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국내최초! 자동차 롤러코스터 도전에 함께한 자동차는 누규?!

"쉐보레 스파크! 국내최초 자동차 롤러코스터 도전에 함께 하다!!"

 

 

얼마전 쉐보레 레이싱팀 선수이자 방송인인 김진표님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흥미로운 사진을 발견합니다. "드디어 내일 킨텍스 제2전시관 주자창. 도전합니다!"라는 멘트와 함께한 스파크 사진을요. 헉. 저건?!! 설마 롤러코스터 회전에 도전을?!!!!

 

 

자동차 롤러코스터, 스파크, 탑기어코리아 3


그렇습니다! 국내최초로 자동차 롤러코스터에 김진표 선수가 도전하셨습니다!! 이미 온라인에 워낙 화제가 된 일이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소식을 접하시지 못한 한국지엠 톡 방문자들을 위해 라온제나가 간단히 브리핑 들어가겠습니다!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프로그램 '탑기어 코리아'의 야심찬 이벤트! 이 흥분되는 도전의 아래 티저를 일단 감상합니다!!

 

 


와우! 짧은 영상만 봐도 두근두근해지는군요!!! "이러면 저 죽어요.." 진표님의 마지막 멘트가 얼마나 아찔한 도전임을 얘기해 줍니다! 기사에 따르면 아내분께는 말씀도 안하고 집을 나섯다고 하시더군요. 부디 집에 돌아 가셔서 아무 일 없으셨길...*^^* 

 

 

롤러코스터 원리


롤러코스터를 360도 회전하면서 어떻게 차량이 떨어지지 않을까요? 그 원리는 모두 알고 계시는 구심력에 의해서 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일반 중력의 6배에 따르는 힘이 자동차에 미치게 된다고 하는데요. [F=mv^2/r]이니까 그 힘은 질량과 원의 지름, 속도에 의해 좌우되겠죠? 속도가 너무 빠르면 그 힘때문에 차량이 견디지 못할 것이고, 속도가 유지되지 않으면 정상에서 뚝 떨어지는 사태가 발생하겠죠? 그럼 더 자세한 설명은 가까운 수능시험생이나 공대생에게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하하.

 

 

자동차 롤러코스터, 스파크, 탑기어코리아 3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미 언론에 공개된 것처럼 멋지게 성공하셨습니다!!!! 이론적으론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 도전을 한 김진표 선수의 입장에서는 정말 심장이 쫄깃해졌다고! 사진만 봐도 흥분되지 않을 수 없네요!! [사진출처: 탑기어 코리아]

 

 

자동차 롤러코스터, 스파크, 탑기어코리아 3


앗!! 하지만 여기서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점이?!! 넵! 도전에 사용된 스파크는 바로 2013년형 스파크를 개조해서 만든 차량이란 점입니다! 안전을 위해 불필요한 부품을 제거하고 롤케이지를 장착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사이드 미러에 적용된 턴시그널 램프와 변경된 전면, 후면 디자인, 휠디자인에서 2013 스파크임을 알 수 있겠습니다. 그것도 새로운 컬러로 말이죠!!

 

 


국내최초란 얘기는 다른 나라에서 이미 했다는 얘기! 유튜브를 뒤져봅니다. 이 영상은 탑기어의 경쟁프로그램인 [Fifth Gear]에서 몇 년전 시도한 영상입니다. 도요타의 경차 Aygo(아이고)를 이용해서 도전한 영상인데요. 아마 이번 탑기코 도전의 바이블이 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영상을 보시게 되면 왜 김진표 선수가 호주에 날아가 전투기를 타고 오셨는지 알게되실 겁니다!! 

 

 


앗! 이런 영상도!! 탑기어에서 시도한 스턴트 영상으로 무려 두바퀴! 720도를 회전하는군요. 앗! 근데 이건 실제 Full Size의 차량이 아니라 개조된 카트로 도전하는군요. 이번 김진표 선수와 스파크의 도전이 얼마나 대박 도전인지 실감케 합니다! 이론적으로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 도전할 수 있는 이가 얼마나 있을까요. 설사 도전한다 하더라도 성공할 확률은 과연?!!!!!!

 

그럼 마지막으로 이번 도전의 성공 후 환호성을 지르는 진표님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자동차 롤러코스터, 스파크, 탑기어코리아 3


얼마나 짜릿한 기분을 느끼셨을지 이 사진 한장이 이야기해 주는군요! 축하드립니다 김진표 선수!! [사진출처 - 탑기어 코리아]

앗! 이 방송은 오는 12월 2일 밤 10시 40분 XTM '탑기어 코리아3'에서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본방사수 해주실 꺼죠?!!!!

 

여기까지 2013 스파크와 함께한 국내최초 자동차 롤러코스터 도전 소식을 전한 토비토커 라온제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