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말리부를 통해 알아본 30대 후반 남성의 차량 구매시 검토사항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북극여우입니다.

 

먼저 질문 하나 드립니다~

첫 차를 구매 시 검토했던 사항들 기억나시나요?

불연듯 떠오르시죠? 디자인, 가격, 옵션 등등등...

 

그럼 또 다른 질문을 드립니다~

2번째 차량을 구매 하실 때는 어떤 사항들을 검토 하실 예정이신가요?

 

저는 30대 후반 남성 2명에게 쉐보레 말리부 시승기회 제공 및 인터뷰를 해 보았습니다.

2번째 차량 구매를 위해 이들이 검토하는 사항은 과연 무엇일까요? 

 

 

조사 대상을 30대 후반의 남성으로 정하게 된 이유는 말리부의 주 고객이기도 하지만, 제 동창을 대상으로 조사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이들 모두 쉐보레 차량 오너는 아니었습니다  - -+  그럼 우선 이들에 대한 짧게 소개를...

 

먼저 심모씨... 5세, 2세 자녀를 두고 있으며, 현재 H사의 12년된 중형차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여유로운 성격이며, 컴퓨터 및 최신 전자기기를 좋아합니다.

 

 

그 다음은 이모씨... 6세, 3세 자녀를 두고 있으며, 현재 K사의 9년된 준중형 차량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보수적인 성격이 강하며 야구를 좋아합니다.

 

 

이들 30대 후반 남성 둘의 차량 구매시 검토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고차 가격

 

이모씨는 이전 대우의 브랜드 이미지가 좋지 않았다며, 중고차 가격이 이를 반영했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 한국지엠 이후 쉐보레 말리부의 경쟁력있는 중고차 가격은 아래 기사가 뒷바침해주며 이모씨의 검토사항을 충족시켜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즈 김하나 마케팅담당은 “쉐보레 중고차는 이전에 비해 파격적인 상승은 아니지만 동급 최저를 피치 못했던 예전과 달리 평균수준의 감가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출시된 ‘말리부’(2.0 LT)는 현재 신차가 2,516만원 대비 중고차가격 2,470만원으로 잔존가치 98%을 유지하고 있어 동급 ‘K5’의 신차급 중고차와 비슷한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한국경제 >> 바로가기

 

 

2. 안전성

 

심모씨와 이모씨 모두 아이들을 둘씩 키우시는 분인 바 안전한 차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래 쉐보레 말리부의 안전기능과 안전성 테스트 결과는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한 심모씨와 이모씨 모두의 검토사항을 충분히 충족시켜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졸음운전과 같은 부주의로 인한 사고발생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주행중 차선 이탈시 경고음을 냄)는 동급차중 말리부가 유일합니다.   또한 EURO NCAP (유럽신차평가테스트)에서 최고 안정등급인 5 Star를 획득했으며, 보험개발원이 2010, 2011년 국내에서 출시된 신차 11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R-Car 테스트 결과 중형차 중에서 말리부가 최저 수리비를 기록하였습니다.

 

 

* 말리부는 최저 수리비 등급인 17등급을 받았습니다.

 

3. 성능

 

심모씨는 어디서 보았느지 '최대출력이 경쟁사보다 떨어진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러나... 최대출력이 141 ps/6,200 rpm 인 쉐보레 말리부의 경우 엔진을 한계치인 6,200 rpm까지 운용해야 최대출력에 도달 할 수 있는데, 카 레이싱용으로 차를 한계치까지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실 사용구간에서의 성능을 보아야 합니다. 실 사용구간에서 말리부의 출력은 기대 이상이죠. 역시 심모씨와 이모씨의 검토사항을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4. 아내의 최종 결재

 

심모씨와 이모씨 모두 차량의 선정이 끝나면 선정한 차량에 대하여 아내의 최종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T.T

차량 가격이 적지 않고, 구매가 끝나면 수 년간 사용하게 되므로 함께 결정을 하는 것 같습니다^^  쉐보레 말리부의 운전자들 중에는 이미 여성고객들도 많으며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는 아내의 최종승인을 받음에 있어 절대 자신있는 차임에 틀림없습니다!   향후, 30대 여성의 차량 구매시 검토사항을 조사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요약드리면...30대 후반 남성의 차량 구매시 검토사항은,

 

1. 중고차 가격

2. 안전성

3. 성능 - > 최대출력이 아니라 실 사용 구간의 성능

4. 아내의 결재

 

결론은... 이전의 차량보다 좋은 차를 구매한다는 단순한 결론이며, 여기에 쉐보레 말리부는 빠지지 않는 선택이 될 수 있음을 심모씨와 이모씨에게 전달한 북극여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