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1.20 08:50

모던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출시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던 '캐딜락 All-New SRX'가 11월 16일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런칭행사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런칭행사 역시 캐딜락 All-New SRX의 이미지와 어울려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캐딜락 All-New SRX의 런칭행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으로 확인해보세요~!

캐딜락 All-New SRX는 당당하고 개성있는 캐딜락 고유의 대담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크로스오버 모델로, 북미 시장에서 출시된 이후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크로스오버의 인상은 물론이고 정통 세단의 편안한 안정감과 기품 있는 품격까지 겸비한 완벽한 디자인의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캐딜락 All-New SRX,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캐딜락 All-New SRX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신형 엔진을 비롯한 차량 내,외부의 완전한 변신을 통해 국내의 진정한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감성에 소구하는 캐딜락의 대담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당당하고 개성 넘치는 외관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역동적이고 날렵한 크로스오버의 인상은 물론이고, 고급 세단의 편안한 안정감과 정숙함까지 느끼게 해줍니다.

캐딜락 All-New SRX,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먼저, All-New SRX 전면은 캐딜락 고유의 방패형 그릴과 함께, 라이트 파이프 테크놀로지 및 어댑티브포워드 라이팅(AFL) 시스템이 적용된 캐딜락의 디자인 아이콘인 수칙형 헤드램프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루프 후방에 통합 내장된 스포일러는 루프 라인을 매끄럽게 늘려 에어로다이나믹스를 개선시키며, 이는 차량 뒤쪽으로 갈수록 낮아지는 바디 라인과 조화를 이뤄 보다 강하고 스포티하면서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캐딜락 All-New SRX,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 휠 포지션을 각 코너 끝에 최대한 가깝게 배치하여 오버행을 최소화하여, 당당하고 기품있는 존재감을 실현했으며, 사이드 마커 램프를 장착한 크롬 프론트 펜더 벤트는 대담한 외관의 멋을 한껏 살려냅니다. 실내 디자인은 최첨단 기술과 장인정신이 어우러져 프리미엄의 감성과 품격을 더해줍니다. 특히, 채단부터 스티칭까지 장인이 손수 작업한 인스트루먼트 페널 커버와 앰비언트 실내 조명은 All-New SRX의 모든 실내 사양이 마치 특별 주문으로 제작된 듯한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선사합니다.


동급 최강의 효율적인 퍼포먼스

All-New SRX는 최고 출력 265마력의 신형 3.0L V6 직분사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3.0L V6 직분사 엔진은 2008년, 2009년 2년 연속 '美 워즈 오토 월드'의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3.6L 직분사 엔진의 소형버전으로, 넉넉한 엔진 파워와 향상된 연비를 자랑합니다. 1세대 SRX의 3.6L V6 엔진 대비 12.5%의 연빈 향상을 실현하였습니다.

캐딜락 All-New SRX,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직분사 기술 외에도, 3.0L 엔진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이 적용되어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을 최적화하고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여줍니다. 이는 수동 변속을 할 수 있는 드라이버 시프트 컨트롤 기능을 적용한 하이드라매틱 6단 오토 트랜스미션과 함께 최적의 퍼포먼스를 구현합니다.


최고의 사고 예방 안전 및 탑승자 안전 테크놀로지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과 사고시 탑승자 보호를 위한 테크놀로지가 반영되어 세그먼트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과거 어느 모델보다도 디테일하고 향상된 기능이 적용된 다양한 최첨단 전자 제어 시스템들이 All-New SRX의 안전성의 근간을 이룹니다.

전자 제어 차량 안정 시스템인 스태빌리드랙은 트랙션컨트롤(TCS) 및 ABS와 연동하여 슬립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차량의 안전성을 최적으로 제어, 사고 위험도를 낮출 수 있게 해줍니다. 상시 4륜구동(AWD) 시스템에 포함된 eLSD는 앞,뒤 뿐만 아니라 후륜의 좌,우 토크배분이 가능한 동급 유일의 최첨단 안전사양이며, 리어타임 댐핑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자체, 휠, 횡가속도 센서 등에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0.002초 단위로 댐핑량을 조절하여 운전자에게 놀라운 제어와 핸들링 퍼포먼스를 제공해줍니다.

캐딜락 All-New SRX,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사고시 충돌 강도에 따라 팽창 크기가 달라지는 운전석 및 조수석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사이드 앰팩트 에어백 및 측면 충돌시 앞좌석과 뒷좌석의 창즉 탑승객을 보호하는 전,후 사이드 커튼 에어백등을 기본 사양으로 채택하였으며, 에어백 팽창력에 의해 상해를 입을 수 있는 어린이나 키가 작은 탑승객을 보호하기 위해 탑승자를 감지하여 전방 조수석 에어백을 자동으로 작동시키지 않는 탑승자 감지 시스템까지 적용함으로써 완벽한 안전성을 구현했습니다.


