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95만대 판매로 쉐보레 브랜드 101년 역사상 최고 판매 실적!
안녕하세요, 오늘은 쉐보레 브랜드 역사상 가히 최고의 뉴스를 공유하고자 하는데요~
GM은 글로벌 브랜드인 쉐보레(Chevrolet)가 지난해 전 세계 시장에서 495만대를 판매해 2011년 476만대 판매 기록을 경신했으며, 쉐보레 브랜드 101년 역사상 가장 높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쉐보레 판매실적은 GM이 지난 한해 판매한 929만대 중 53%에 달하며, 쉐보레 판매 선전에 힘입어 GM은 실적도 2011년(902만대) 대비 2.9% 늘었습니다.
쉐보레 제품은 미국에서 185만대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2% 증가한 것이라고 하니, 올 한해 판매율도 기대가 큽니다.
글로벌 전체 판매량의 60% 이상이 브라질(643천대), 중국(627천대), 러시아(205천대), 한국(125천대), 인도(92천대) 등에서 판매 되었습니다.
<2012년 쉐보레 10대 시장>
시장구분 |
판매대수(천대) |
미국 |
1,850 |
브라질 |
643 |
중국 |
627 |
러시아 |
205 |
멕시코 |
179 |
캐나다 |
139 |
아르헨티나 |
134 |
한국 |
125 |
우즈베키스탄 |
123 |
인도 |
92 |
쉐보레는 올해 초 쉐보레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파인드 뉴 로드(Find New Roads)’ 라는 글로벌 마케팅 비전을 수립했으며, 올해 미국 시장에서 올 뉴 콜벳 스팅레이(all-new Corvette Stingray), 실버라도(Silverado), 임팔라(Impala) 등 13개 신모델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12개 이상의 추가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경쟁력 있는 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지엠은 2012년 내수시장에서 3.6% 성장한 145천대 이상을 판매해 쉐보레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올해 상반기 글로벌 소형 SUV 트랙스 출시를 시작으로 내수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이상, 2012년 사상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한 쉐보레 브랜드 소식을 전해드린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