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일반인 vs 쉐보레 트랙스의 시속별 달리기 시합, 승자는?

쉐보레 트랙스에 도전한다!  시속별 달리기 시합, 그 승자는?


안녕하세요.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 입니다. 

우사인볼트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입니다.  2009년 그의 100미터 기록은 9.58초를 기록하며 '인간 탄환' 이라는 닉네임을 얻게 되었죠.

  

다파라,우사인볼트, 트랙스 140마력,20.4토크,트랙스 토크,터보엔진,트랙스 터보엔진

 

일반인 다파라의 초등학교때 100미터 기록은 13.5초(기억이 가물가물...)입니다. 여튼 동네에서 탑 클래스였습니다. 

궁금했습니다. 트랙스랑 달리기 시합(약100미터)을 하면 이길 수 있을까?


어른곰 | 말도 안되지... 초반에만 이길 수 있지. 하지만 가속되는 순간부터 다파라는 패배할꺼야. 난 열심히 사진 찍어줄게.

320Nm | 트랙스는 1.4터보엔진, Gen2 6단미션, 소형SUV, 가솔린을 연료로 사용하지. 140마력, 20.4토크... 이건 기계야.

다파라는 절대 이길 수 없어. 근데 상식선에서 보면 시속 20km까지는 버틸 것 같아.


일반인 다파라와 쉐보레 트랙스는 아래의 조건으로 달리기 시합을 진행키로 했습니다.

1경기:  다파라 전력질주 vs 트랙스 D모드 (악셀링 없음)

2경기 : 다파라 전력질주 vs 트랙스 시속 10km

3경기 : 다파라 전력질주 vs 트랙스 시속 20km

4경기 : 다파라 전력질주 vs 트랙스 시속 30km



1경기 | 다파라 전력질주 vs 트랙스 D모드(악셀링 없음)
2경기 | 다파라 전력질주 vs 트랙스 시속 10km


트랙스,쉐보레 트랙스,TRAX,자동차 달리기,자동차 시합


당연히 승리... 빠른 걸음으로도 이길 수 있었습니다. 1경기, 2경기는 쉬웠습니다.



3경기 | 다파라 전력질주 vs 트랙스 시속 20km
 
 트랙스 최대토크,달리기 시합

 

초반부는 제가 워낙 빨라서 걱정이 없었으나 후반에 쭉~ 하고 트랙스가 따라오네요. 아무튼, 이겼습니다. 200미터였다면 트랙스가 이겼을 겁니다.  


트랙스 시속,트랙스 최고시속,

 

트랙스로 후진하면서 잠시 휴식을 가졌습니다. 결전의 시간이 다가옵니다. 쉐보레 트랙스 시속 30km 도전기.


어른곰 | 은근히 궁금해지네. 시속 30km 시합에서 이길 것 같은데. 근데 차 출발하면 뛰는 걸로 하자. 4경기 이기고 시속 40km시합가면 대박이다! 

320Nm | 난 생각이 달라. 이게 마지막 시합이야. 기계의 힘은 위대하거든. 시속 30km면 상당히 빠른 속도야.... 일반인이면 그냥 포기하는 게 낫지. 그리고 다파라는 평소에 운동 안 했잖아.

 

4경기 | 다파라 전력질주 vs 트랙스 시속 30km

트랙스 초반가속도,트랙스 10km


체력이 완벽히 회복되지 않았지만, 이길 자신은 있었습니다. 초반부터 치고 나오는 트랙스... 시속 10km의 차이가 이렇게 클 줄은 몰랐습니다. 중간에서 확! 하고 간격이 벌어지더군요. 트랙스는 빨랐습니다. 

 

(* 사진&지원:어른곰, 320Nm)

트랙스한테 깔끔하게 졌습니다.


어른곰 | 아름다운 경기였다. 기회가 되면 현역 운동선수랑 시합을 해보고 싶다.

320Nm | 체력이 우수한 내가 뛰었으면 시속 40km 경기까지 갔을 것이다.


완벽한 패배감을 안겨준 트랙스의 스펙을 알려드리고, 조용히 패자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1. 세계시장에서 검증받은 1.4가솔린 터보엔진 장착. 실용영역에 적합하게 낮은 RPM에서 최대토크 실현. 

2. 최고수준의 안전성 확보. 6에어백, TMPS, 후방감지센서, ESC, EBD-ABS, HSA(Hill Start Assist). 

3. 상부 바디구조와 하부프레임이 연결된 통합형 바디 프레임. 

4. 동급유일의 220V 인버터 기본 장착. 150W 이하의 일반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음. 

5. 동급유일의 듀얼프리텐셔너 장착. 어깨에서 잡아주고, 허리에서 한번 더 잡아줌.

 

이상, 달리는 자동차는 쫓아가면 안된다는 것을 직접 체험한 다파라 였습니다.