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피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① - 튜닝카 지존 이승연 씨를 만나봤습니다.


예전 괴산에서 함께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동호회 이야기를 저희 지엠대우톡에서 다뤄봤었습니다. 기억하시나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클럽비트 카페 국내 최초 전국정모에 다녀왔습니다. - 1일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클럽비트 카페, 국내 최초 전국정모에 다녀왔습니다. - 2일차

그때 정말 차주의 스타일에 맞게 다양하게 꾸며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만나봤었는데요~ 그들중에서 가장 특이하였던 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만나봤습니다. ^^
우선 바쁜 시간에 짬내서 시간 내주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이승연 님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인터뷰 시작하겠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올해 34살이네요..벌써..ㅜㅜ  현재 디자인 전문회사 “뷰 디자인"www.viewdesign.co.kr 대표로 있습니다. 이름은 이승연입니다.(연예인은 아니예요^^)

2. 동호회 활동에서 닉네임이 "검둥이 주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 차가 검정색 차량 이였습니다. 그 당시 "차를 키운다." 라는 표현으로~ 차량의 이름이 검둥이였습니다.
벌써 10년이 훌쩍 넘었네요. 그 후로 쭈욱~ 닉네임은 검둥이 주인이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지금 현재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도 검정색이라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3.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첫 출고 때의 느낌을 말씀해주세요.

누구나 그러하듯 새로운 것을 기다리는 사람의 마음은 다 똑같을거 같습니다. 저 역시 새 식구가 들어오는데 어찌 설레이지 않겠어요 날렵한 눈매에(라이트부분)끌려 순전히 디자인만 보고 선택한 차였으니까요. 정말 첫 느낌은 말 그대로 "신선하다"라는 표현이 아주 적정 할 듯 싶네요.
경차에서 뽑아낼 수 있는 최고의 다자인이라 생각했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선택 시 가장 중요 했던 건 역시 외관 디자인과. 창의적 디자인 이였던 뒷문 도어손잡이. 실내 계기판을 꼽고 싶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4. 그럼 더붙여서 차량의 선택 시 개인적인 취향은 어떠하신지요?

제가 아직은 젊다고 생각해서 그래서인지 역시 시원한 디자인의 선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작은 차는 예전에 곱디 고운 귀여운 곡선형태의 디자인들이 많았었는데 이 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디자인은 시원함 이였습니다.
작은 차에 고성능 스포츠카의 성능을 바라긴 무리겠죠. 작은 차의 가장 큰 매력은 경제성이겠지만~ 이번 마티즈는 안전과 디자인 경제성!! 이 3박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정말 크리에이티브한 차량 인 것 같습니다.

지금도 참 잘 선택했구나~ 생각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5.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튜닝하신 목적은요?
20대엔 남들과 똑같은 튜닝을 많이 했습니다. 누군가 뭔가를 했다.하면 쪼로록 따라가서 튜닝하고 누가 또 머가 좋다고 하면 또 따라가서 해보고~ 하지만 이럴 땐 나만의 자동차 라기보단 목적도 없이 무엇이 좋은지도 모르고 그냥 따라하기위한 튜닝과 튠업, 혹은 누군가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에 목적 없는 튜닝 이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름? 경험도 생기다보니..이제는 나의 목적에 맞는 튜닝이 시작되었었죠. 일단 지금 현재의 디자인도 상당히 만족스럽지만 나만의 개성 있는 외관을 지향하는 부분이 있었고 또 나만의 자동차가 되는 듯한 느낌도 많이 들어요.
세상에 하나뿐인 자동차.. 이건 어느 사람이건~ 누구나 한번쯤 바라는 부분일수도 있을겁니다. 실내같은 경우는 역시 "나"라는 존재에 포커스가 맞추어 졌겠죠.
부족한 부분들에 대한 옵션들 운행하다보면 꼭 필요할법한 부분들 그리고 장시간 운전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시트 쿠션 등~ 중심은 나 자신에게 맞추어 진거 같습니다.
물론 기왕이면 아름답기까지 하다면 더욱 좋겠죠. 보는이들의 시선을 즐겁고 행복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튜닝의 중요 컨셉은 "행복" 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살짝 거창했나요?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6. 본인차량의 자랑 좀 더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자랑을 해야 하나..고민이되네요.^^
그냥 남들이 다 하는 그러한 디자인으로 만들고 싶진 않았습니다. 정말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이름처럼 창의적 디자인이고 싶었는데요. 얼마를 들여서 어떤 작업들을 차에 한걸 자랑하기보단 “나”를 위한 작업 이였습니다. 경차 탄다고 다른 차에 비해..차 값이 적다고? 싼 제품만 고집한건 하나도 없습니다. 외관이며 실내며 모두 알만한 분들은 아신다는?... 곳에서 제값주고 제대로 작업한 차량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중요한건 누구에게 보여지기위해 자랑하기위해 한 작업은 없습니다. 순전히 제 만족을 위해~ 소중하게 만든? 차량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총 내역을 다 설명하자면 머..한도 끝도 없겠지만..(다른 튜닝하신분들이 보면 웃을지도 몰라요...ㅜㅜ)
당부하고 싶은 말이 꼭 있습니다. 꼭 남이 하니 멋져보여서~ 나도 하고 싶다해서 무리하게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었어요. 과하면 모든지 병됩니다. 적당히..적당히..꼭 말씀드리고 싶네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7.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가장 큰 장점 하나 집어주세요.

