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관련 고객 안내글


안녕하세요. 지엠대우 토비토커 어��쿠야 입니다.

우선 고객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저희 지엠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서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결함 부위는 와이퍼와 에어백 두 곳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고객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는 좋은 소식을 더 많이 전하는 지엠대우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린 점,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고객님께 드리는 글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규정에 따라 이 통지문을 귀하에게 송부합니다.

항상 저희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의 한결같은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GM DAEWOO에서는 당사가 2009년 7월 27일부터 2009년 11월 7일까지 생산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차량의 일부 부품들이 당사의 엄격한 품질 규격에 다소 미치지 못하는 것이 확인되어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GM DAEWOO의 경영방침에 따라 2009년 12월 7일부터 아래와 같이 무상 리콜을 실시하여 이를 시정하고자 합니다.  


1. 전면유리 와이퍼 링크

겨울철 전면유리 와이퍼가 눈/얼음 등으로 동결된 상태에서 전면유리 와이퍼 작동 시 와이퍼의 링크가 변형되어 와이퍼가 작동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하여 고객님이 소유하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차량의 전면유리 와이퍼 모듈 내부의 링크를 교환하는 무상 리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2. 운전석 에어백 모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차량 중 일부에서 운전석에 장착된 에어백 모듈이 스티어링휠에 완전히 고정되지 않아 차량 충돌 시 운전석 에어백이 정상 위치에서 이탈될 수 있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하여 고객님이 소유하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차량의 운전석 에어백 모듈의 고정상태를 확인 후 완전히 고정되지 않은 차량의 경우 운전석 에어백 모듈을 정확하게 고정하는 무상 리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리콜 서비스를 위해 당사 정비업소를 방문하시기 전에 GM DAEWOO 홈페이지(http://www.gmdaewoo.co.kr/)의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참조하시어 가까운 정비업소에 사전 예약을 하신다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상 리콜 서비스에 대해서는 자동차관리법 제 31조 2항에 따라 동일한 사유로 인하여 고객님께서 자체 시정한 사항에 대해 2009년 12월 7일부터 보상을 실시합니다. 2009년 3월 29일 이후부터 리콜 시행 전까지 자비로 전면유리 와이퍼 링크 변형과 관련하여 와이퍼 모듈 또는 와이퍼 링크 교환 수리 를 받으셨거나 운전석 에어백 모듈 이탈과 관련하여 수리를 받으신 고객께서는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시어 당사 고객센터(080-728-7288)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GM DAEWOO 정비업소나, 고객센터(080-728-7288)로 연락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저희 임직원 모두는 고객님께 보다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댁내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09. 12.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마이크 아카몬




지엠대우 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