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7호선 연장개통 시승기

안녕하세요. 북극여우입니다.

 

2012년 10월 27일 지하철 7호선이 연장개통되었습니다.

연장 구간은 7호선 온수역에서 경기도 부천을 거쳐 GM 부평공장이 있는 인천지하철 1호선 부평구청역까지 10.2km 입니다.

온수 - 까치울 - 부천종합운동장 - 춘의 - 신중동 - 부천시청 - 상동 - 삼산체육관 - 굴포천 - 부평구청

 

 

 

저는 연장 개통된 날, 까치울역에 있는 부천 자연생태공원을 가 보기로 하였습니다.

 


7호선 연장개통


삼산체육관에서 고속터미널까지 48분이 걸리네요.

도시철도본부는 부평구청역에서 마장사거리를 거쳐 석남동까지 7호선 구간을 연장하는 사업도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오는 2018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이 사업은 현재 기본설계를 마쳤다고 하네요.

 


7호선 연장개통


삼산체육관 플랫폼의 모습입니다.

 

 

 

출근 시간대(오전 7~9시)는 6분, 퇴근 시간대(오후 6~9시)는 8분 간격으로 다니고 평시에는 12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7호선 연장개통, 7호선 까치울역


부천자연생태공원은 까치울역 1번출구에서 나온 방향  그대로 200m 정도가면 나옵니다.

 

 

 

비가 와서 나들이 하기에는 좋은 날씨가 아니였습니다.

 


부천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과 식물원은 오후5시에 입장마감을 하네요. 그래도 왔는데 일단 들어가 봅니다. 주차요금은 1,000원 입니다


  

 

자연 생태박물관 벽에는 커다란 무당벌레들이 붙어 있습니다.   ㅋㅋ

 

 

 

자연생태박물관에는 하천생태관, 공룡탐험관, 곤충신비관 3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룡관의 모습입니다. 

 


부천자연생태공원


익룡과 티라노사우르스가 있네요.


  

식물원입구의 모습입니다. 비가 오고 시간이 늦어 입구에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7호선 연장 개통 첫날, 지하철 시승을 위하여 비오는 자연생태공원을 다녀온 북극여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