시원한 외관 디자인, 창의적인 디자인, 안전까지 생각한 자동차~ 더 이상 무슨말이 필요할까요?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8. 앞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오너가 되실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자동차를 선택함에 있어서 디자인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그에 따르는 안전 또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일껍니다. 실험결과에서도 나왔듯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정말 제값하는 차량같아요. 저 역시 소비자인데 단순히 인터뷰한다고 좋은 말만 하진 않겠습니다. 실사용자 입장에서 말씀드리는거예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정말 제값하는 자동차 인건 분명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9. 끝으로 마지막 말씀부탁드립니다.

어떤말을 어떻게 대답해야할까 생각도 많이 해봤습니다만 그냥 제 중심적으로 말한 건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분명한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정말 제값 다 하는 자동차 라는 겁니다.
실생활에 꼭 있었으면 좋겠다하는 옵션도 있긴 한데~(전동접이식 미러) 측면 휀다등..등은
모든 옵션에 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
정말 즐거움을 주는 자동차, 행복한 자동차. 최근엔 지엠대우 서비스센타 방문 후 정말 친절한 서비스에 한번 감동도 받았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자동차가 되길..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경차의 지존자리를 차지하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되 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장점을 직접 피부로 느끼고 생생한 인터뷰를 해주셔서 다시 한번 "검둥이 주인" 이승연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차량의 꾸미는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한 대 값이 들어갈 정도로의 애착을 지니신 분이십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


인터뷰을 위해 찾았던 한강시민공원 주차권 비용 50% DC 인증샷을 끝으로 이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인터뷰'를 맞히겠습니다. 
신선함과 더불어 강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부탁드리면서 '나'를 위한 '나'만을 위한 '세상에서 하나 뿐인 자동차 만들기' 앞으로도 쭉쭉~ 기대해보겠습니다. ^^;

추가로.. '검둥이주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옵션사항을 공개합니다.
1. 실내 : LG천연가죽원단, 수입 알칸트라원단, 천장과 A,B,C 필러부분 포함
2. 네비게이션 매립은 클럽(www.club-beat.co.kr)에서 공구한 제품 아이나비맵과 하이온제품 사용
3. 열선시트 좌, 우 2단 순정열선시트
4. 외관 : 코리아스포일러에서 나온 바디킷 풀작업(프런트, 사이드, 리어, 스포일러)
5. 라이트 : 듀플리페인트를 사용 블랙베젤작업, LED 삽입의 경우 LED 킷트가 맞는 부분이 없어
                기성제품으로 수가공 제작
6. 테일램프 : 스타일 LED 주문형 제품 (現 상품화 되어 있음)
7. 휠 : 2피 단조휠. 일본제품 정품. 무게는 개당 5.3kg 정도
8. 타이어 : 한국타이어 벤투스. 사계절 가장 무난하다하여 착용 195/50/15
9. 실내 자동차 커텐은 100% 주문형이고 국내에서 1호차라고 합니다. ^^
기타 생략 ^^

 
이상, 지엠대우톡 아는남자였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