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의 안전벨트는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세요. 다파라입니다~

 

운전자와 동승자를 다양한 사고로부터 보호해 주는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우리가 아주 쉽게 만날 수 있지만, 일부 운전자는 잘 하지 않는거죠. 그래서 벌금 3만원을 내는 경우도 있고, 사고시 보험사와 착용유무 때문에 다툼을 하는 경우도 있죠. 비율이 달라지거든요.

 

이 안전장치는 바로 안전벨트 입니다!

 

안전벨트

 

안전벨트는 시트에 찰싹 달라붙어서 탑승자의 몸이 앞으로 날라가는 것을 막아주는 장치죠. 과연 정상적으로 작동할까요?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안전벨트

 

1. 안전벨트를 끝까지 쭉~ 당겨보겠습니다. 운전석과 동반자석 모두... 그리고 뒷좌석 안전벨트도 모두 모두 쭉~ 당겨봅니다. 잘 나오고, 잘 말려들어가면 이상없는 겁니다. 체결부위도 확인합니다. 잠궈보고.. 풀어보고...

 

2. 안전벨트를 쭉~ 당겨봤는데... 끝부분에서 모래가 나왔다면!  이것은 침수된적 있는 차라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찝찝하니, 왠만하면 정비사업소 가셔서 교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3. 본격적으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앞쪽이나 아래쪽으로 빠르게 당겨봅니다. 

 

 

안전벨트

 

4. 턱! 하고 걸렸다면, 이것은 정상작동하는 겁니다. 걸린상태에서 몸을 앞쪽으로 밀어봅니다. 그리고 그 벨트에 몸을 잠시 맡겨보세요. 안전하게 날 잡아준다는 느낌이 들 겁니다. 그렇다면... 합격! 정상 작동!

 

턱! 걸리는 느낌이 없으면 안전벨트에 이상이 있는 겁니다. 정비사업소에서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쉐보레 올란도

※ 올란도의 차체 주요 부위에는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71% 이상을 사용하여 전방위 충돌 시 차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효과적으로 충격을 분산시켜 승객을 보호합니다.

 

쉐보레 차량의 튼튼한 차체가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켜주지만, 완벽하게 지켜줄 수는 없습니다. 실내의 안전벨트하고 궁합이

잘 맞는 프리텐셔너와 에어백은 탑승자를 보다 더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쉐보레 아베오

 

※ 아베오 2열. 3점식 벨트 동급 최초 적용

 

1차 안전장치는 안전벨트입니다. 사고시 탑승자가 앞으로 쏠리지 않게 탑승자를 잡아줍니다. 특히 3점식 벨트는 일반 버스등에서 볼 수 있는 2점식 벨트보다 성능이 뛰어나서 탑승자를 더욱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 허리도 잡아주고~ 몸도 잡아주고~ 아싸!

 

 

쉐보레 아베오

 

※ 2개의 프리텐셔너.아베오 동급 최초 적용

 

2차 안전장치는 프리텐셔너 입니다. 에어백이 터지는 동안 앞쪽으로 쏠려있는 운전자를 시트쪽으로 당겨서 핸들과 대시보등에 부딪히지 않게 해주는 장치입니다. 1차 안전벨트는 운전자가 앞으로 쏠리지 않게 해주는 것이며, 프리텐셔너는 그 운전자를 시트쪽으로 당겨주는 겁니다.

 

♬♪♩ 허리 당겨주고~ 몸도 당겨주고~! 아싸!

 

 

말리부 에어백

 

※ 말리부 에어백 : 운전석과 조수석에 적용된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 등 총6개 에어백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합니다.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 충돌 속도에 따라 앞좌석 에어백 압력을 2단계로 조정하여, 저속 충돌 시 과도한 에어백 팽창에 의한 상해 위험을 저감)

 

3차 안전장치는 에어백입니다. 사고시 빠르게 팽창하여 운전자가 핸들과 대시보드 등에 부딪히지 않게 해주는 장치입니다. 1세대 SRS 에어백 (Supplemental Restraint System Air Bag), 2세대 디파워드 에어백 (Depowered Air bag), 3세대 스마트 에어백 (Smart Air bag),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 (Advanced Air bag)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들은 1세대 SRS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알아두면 좋아요

 

스파크: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아베오: 듀얼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3점식 리어센터 시트벨트
크루즈: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말리부: 듀얼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올란도: 운전석 듀얼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조수석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캡티바: 1열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로드리미터, 높이조절)

알베온   듀얼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 로드리미터?

프리텐셔너가 작동하여 운전자를 과도하게 감아 신체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과도한 힘이 걸리지 않도록 다시 벨트를 풀어주는 장치.

 

* 중요
안전벨트 착용 유무에 따라 사고시 보험금지급 비율이 달라집니다. 보험사와 가입자간의 다툼이 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안전벨트

 

※사진은 07년식 GM대우 생산 라세티 웨건 동반자석이고 적용된 안전사양은 운전석에어백, 동반석에어백, 무릎보호대, 5마일범퍼,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ABS,7"+8"탠덤부스터, 4륜디스크브레이크, 보조제 입니다.

 

 

쉐보레 cf

 

소중한 가족이나 연인이 내 차를 함께 탄다면, 안전벨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내 가족과 연인은 소중하니까요. 러브~ 라이프~ 쉐보레.

 

끝으로 안전벨트 공익광고 보시겠습니다.

 

 

 

이상, 언제나 안전을 생각하는 다파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