사업, 한마음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집


이를 위해 한마음재단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인천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함께 선정 위원회를 구성지난 2 27일부터 3 23일까지 총 530여 전국 사회복지기관과 시설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았으며이 가운데 ▲복지기관 및 시설의 신뢰성 ▲수혜 대상의 적절성 ▲ 차량 운영 프로그램 실현 가능성 ▲지원 필요성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입니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임직원들의 아름다운 기부금으로 마련한 차량을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 “이번 전달 예정인 차량들이 올해에도 변함없이 필요로 하는 많은 이들의 아름다운 발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호샤 사장은 “앞으로도 한국지엠과 전 임직원들은 시민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더 정진할 것이라며, “차량 기증 외에도 다각도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제훈 회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도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아름다운 정성과 사랑을 이어 받아 차량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보다 밝고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에 차량을 기증해 왔으며, 2011년까지 총 206대의 차량을 기증한 바 있는데요. 이외에도 의료 및 교육 사업, 복지시설 수리 및 물품 지원, 긴급 구호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 차량기증사업, 한마음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집


올해에도 어려운 이웃들의 가슴을 뛰게할 쉐보레의 차량들의 멋진 행보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