공간 활용의 미학이 돋보이는 뛰어난 실용성

인테리어 수납 공간은 최적의 공간 활용의 미학이 돋보이는 뛰어난 실용성을 선사해줍니다. 보다 날렵해진 외관에도 불구하고, 넓은 수납 공간과 함께 실제 운전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위치의 수납 공간이 설계 단계부터 반영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5명의 승객 및 화물을 위한 최적의 불륨과 사이즈에 기반한 실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캐딜락 All-New SRX,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뿐만아니라, 리어 카고 바닥에는 U-레일 카고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적재된 화물을 펜스를 이용해 고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카고 커버와 네트를 이용해 카고 공간과 탑승 공간을 분리하거나 적재된 화물이 외부에서 보이지 않도록 가릴 수 있어 실용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다양한 프리미엄 편의 사양

캐딜락 All-New SRX,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에 부합하는 다양한 편의 장치들이 적용되었습니다.
프로트파워 메모리 시트 및 럼버 컨트롤, 운전석 레그 서포트, 듀얼존 또는 트라이존 에어 컨디셔님 시스템, 어댑티브 포워드 라이팅(AFL) 시스템, 프론트 히팅/쿨링 시트, 리어 히팅 시트, 동급 최대 사이즈의 울트라뷰 선루프, 전후방 주차 센서, 쿨링 기능이 적용된 글로브 박스, 개방 높이 설정이 가능한 파워 리프트 게이트 등의 다양한 최고급 편의 사양은 캐딜락의 프리미엄 가치와 품격을 단단히 뒷받침해 줍니다.

* 캐딜락 All-New SRX  사양

분류 All-New SRX 3.0 Luxury All-New SRX 3.0 Premium
Engine 엔진타입 3.0L V6 VVT 직분사
배기량(cc) 2,994
최고출력(hp/rpm) 265/6,950
최대 토크(kg.m/rpm) 30.8/5,100
Powertrain 구동방식 상시 4륜구동(AWD)
변속기 하이드라매틱 자동 6단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브레이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서스펜션(전/후) 독립형 SLA/멀티링크
18"*8"(45.7cm*20.3cm) 20"*8"(50.8cm*20.3cm)
타이어 P235/65R18 P235/55R20
Dimension 전장(mm) 4,850
전폭(mm) 1,910
전고(mm) 1,665
휠베이스(mm) 2,807
트레드(mm) 1,622/1,617
공차 중량(kg) 2,075
트렁크 부피(l) 825,8/1,732.4(뒷자석폴딩시)
연료탱크부피(l) 80
기타 탑승인원(명) 5
공인연비(km/l) 8.1(5등급)
CO2배출량(g/km) 288
가격(원) 63,500,000 72,500,000


캐딜락 All-New SRX, 프리미엄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기존의 틀을 깬 새로운 스타일링과 최첨단 신기술이 대폭 적용된 최고급 사양 및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으로 완벽한 한국 맞춤형 사양을 가진 캐딜락 All-New SRX!!
국내에 새로운 크로스오버의 기준을 제시하면서 프리미엄 가치와 품격을 동시에 제공하는 캐딜락 라인업의 주력 차종으로 성장해, 캐딜락이 국내 시장에 또 한 번 캐딜락 돌풍을 일으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합니다.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었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



공유하기
  1. Favicon of http://www.raystyle.net Ray 2009.11.20 10:42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와우 스텔스기를 연상시키는 모양이네요

  2. Favicon of http://hitoride.net TORI 2009.11.21 08:5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오타 발견 : 수정하셨으므로 삭제~
    본 포스트와 관련 없는 덧말도 뺄게요~

    보통 기업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등에서 자사에 유리하지 않은 글은 달가워하지 않거나 블라인드 처리하는 사례가 꽤 되는데, 이 곳은 그렇지 않은 것 같네요.

    토비토커, GMDAT 대인배 인정 ^^

    • Favicon of http://narooooong.tistory.com 나롱 2009.11.20 18:36 신고
      주소 수정

      지적 감사합니다. 제가 확인을 제대로 못했었네요.
      수정했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gmdaewoo.co.kr 동굴탐험 2009.11.26 21:29 신고
      주소 수정

      TORI님,

      상당히 전문적인 블로깅을 하시네요.
      앞으로 자주 방문 부탁드리며, 좋은 인연을 이어갔으면 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건전한 의견토론과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3. Favicon of http://blog.gmdaewoo.co.kr 동굴탐험 2009.11.26 21:3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Ray님,

    호주에 계신 분 맞죠?
    거기는 요즘 여름에 접어들겠네요.....

    한국에 오시면 한번 점심 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