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성능 스포츠카의 진수! 쉐보레 콜벳의 강력한 퍼포먼스!

쉐보레 브랜드의 전통과 기술력을 대표하는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의 대명사!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쉐보레 콜벳 쿠페(Chevrolet Corvette Coupe)가 상륙했습니다. 전 세계 모든 남성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쉐보레 라인업의 최상급 모델 쉐보레 콜벳! 오늘은 북미 자동차 시장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부동의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쉐보레 콜벳의 강력한 퍼포먼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콜벳

 

지난 달 30,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카의 대표 주자 쉐보레 콜벳 쿠페(Chevrolet Corvette Coupe)’ 모델의 신차발표회가 열렸습니다. 이로써 54일부터 고성능 스포츠카의 진수! 쉐보레 콜벳이 국내 판매가 시작되었는데요.

 

 

새롭게 선보인 쉐보레 콜벳 쿠페(Chevrolet Corvette Coupe)8기통 6.2리터 엔진을 탑재해 고성능 스포츠카다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장합니다. 자연흡기 방식의 6.2리터 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대 430마력의 풍부한 출력과 58.7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합니다. 또한 쉐보레 콜벳 쿠페는 정지상태에서 시속100km에 이르는 가속시간이 4.3초에 불과합니다.

 

 

고수압을 이용한 하이드로포밍 기술로 제조된 차체 구조와 후륜부에 장착된 트랜스미션, 알루미늄 콕핏 구조는 차량의 저중심 설계와 전후방 50:50 의 균형 있는 무게 배분을 가능하게 해 고속주행 안정성과 정교한 핸들링의 기반을 제공하는데요.

 

콜벳 쿠페에는 레이스카에 폭넓게 사용되는 4륜 독립형 알루미늄 SLA(Short Long Arm)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적용돼 콜벳이 추구하는 견고한 주행성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마그네틱 셀렉티브 라이드 컨트롤(Magnetic Selective Ride Control)은 다양한 노면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며 서스펜션을 조절, 노면 충격 흡수와 고속 주행 안정성, 핸들링 응답성을 향상시켰는데요.

 

운전자는 도로 및 주행 상황에 따라 투어(Tour)’스포츠(Sport)’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투어 모드는 일반 도심 및 고속도로에서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을, 스포츠 모드는 민감하고 신속한 응답성으로 최적의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1953년 첫 출시된 이후, 6세대 현 모델에 이르기까지 모터스포츠를 통해 기술과 스타일에서의 혁신을 거듭하며 전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을 열광시키는 스포츠카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고성능 스포츠카의 진수! 쉐보레의 기술이 응집되어 펼쳐지는 쉐보레 콜벳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간절히 소망해보며,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