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쉐보레 자동차 사양표 읽어주는 남자

안녕하세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다파라입니다. 

 

쉐보레 자동차 사양표

 

쉐보레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쉐보레 홈페이지 접속하면, 쉐보레 전차종 가격표를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숫자로 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자동차 사양표

 

하지만 빼곡히 적혀 있는 기본사양품목과 선택사양품목을 보면 머리가 아퍼지죠.

 

영양성분 표시

영양성분 표시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요즘은 인식이 많이 좋아져서 과자 하나를 사더라도 어떤 성분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분들이 많이 있죠.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재산인 차도 꼼꼼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쉐보레 자동차 사양표


이렇게 읽으면 편합니다. 캡티바 사양표를 예로 들겠습니다.

 

1단계

가격표의 제일 좌측의 차량 이름과 트림을 확인합니다. 캡티바는 2.0디젤 2WD(2륜 구동, 2 Windows가 아닙니다), 7인승 모델이 기본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2단계

LS, LT, LTZ라는 트림을 확인합니다. 쉐보레는 LS -> LT -> LTZ의 트림 구성을 합니다. LTZ가 최상위 트림이고, LS는 기본트림입니다.  LS를 김X천국의 기본 김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LT는 참치김밥, LTZ 제일 비싼 스페셜 김밥이라고 할 수도 있죠.

 

3단계

미션을 확인합니다. A/T라고 되어 있으니, 오토미션 차량입니다. 운전석 발 밑에 페달이 2개 있는 거죠. 엑셀 & 브레이크.

 

쉐보레 자동차 사양표

 

4단계

기본 사양품목을 봅니다. '쉐비케어 3-5-7. 동급유일. 전트림 공통적용' 이라고 써 있습니다. 캡티바에 모두 해당된다는 내용입니다. 일반 부품과 동력계통 모두 차별없이 5년 10만km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깨어있는 소비자를 위한 합리적인 워런티 입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굵은 글씨로 표시한 엔진과 변속기를 확인하고, 연료통 탱크 숫자를 봅니다. 65리터는 최소 연비 10km를 잡으면 1회 가득 주유로 650km를 갈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캡티바의 공인연비는 14.1 km/L 니깐, 65리터 x 14.1 = 916.5km 거리를 할 수 있네요. 출퇴근을 한다면 저의 경우 월 1회 주유면 충분한 주행거리입니다.

 

쉐보레 자동차 사양표

 

5단계

안전사양을 확인합니다. 제일 중요하니깐요. LS에 사이드-커튼 에어백이 적용되었네요. 즉, 전트림 공통이라는 거죠.

 

캡티바 LT트림 실내

 

※ 캡티바 LT트림의 실내입니다. 프리미엄팩 미적용.

이밖에 ECS, HSA등이 있습니다. 1열은 당연히 3점식 벨트이고 2열도 3점식 벨트네요.

 

캡티바 LT트림 타이어

 

※ 캡티바 LT트림에 프리미엄팩이 적용된 사진입니다.

 

6단계

외관사양과 내장 사양을 봅니다. LS의 기본은 235/60R 17인치 타이어 입니다. 하지만 선택사양품목에 '스타일팩'을 선택하면, 18인치 노플랜지 알로이 휠이 적용됩니다. LT트림은 18인치 노플랜지 알로이 휠이 기본이고 프리머엄팩 선택시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됩니다. 17인치 -> 18인치 -> 19인치 식으로 트림과 옵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캡티바 LT트림 실내

 

7단계

편의 사양을 확인합니다. 운전의 편의와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해주는 EPB(전자식파킹브레이크)가 있네요.

 

캡티바 LT트림 오디오

 

8단계

오디오를 확인합니다. MP3CD, 라디오, 6스피커, 블루투스로 전화,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오디오의 버튼으로 핸드폰의 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 노래 선택, 뒤 노래 선택 가능합니다.

 

카매니저

 

9단계

어느 정도 확인을 하셨으면, 가까운 대리점에 가서 상담을 합니다.^^  저는 글로 알려드렸지만, 영업소에서는 자동차를 직접 보여주면서, 사양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카매니져가 있습니다. 저의 역할은 여기까지.. 쿨럭쿨럭.... 읔!..... 입니다.^^;

 

참고로, 트림과 선택사양품목에 따라 중복되는 품목은 상위 품목은 대체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전동 시트

 

※ 캡티바 LT에서 프리미엄팩을 선택하면 적용되는 운전석 전동시트 입니다.

 

캡티바 LT 스팅링 휠 에어컨 컨트롤

 

※ 캡티바 LT에 적용되는 스티어링 휠 에어컨 컨트롤 입니다.

 

캡티바 LT 와이퍼 결빙 방지열선

 

※ 캡티바 LT에 적용되는 와이퍼 결빙방지열선 입니다. 겨울에 무척 유용합니다.

 

쉐보레 캡티바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차종 선택 -> 트림 선택 -> 기본사양 품목 확인 -> 엔진/성능 확인 ->안전 사양 확인 -> 외관/내장 사양 확인 -> 편의사양 확인 -> 오디오 확인 -> 선택사양품목 확인 -> 차량 구입 ^.^  

 

이상, 가격표의 사양품목을 읽어주는 남자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