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연비 높이기 - 타이어 압력편


떨어질 줄 모르는 기름값에 지갑도 마음도 허전해집니다. 그렇다고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고유가 시대에는 효율적인 연비 활용이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이죠. 지엠대우 차량들은 17.4km/ℓ(오토기종 기준)로 최고 연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연비 줄이기 타이어 압력 라세티프리미어


연비를 향상시키는데에는 타이어 점검과 엔진 점검, 속력 조절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실천 과제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이번에는 타이어의 압력 상태로 연비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비 줄이기 타이어 압력 윈스톰 타이어 바퀴


타이어의 압력에 따라 연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타이어의 압력이 낮으면 연료 소비율이 더 높아집니다. 그렇다고 너무 높으면 소리의 문제와 노면에 닿는 면적이 적어 사고날 활률도 있습니다. 그럼 적절한 압력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타이어의 압력은 자동차 내 스티커나 차량 구입시에 받았던 매뉴얼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압력 상태를 나타내는 기호는 psi로 각 차량에는 서로 다른 적정공기압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승용차는 35 psi정도가 적정공기압입니다. 소형발펌프는 오차가 크기 때문에 정비소를 방문하실 때마다 공기압을 점검하는 것도 좋습니다.

연비 줄이기 타이어 압력 윈스톰


마지막으로 만약 SUV라면 큰 타이어를 지양하고, 판매 대리점에서 주는 본래 타이어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연비를 줄이는 데 좋을 것입니다. 각 차량에는 그 차량에 맞는 타이어를 가지고 출시하기 때문에 크기가 다른 타이어를 사용할 경우 연비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위와 같이 타이어 압력만 잘 조절해도 연비 개선에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여러분의 타이어 압력을 점검하셔서 연비를 향상시키고 지갑도 든든하고 마음도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랄게요.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까칠한 새라였습니다.

연비 줄이기 타이어 압력 까칠한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