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보험개발원에서도 인정한 지엠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라세티 프리미어, 윈스톰


기상청 발표 현재 한반도의 날씨는 오후 12시가 넘은 시간임에도 불고하고 전국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침 출근길이 정말 험란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이렇게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이때!! 훈훈한 지엠대우 뉴스가 있어서 빠르게 공지합니다. ^^

지엠대우 각 차종별 보험 개발원에서도 인정하였습니다.


지엠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 윈스톰 맥스
<안전성 최고, 수리비 최저!>

- 보험개발원, 국산승용차 모델별 차량 수리비 평가 결과 최저 수리비 기록
- 차량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안전은 물론, 보험료, 수리비까지 고려한 설계

아래는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지엠대우)의 글로벌 준중형 세단 라세티 프리미어와 글로벌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윈스톰 맥스가 보험개발원에서 최근 실시한 국산 승용차량 모델별 차량 수리비 평가 (손상성/수리성 평가)에서 최저 수리비를 기록했다.

이번 보험개발원의 손상성/수리성 평가는 세계자동차기술연구위원회(RCAR; 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의 저속충돌시험 기준을 바탕으로 15km/h로 저속 충돌 했을 때 충격으로 인한 손상 정도 및 파손 부위 수리 비용이 얼마나 드는 지를 측정하는 것으로, 신차 보험료 등급산정의 기준이 되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르면 지엠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총 수리비 91만원으로 전체 17개 차종 중 가장 낮은 수리비를 기록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117만원의 수리비로 소형급(1,600cc급)에서 가장 낮은 수리비를 기록함과 동시에 전체 17개 차종 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이어 두 번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엠대우의 윈스톰 맥스 역시 총 수리비 268만원으로 국산 SUV 차량 중에서 가장 좋은 결과를 기록했다.

이번 결과는 차량 보험료 산정에도 반영되어 3개 차종 구매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보험료를 지불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라세티 프리미어는 수리비가 117만원인데 반해, 다른 소형급 경쟁 차량들은 3대 모두 250만원을 상회하여 라세티 프리미어 보다 최대 2.3배 이상 수리비가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충돌 상황에서도 라세티 프리미어가 수리비가 덜 들고, 보험료도 저렴하게 책정되어 소비자에게 보다 큰 이익을 제공함을 의미하는 결과. 지엠대우는 특히 라세티 프리미어를 포함, 전체 5개 차급 중 3개 차급에서 모두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함으로써 지엠대우 차량의 견고함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엠대우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차량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의 안전은 물론, 보험료, 수리비를 배려한 지엠대우 기술진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가능하게 했다”며,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뿐만 아니라 최고의 안전성, 최저 유지비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소비자를 위한 세심한 부분을 배려한 차량을 개발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지엠대우는 차량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보험료, 수리비를 고려해 차량을 설계했다. 우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는 66.5% 이상, 라세티 프리미어에는 64% 이상의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대폭 사용, 차체 강성을 높여 충돌시 차체 손상이 적도록 했다.

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라세티 프리미어, 윈스톰 맥스 모두 범퍼와 차체 사이에 별도의 충격흡수장치(Crash Box)를 설치, 충돌시 차체 손상을 최소화했을 뿐 아니라 손상된 부분만 교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작은 손상에도 부품 전체를 교체하여 수리비가 올라가는 것을 방지했다.

특히, 이 충격흡수장치는 충돌상황에서 1차로 충격을 흡수하여 차체 및 탑승자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시킴으로써 차량 파손 뿐만 아니라 탑승자의 안전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


얼마전에는 안전성 부분에서 유럽에서도 인정한 지엠대우 차량 라세티 프리미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였습니다.
>> 유럽에서도 입증된 라세티 프리미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
>>"라세티 프리미어, 한국 자동차 안정성 평가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별 5개 획득"

지엠대우 각 차종별 보험 개발원에서도 인정하였습니다.


이미 세계에서도 안전성을 인정하였지만, 이번 보험개발원에서의 국산 승용차량의 수리비 평가결과 발표는 그 의미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기타 뉴스검색을 한번 살펴봤습니다.

지엠대우 각 차종별 보험 개발원에서도 인정하였습니다.

                                               참고자료 : 자동차 모델별 수리비 (보험개발원)


특히, 라세티 프리미어는 수리비가 117만원으로 책정된 데 반해, 다른 소형급 경쟁 차량들은 250만원을 상회하여 라세티 프리미어보다 최대 2.3배 이상 수리비가 드는 것을 나타났습니다.
또, 전체 (조사에 참여한 차량) 17차량 중에서 1~2위가 마티즈 크리에이티 / 라세티 프리미어란 부분도 훈훈한 소식인거 같습니다.
국산 SUV 부분에서는 당연히 지엠대우 윈스톰이 가장 저렴한 268만원!! 가장 좋은 결과를 기록하였습니다.

지엠대우 각 차종별 보험 개발원에서도 인정하였습니다.


한 해의 끝마무리가 될 쯤에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내년 2010년에도 더 좋은 소식을 많이 전달 할 수 있는 지엠대우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호응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현재 진행중인 지엠대우톡 이벤트도 많은 바랍니다 ^^ 
>> 2009년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최고의 포스트를 뽑아주세요

이상, 지엠대우톡 아는남자였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