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두 얼굴의 핫 해치 WP 크루즈를 소개합니다.

두 얼굴의 핫 해치 WP(Walkinshaw Performance) 크루즈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와 꾀돌이스머프입니다.

 

오늘은 미국이 아닌 그 반대편 바다 건너 호주에서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크루즈

 

호주에서 홀덴(Holden) 뱃지로 판매 되고 있는 크루즈의 새로운 튜닝패키지가 튜닝업체인 Walkinshaw사에 의해 공개 되었는데요. 홀덴의 베스트 셀링카인 크루즈를 베이스로 개발된 WP크루즈는 평일에는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출퇴근도 하며 장도 볼 수 있는 실용적인 해치백이지만 주말에는 트랙 위를 질주하는 두 얼굴을 가진 핫 해치가 바로 WP크루즈의 컨셉입니다.

 

크루즈

 

순정의 상태를 최대한 유지한 외관을 봐도 이런 WP크루즈의 컨셉을 엿 볼 수 있는데요.

WP앰블럼이 외장에서 일반 크루즈와 차별화 되는 유일한 부분이며 홀덴 그릴과 뱃지는 바디와 같은 칼라로 페인트 된다고 합니다.

 

 

크루즈

 

순정 1.4L 가솔린 터보 엔진에 터빈의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이로 인해 180마력의 최고 출력에 31kg/N이라는 토크를 뽑아냅니다. 또한 흡, 배기에도 튜닝을 하였고 6단 수동미션을 적용했으며 여기에 보다 정확한 변속 직결감을 위해 약간의 튜닝이 되었습니다.

 

크루즈

 

크루즈

 

WP크루즈를 보니 작년 5회 연속 우승을 거둔 쉐보레 레이싱팀의 1.8 크루즈가 생각나는군요.

 

크루즈

 

WP 크루즈의 진정한 업그레이드는 하체에서 찾을 수 있는데 빌스타인 서스펜션과 AP Racing 브레이킹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차고는 15mm가 다운되었고 휠사이즈는 최대 18인치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크루즈

 

Walkinshaw 사가 크루즈를 선택한 이유에는 크루즈의 섀시 완성도 뿐만 아니라 탁월한 안전성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호주에서의 추돌테스트(ANCAP) 에서도 37점 만점에 35.0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기 때문입니다.

 

크루즈

 

WP크루즈는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엔트리 레벨부터 프로까지 다양한 레벨의 패키지가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크루즈

 

평소에는 부담없는 데일리카로, 가끔은 드라이버의 아드레날린을 분출하게 하는 스릴 있는 차로 변신하는 WP크루즈는 작은 투자에도 두배의 드라이빙 기쁨을 주는 매력적인 핫 해치가 아닐 수 없을 것 입니다.

 

지금까지 더플린보이와 꾀돌이스머프였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