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2013년형 쉐보레 올란도 이렇게 달라졌다!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지고릴라 & 토식이 입니다~

 

금번 포스팅은 지고릴라와 토식이의 두번째 공동 기획포스트로 "2013년형 올란도 구입기" 입니다. ^^

 

한국지엠은 2013년형 쉐보레 올란도(Orlando)를 출시하고 7월18일 부터 판매에 들어 갔습니다. 저희 엔지니어들은 흔히 이런 연식에 따른 차량들을 'Model Year Change' 차 라고 말합니다.

 

"Model Year Change" 차는 통상적으로 외관에 큰 변화가 없으나 실제 안에 들어가는 부품 및 옵션들에 변화를 갖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013년형 올란도를 소개드리고 올란도 예비 고객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2013년형 쉐보레 올란도, 무엇이 변화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추가/변화된 기능과 색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LS 고급형 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선택사양품목이던 SESC(차체자세 제어장치)가 기본 항목으로 추가되었습니다. (과거 선택시 400,000원)

* SESC: 기존의 ESC 기능보다 더 예민하고 민첩하게 반응하는 통합 차량제동 안전장치

그리고 주행정보시스템에서 레벨업 주행정보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레벨업 주행정보 시스템: 각종 주행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트립컴퓨터의 메세지를 한글화하여 직관적 정보 인지가 가능토록 개선된 시스템


 

 

 

다음으로 LT 프리미엄 입니다.

선택사양 품목이었던 커튼에어백이 기본 항목으로 추가되었습니다. (과거 선택시 320,000원)

그리고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 Tire Pressure Mornitoring System)이 추가되었습니다.

 

 

 

 

외관 사양으로는 보조 제동등, 가죽 스티어링 휠, 선바이저 화장 거울, 크루즈 컨트룰(요건 대박^^!)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번 2013년형 올란도에 가장 큰 변화로써 새롭게 LT 컨비니언스 팩이 추가되었습니다.

LT 프리미엄은 직물시트입니다. LT 컨비니언스 팩은 고급 가죽시트에 버튼타입 스마트키, 17 알로이 휠,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프리미엄 6스피커가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는 LTZ 프리미엄 입니다. 

프리미엄 실버 IP 몰딩, 6 Way 전동 조절 시트(운전석)가 새롭게 추가되었군요.

 

 


 

다음은 익스테리어 색상변화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에스프레소 브라운, 문라이트 블루, 새틴 스틸 그레이 입니다.

 

 

 

올란도를 구입하기로 결정한 후 주변의 지인들 및 도로위의 올란도를 보면 건스모크 그레이가 눈에 많이 띄더군요.

참고로 군산 조립부에 있는 분에게 여쭤본 결과 내수 차량은 건스모크 그레이 색상의 생산이 많다고 합니다. 즉 국내 구매자들이 선호하는 색상입니다. 하지만 "남들 다 하는건 싫다!" 라는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는 컬러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문라이트 블루입니다^^!

 

 

위 사진이 바로 문라이트 블루 올란도 인데요, 사진에서는 잘 두드러지지 않는데요... 실제로 보면 아주 독특하고 이쁩니다.  

주변에 있던 몇몇 분들도 아주 개성있는 색상이라고 하시더군요. 문라이트 블루를 많이 사랑해 주세요~ ^^

 

 

 

짜잔~ 이건 출고사무소에 찍은 제 올란도입니다.

지고릴라는 건스모크 그레이 컬러에 LS 고급형을 선택했습니다. (저 역시 보편적인 색상을 선택했죠. 그러나 아직도 문라이트 블루 색상이 눈앞에 선하네요^^;)

 

2013년형 올란도에 추가된 기능 및 익스테리어 색상에 대해서 잘 보셨나요?

다음 포스트에는 직접 출고받는 방법, 출고시 주의사항, 군산 출고사무소까지 찾아가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 토비토커 지고릴라 & 토식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