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드라이빙 뮤직

라온제나 드라이브 음악살롱 시즌2 - 쉐비주크 제1탄!

"라온제나 드라이브 음악살롱 시즌2 - 쉐비주크 시작합니다!""

 

자동차와 음악의 조합은 언제나 즐거운 법! 유익한 자동차 관련 정보로 늘 활력 넘치는 한국지엠 톡에 노래가 흐르지 않는다면 또 섭섭하지 않겠습니까! 이에 토비토커 라온제나가 긴 휴식을 깨고 드라이브 음악살롱을 다시 오픈합니다.

 

얕은 지식으로 음악을 추천하는 일은 항상 조심스럽지만 선곡하는 그 정성 만큼은 로지 헌팅턴을 사랑하는 마음보다 더 뜨거움을 고백합니다. 아무쪼록 신나는 드라이브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음악살롱 시즌2 시작해 볼까요?!*^^*    

 

드라이브 음악

 

뮤지션 홍보의 목적이라도 음원의 업로드는 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모든 음원은 합법적인 유투브 단순링크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뮤지션의 공식채널을 이용할 것이나 음원은 예고 없이 링크가 깨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 시작 전에 "보오오오오라~! 너의 용감함을 보여춰!!" 같은 광고 카피가 흘러나올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첫번째 코너는! 최근 발매된 신보 중에서 드라이브 음악으로 딱일 것 같은 음반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너무 흔하게 들을 수 있는 메인스트림 음악보다는 인디음악, 팝, 락,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꾸며나갈 예정입니다. 엉덩이가 들썩이는 그루브한 음악부터 사랑하는 연인과의 드라이브를 위한 말랑말랑 튠까지!! 자! 그럼! 출발합니다아아아!!  

 

1. IdioTape/ 11111101 (2011.11)

 

01. PLUTO  완전 강추! 볼륨업~! 광란의 댄스플로어 장전!! 
02. 080509  만만치 않아! 엉덩이 완전 들썩들썩 보장함다!
03. MELODIE
04. SUNSET STRIP
05. IDIO_T 놓치면 섭섭! 기분 좋~은 일렉트로니카!
06. HEYDAY
07. TOAD SONG
08. EVEN FLOOR
09. WASTED
10. LEAGUE 
 

음악살롱 시즌2를  새롭게 시작하는 앨범은 국내 일렉트로니카 씬을 충격의 도가니탕으로 만들어 버린 멋진 밴드 이디오테잎으로 시작합니다! 유투브에서 우연히 본 공연클립의 살벌한 비트에 완전 깜놀했던! 신디사이저와 드럼, 믹스로 이루어진 3인조 밴드로 락매니아 분들도 좋아할 만큼 강렬한 비트를 선사합니다. 완전 드라이브 음악!!!

 

2. Glencheck / HAUTECOUTURE (2012.3)

01. THE NAKED SUN

02. VOGUE BOYS AND GIRLS

03. FRENCH VIRGIN PARTY

04. THE FLASHBACK
05. REBELLION
06. BATTAILLE!
07. AU REVOIR 완전 강추! 이 쫄깃한 리듬감 어쩔!!
08. CONCORDE
09. 60’S CARDIN 만만치 않아! 중독성 최고!! 리슨리슨!!
10. RACKET
11.VIVID 치면 섭섭! 완전 상큼 신쓰팝! 몸이 떠오른다!!

 

다음은 3인조 신쓰록-일렉트로니카 밴드 글렌체크의 풀렝쓰 데뷔앨범입니다. 우린 이제 M83이 부럽지 않다! 이런 청량감있는 사운드를 만들어낸 이들을 보유한 국가라니! 이제 갓 스무살을 넘긴 소년들의 천재성에 인생이 허무해짐을 느낍니다. 이디오테잎보단 좀더 신쓰팝적인 스타일로 댄서블한 드라이브 음악을 원하는 분들께 강추!!

 

3. Fun. / Some Nights (2012.2)

01. Some Nights (Intro)
02. Some Nights
03. We Are Young (feat. Janelle Monáe) 완전 강추! 오빠! 기분좋아졌!!
04. Carry On
05. It Gets Better
06. Why Am I the One 만만치 않아! 펀! 조...좋은 감수성이다!
07. All Alone 놓치면 섭섭! 이런 상큼한 멜로디 진짜 간만이야!
08. All Alright
09. One Foot
10. Stars
11. Out on the Town (Bonus Track) 

 

기억나시죠? 아베오의 퀵플립 광고장면에 함께 울려 퍼지던 그 멋진곡 말이죠! 국내에도 드디어 라이센스가 되어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슈퍼싱글 'We are Young' 말고도 기분좋은 감성이 가득한 멋진 앨범이더군요! 퀸의 느낌도 미카의 느낌도 묻어나는 인디락 어떤가요? 과연 올해 가장 핫한 밴드라 할만한! 연인과의 드라이브에 추천!! 

