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스파크 타투 랩핑은 어떻게 작업하나요?

"라온제나님?! 스파크 타투/스트라이프 에디션의 데칼 랩핑은 어떻게 하나요?"

 

한국지엠 톡 블로그 고위층에게서 한통의 전화를 받습니다. 후훗! 궁금하다면 그 궁금증을 풀어주는 것이 인지상정!!

 

한국지엠 톡 라온제나가 다녀 오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스파크 타투의 랩핑 작업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죠!! 자~! 스파크 타투 데칼 랩핑 작업 현장 속으로 출바알~!!*^^*

 

스파크 타투

 

 가장 먼저! 부드러운 천에 알콜을 묻혀 접착 부위를 깨끗히 닦아 냅니다. 공정에서 묻을 수 있는 기름때 까지 제거!!!

 

스파크 타투

 

스파크 타투 데칼이 들어가는 후드에서 왼쪽 펜더(휀다ㅋ)까지 쓱삭쓱삭 닦아냅니다!

한 번 부착하고 나면 다시 떼내어 재작업을 할 수 없으므로 정성껏 닦아내는 작업자 분의 모습입니다.

 

스파크 타투

 

데칼 스티커를 붙이기 전 윤활 스프레이를 표면에 뿌려줍니다. 썬팅 작업과 비슷하죠?*^^*

 

스파크 타투

 

준비한 데칼의 이형지를 제거하고 위치에 맞게 데칼을 가셋팅 합니다.

데칼은 차체의 모양과 맞게 디자인 되어 있어서 끝단부를 저렇게 맞춰서 위치를 조정합니다.

 

데칼

 

아! 스파크 타투와 스트라이프에 들어가는 데칼은 'Kay Automotive Graphics'사의 수입 제품입니다.

카마로의 데칼도 이 회사 제품이라는 점~!! 순정이 아니고선 데칼을 구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는 점~!!!

 

스파크 타투 랩핑

 

그리고 다시 한번 윤활제를 뿌려서 스티커를 부드럽게 만든 후 정확한 위치에 정확히 세팅합니다.

 

스파크 타투 랩핑

 

다음은! 가장 중요한!! 스티커를 고정하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밀대를 이용하여 기포가 없이 정확하게 차체에 밀착되도록 꼼꼼히 문지르면서 스티커를 부착합니다!

 

스파크 타투 랩핑

 

완전히 부착된 후 이제 이형지를 제거합니다. 촬영을 위해 잠시 멈춰 주시는 센스!!!

아기들을 위한 스티커 타투 작업과 거의 유사한 듯 합니다. 떼어낼 때 그 두근거림 아시죠?!ㅋ

 

스파크 타투 랩핑

 

짜잔~!!! 이렇게 첫번재 타투가 깔끔하게 부착되게 됩니다!!! 멋지군요!! 짝짝짝짝!!!!!

 

스파크 타투 랩핑

 

다음으로 펜더 쪽 두번째 데칼을 부착합니다. 밀대를 이용해 한 땀 한 땀 꼼꼼히 작업하고 계십니다!!ㅋ

 

스파크 타투 랩핑

 

마지막으로 펜더와 후드 사이 부분을 부착합니다. 3 Pieces 라는 얘기죠. 원피스가 아니라는 점~!!!ㅋ

 

스파크 타투 랩핑

 

마지막 작업입니다! 데칼 부착 후 260℃ 히팅건을 이용하여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말려줍니다!!

이렇게 건조 작업을 마치게 되면 프론트 부분 데칼 작업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이제 떨어지지 않아요~!!*^^*

 

스파크 타투 랩핑

 

이제 앞의 작업을 반복하여 후면부 데칼을 완성합니다. 장인의 모습이 느껴지시나요?

실제로 굴곡이 있는 차체에 평면 데칼을 붙이는 작업은 숙달된 작업자가 아니면 정말 힘들다고 귀뜸해 주십니다!!

 

스파크 타투 랩핑

 

두둥~!!!! 이렇게 최종적으로 완성된 스파크 타투의 모습입니다! 총 작업시간은 30여분!!

어떻게 블링블링 한가요? 블링블링 엘우즈님?!!!*^^*

 

스파크 타투

 

작업을 끝내고 출고장으로 냅다 튀는 스파크 타투를 아이폰 패닝샷으로 담아봅니다만!

전혀 패닝샷의 느낌이 나질 않는군요!ㅋㅋ 헙! 저 하얀색 휠은 언제 봐도 탐난다능!! (물론 휠만 구입은 불가능!!ㅋ) 

 

스파크 스트라이프 데칼

 

보너스! 스파크 스트라이프 데칼 작업도 잠시 살펴볼까요?!

 

스파크 스트라이프 데칼

 

 작업방식은 스파크 타투와 동일하지만 루프 작업이 만만치 않다고 하시네요!

 

스파크 스트라이프 데칼

 

타투가 30분 정도 소요된다면 스트라이프 차량은 40~5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면적이 넓은 만큼 부착 및 건조에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으로도 그 정성이 느껴시지죠?!ㅋ

 

스파크 타투

 

그럼! 블링블링한 스파크 타투의 얼짱 컷으로 마무리합니다!  "어머!! 이건 꼭 사야해!!"란 말이 절로 나오시나옹?!!!ㅋ

그리고! 친절한 설명과 함께 촬영에 협조해 주신 작업자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장에 비해 외형 손상이 없고 자신 만의 멋을 낼 수 있는 데칼!  랩핑에 대해 궁금증이 조금 해결 되셨나요?

 

수제 구두처럼 정성 가득한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스파크 타투! 타투 오너 분이시라면 자부심을 가지셔도 되겠죠?!*^^*

 

여기까지 스파크 타투 랩핑 작업 취재에 토비토커 라온제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