 

 

 

 

다음은! 음악살롱 시즌2의 가장 중요한 테마인 쉐보레 & 뮤직입니다. 쉐보레 광고음악 혹은 쉐보레 브랜드와 관련된 음악중에서 드라이브에 어울릴 만한 곡들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쉐보레가 지원하는 드라마, 영화 음악일 수도 있겠군요!!

 

 

          

 

스파크 광고를 찾아보다 보게 된 2011년 쉐보레 유럽의 TV CF입니다! 쉐보레의 새로운 세대를 대표하는 풀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건 뭐 국내 쉐보레 브랜드 광고로 써도 될 듯하죠? 마지막 장면을 장식하는 스파크도 아주 근사하죠! 무엇보다 전 미국스러운 광고 영상의 분위기에 흐르는 "이 끈적끈적한 기타 리프는 누구 꺼지?" 라는 생각이!!

 

 

고맙게도 이 광고 영상에 달린 댓글에 그 해답이 있더군요! ! 바로 긴 흰수염의 할아버지 밴드!! 아메리칸 블루스/ 하드록 밴드 ZZ Top의 1973년 앨범 "Tres Hombres"에 실렸던 곡입니다! 롤링스톤지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기타 리프"중에 하나로도 뽑혔었다고 합니다. 먼지 풀풀나는 사막을 드라이브하다 보면 저 멀리서 헐벗은 언니가 막~ 손을 흔들고 기다리고 있을 것 같은 멋진 리프!!

☞ ZZ Top - La Grange 풀버전 듣기

 

 

 

 

"이 음반만은 꼭 소개해 드리고 싶었다!" 라온제나가 개인적으로 선물해 주고 싶은 음반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기존에 음악살롱 시즌1을 포스팅하면서 음원사이트에서 음원을 제공하지 않은 관계로 한번도 포스팅하지 못한 많은 멋진 음악들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언더그라운드 힙합에서 모던 익스트림 헤비뮤직까지! 이 음반은 무덤에 갖고 갈꺼야!!!  

 

라온제나 추천 음반! 그 첫번째는!! 故 Nujabes의 2집 앨범 "Modal Soul"입니다. 워낙 유명한 앨범이라 조금만 재즈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가지고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이상하게 이 앨범으로 라온제나 추천 명반을 시작하고 싶더군요! Japan Mellow Hiphop의 아름다움을 많은 이들에게 알려준 앨범!! 무한 반복 루프의 미학속으로 고고고!!!  

 

 

Nujabes - Modal Soul(2005)

 

[추천트랙] 
03. Reflection Eternal  ☞ 비오는 날 드라이브면 이곡을 꼭!!
04. Luv(Sic.) Pt.3 - Feat.Shing02  최고죠...!!!! R.I.P Sebajun.
06. Eclipse ☞ 이 맛에 언더그라운의 힙합을 듣지 않을까?! 
11. Flowers ☞ 이것이 바로! 무한 반복 루프의 미학! 

14. Horizon ☞ 맥주 한잔 당기게 하는 기분 좋~은 피아노 루프!

 

 

 

 

수많은 공연이 열리지만 바쁜 일상에 지쳐 공연정보를 체크하기도 쉽지 않은 일상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음악살롱 시즌2의 마지막 코너는 각종 공연 및 페스티벌 소식을 전해드리는 곳입니다. 체크 못하셨나요?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강변가요제의 고향! 남이섬! 작년 그 시작을 알렸던 레인보우 뮤직 캠핑 페스티벌이 올해는 "레인보우 아일랜드"라는 이름으로 다시 열리는군요! 캠핑을 같이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인 만큼 자연을 닮은 어쿠스틱한 밴드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랜트 민트 페스티벌과 비슷한 느낌으로 볼 수 있겠네요. 무엇보다 올해는 "제이슨 므라즈"와 "크리스티나 페리"가 함께하여 더욱 풍성한 페스티벌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 요즘 대세 "버스커 버스커"까지!!

 

* 3차 예매 : ~ 2012. 06.08 ( 2일권 165,000원 - 1일권 토요일 110,000원, 1일권 일요일 88,000원)

*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보기 

 

[라인업 뮤지션 노래 맛보기]

☞ Jason Mraz - Living In The Moment  : 새앨범 수록곡입니다! 여전히 따듯하고 아름다운 그의 멜로디!!       

☞ Christina Perri - A Thousand Years : 남이섬의 밤. 연인과 함께 이 음악을 함께 들으실 분! 부럽습니다!!

짙은 - 백야 : 시원한 바람과 맥주 그리고 짙은의 음악이면 바랄게 없겠군요! 

☞ 소란(SORAN) - 살빼지 마요 : 이 날 만큼은 살빼지 말고. 볼에 토실토실 살이 오를때 까지 신나게!

 

 

여기까지! 라온제나 드라이브 음악살롱 시즌2 첫번째 이야기 [무가지 살포]편 이였습니다. 어떻게? 좀 갠춘하셨나요?! 한 달에 한 번은 발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나 반응이 미미할 경우 마담 언니에게 짤릴 수 있으니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엔 좀 더 따끈따끈 음악, 좀 더 신나는 비트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B급 DJ 토비토커 라온제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